반응형

오늘 소개해 드릴 프로그램은 바로 한캡쳐 플러스입니다. 한캡쳐 플러스는 한툴즈에서 개발한 무료 캡쳐 프로그램으로 내 컴퓨터나 노트북의 화면을 원하는대로 캡쳐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프로그램 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프리웨어로 등록된 프로그램이라서 다른 캡쳐 프로그램들과는 다르게 개인은 물론이고 단체나 기업에서도 따로 라이센스를 구매하지 않고 그냥 무료로 사용 가능하다는게 큰 장점입니다.


저도 여러가지 캡쳐 프로그램들을 사용해 보았지만 한캡쳐만한걸 본적이 없는데요. 예전 한캡쳐 2.0 버전부터 시작해서 한캡쳐 플러스까지 쭉 사용하고 있는 오래된 유저 중 한명입니다.


이렇게 좋은 한캡쳐를 많은분들이 사용하셨으면 좋겠다는 마음에서 오늘은 이 한캡쳐를 소개해 드리려고 하는데요. 사용법도 그닥 많이 어렵지 않으니 캡쳐를 원하는 경우에는 한캡쳐를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한캡쳐 플러스를 이용한 이미지 캡쳐 방법 알아보기


먼저 한캡쳐 플러스를 설치해서 사용하기 위해서 구글에서 한캡쳐라고 검색을 해주시길 바랍니다. 그러면 한툴즈(hantools) 홈페이지가 나오는데요. 이 한툴즈 사이트로 접속을 진행해 주시길 바랍니다.







한툴즈 사이트가 뜨면 한툴즈 제품소개와 고객센터, 다운로드 메뉴가 있는걸 볼 수 있는데요. 여기서 한툴즈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기 위해서 상단에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 주시길 바랍니다.







한툴즈 다운로드 페이지가 나오면 한툴즈에서 만든 프로그램들 목록이 나오게 되는데요. 우리는 캡쳐를 해야 하기 때문에 한캡쳐 플러스를 다운로드 받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한캡쳐 플러스 다운로드 페이지가 나타나면 상단에 있는 Download 버튼을 눌러서 한캡쳐 프로그램 설치파일을 내려받아주세요. 용량이 크지 않아서 아마 5초 이내로 다운이 가능합니다.







한캡쳐 플러스 설치창이 뜨면 다음을 눌러서 다음 install 단계로 가주시길 바랍니다.







한캡쳐 플러스 설치를 위해서 한툴즈 최종 사용자 약관에 동의를 해야 하는데요. 이 이용약관에는 지켜야 할 내용이나 정보들이 나오기 때문에 내용을 잘 읽어주시길 바랍니다.







한캡쳐플러스 설치 구성요소 창이 뜨면 설치할 구성요소를 선택해 주셔야 하는데요. 잘 보시면 한집 기본설치라고 오타가 되어 있는데 그냥 무시하고 다음을 눌러 주시면 되겠습니다.







한캡쳐 플러스가 설치되고 있습니다. 한캡쳐 프로그램이 컴퓨터에 인스톨 될 때까지 기다리길 바랍니다.








한캡쳐플러스 설치가 다 되고 나서 추가적으로 무료 동영상 플레이어인 1그램 플레이어를 설치할거냐고 물어보는데요. 딱히 필요없으면 설치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한캡쳐 플러스가 실행된 모습입니다. 직접캡쳐, 정밀캡쳐, 전체캡쳐, 윈도우 창 캡쳐, 단위 캡쳐, 스크롤 캡쳐, 연속캡쳐 등 다양한 메뉴 중 원하는 메뉴를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저는 정밀캡쳐를 실행해 보았는데요. 내가 원하는 위치를 지정할 수 있고 픽셀의 경우 1픽셀 단위로 내가 원하는 크기를 지정할 수도 있습니다. 캡쳐할 화면과 사이즈 지정 후 캡쳐 실행 버튼을 눌러주세요.









정상적으로 캡쳐가 완료된 경우 위와 같이 캡쳐된 화면을 편집할 수 있는데요. 캡쳐 화면에 글자를 삽입하거나 각종 도형, 펜으로 편집을 할 수 있으며, 크기도 원본크기보다 늘리거나 줄일 수 있습니다.


편집을 완료한 후에는 저장 버튼을 눌러서 캡쳐한 화면을 내 컴퓨터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캡쳐된 이미지를 컴퓨터에 저장했다면 컴퓨터에 설치된 이미지 뷰어를 이용하여 캡쳐 화면을 볼 수 있는데요. 아주 깔끔하게 제가 지정한 위치가 캡쳐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무료 이미지 캡쳐 프로그램인 한캡쳐 플러스를 이용하여 캡쳐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는데요. 위에 방법을 보니 사용법이 어렵지도 않고 아주 간단해서 남녀노소 누구나 사용하실 수 있는데요. 만약 캡쳐를 지금 바로 해야 한다면 한캡쳐 플러스를 이용해서 캡쳐를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반응형

오늘은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자주 만날 수 있는 xecureweb control 프로그램에 대해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xecureweb control은 공공기관이나 관공서 홈페이지에 접속을 할 때 필요한 보안 프로그램 입니다.


xecureweb control은 한컴시큐어(구 softforum)라는 보안솔루션 회사에서 제작한 보안 프로그램으로 PKI기반 암호화 전자서명 기능을 제공하는 웹 구간 암호화 솔루션이라고 하는데요.


쉽게 말하자면 내 컴퓨터와 서버간에 통신을 암호화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프로그램 입니다. 대부분의 홈페이지에서 보안을 위해서 이 xecureweb control을 설치하도록 유도하고 있는데요.


다른 보안프로그램들과 동일하게 메모리도 차지하고 컴퓨터에 자원도 계속 지속적으로 소모하기 때문에 별로 추천하는 프로그램은 아닌데요. 그래서 오늘은 xecureweb control 프로그램을 내 컴퓨터에서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텐데요. 그렇게 삭제방법이 복잡하지는 않으니 아래 내용을 잘 참고해서 제거하시길 바랍니다.





xecureweb control 프로그램의 하는일과 삭제방법


먼저 xecureweb control 프로그램을 제거하기 위해서는 컴퓨터 제어판으로 들어가야 합니다. 윈도우10 운영체제에 있는 시작 메뉴를 마우스 또는 윈도우키를 눌러서 선택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윈도우10 시작메뉴가 나타나면 제어판을 들어가야 하는데요. 검색을 할 수 있는 창에서 control 이라고 입력을 해주시길 바랍니다. 그러면 제어판 창이 뜨니 이 제어판 항목을 마우스로 눌러주세요.







제어판 창이 뜨면 하단에 프로그램 및 기능이라고 되어 있는 메뉴가 있는데요. 이 메뉴에서는 컴퓨터에 있는 소프트웨어들을 삭제하거나 복구, 재설치를 할 수 있답니다.







프로그램 제거 메뉴가 나타나면 프로그램 목록 중 xecureweb control 프로그램이 있을텐데요. 이 xecureweb control를 삭제하기 위해서 해당 항목을 더블클릭해서 제거창을 열어주세요.







xecureweb control 삭제를 위해서 사용자 계정 컨트롤 창이 뜨면 프로그램 제거를 위해 예를 눌러주세요.







그 후 xecureweb control 삭제창이 뜨면서 xecureweb control package를 제거할꺼냐고 묻는 창이 뜨면 예를 눌러주세요. 아니요를 누르면 제거가 취소됩니다.







xecureweb control 프로그램이 제거되고 있습니다. 잠시 대기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xecureweb control 삭제가 완료되면 위와 같이 xecureweb control이 시스템에서 제거되었다는 문구가 나오게 됩니다. 여기서 확인을 누르면 정상적으로 xecureweb control 프로그램이 제거 완료됩니다.


지금까지 xecureweb control 프로그램의 하는일과 삭제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반응형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다양한 이미지 파일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게 png,  jpg, bmp 확장자의 이미지 파일인데요. 그런데 가끔가다 보면 tif나 tiff라는 이미지 파일들을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이런 확장자의 경우 예전에는 많이 사용되었지만 이미지 크기도 크고 이미지 품질도 좋지 않기 때문에 요즘에는 거의 사용하지 않는 이미지 확장자가 되었습니다. 그래서 대부분 컴퓨터를 최근에 배우신 분들이나 초보자 분들은 tif 확장자를 잘 모르시고 어떻게 보거나 변환해야 하는지 고민하시는 분들이 있는데요.


이렇게 생소한 tif, tiff 이미지 파일들을 많이 사용하는 jpg나 png 확장자로 변환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릴까 하는데요. 별도의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을 이용하여도 쉽게 변환할 수 있지만 프로그램들을 설치해야 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별도의 소프트웨어 없이 tif 변환하는 방법을 알려드릴텐데요.


그림판으로도 간단하게 변환이 가능하며 아래서 알려드릴테니 쉽게 따라해 보시길 바랍니다.





어렵지 않은 tif 및 tiff 변환 방법 알아보기


먼저 tiff 파일 변환을 위해서 그림판을 열어야 하는데요. 하단에 윈도우 로고 버튼을 눌러주세요.







윈도우 시작화면이 나타나면 검색창에 그림판 또는 mspaint라고 입력을 해주시길 바랍니다. 그러면 검색결과로 그림판 앱이 나타나는데요. 이 그림판을 열어 주시길 바랍니다.







그림판이 열리면 이제 변환할 tiff 파일을 열어주셔야 하는데요. 상단에 파일 -> 열기 메뉴를 선택하세요.







그림판 열기창이 나타나면 이제 변환을 하기 위한 tiff 그림파일을 열어주시길 바랍니다.







tiff 그림파일이 열렸다면 이제 다른 그림파일 형식으로 변환해 볼텐데요. 상단에 있는 파일 -> 다른 이름으로 저장 메뉴를 선택해 주시길 바랍니다. 그러면 변환 가능한 이미지 파일 형식이 나타나는데요. png, jpeg, bmp, gif 중 선택을 할 수 있으며, 하단에 다른 포맷을 선택하면 지원하는 다른 형식으로도 변환 가능합니다.







변환할 파일 형식을 선택하였다면 저장할 파일명과 저장위치를 지정하고 저장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 후 이미지를 저장한 폴더를 확인해 보시면 기존에 있던 tif, tiff 파일형식이 선택한 파일형식으로 변환된 것을 볼 수 있는데요. 저는 png 파일로 변환했는데 잘 변환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에서 변환한 것처럼 여러분들도 tiff 변환을 직접 다른 확장자로 변환해 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반응형

오늘 소개해 드릴 프로그램은 바로 endnote라는 소프트웨어 입니다. endnote는 서지 관리 프로그램으로 학자와 저자들이 다양한 참고문헌들을 관리하기 위해서 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일반 사용자 분들은 거의 사용할 일이 없지만 과학적인 문서들을 많이 작성하시는 학자들은 이러한 인용 관리 소프트웨어, 참고문헌 관리 소프트웨어를 많이 찾아서 사용하게 됩니다.


endnote의 경우에는 온라인 서지들을 탐색하여 레퍼런스와 이미지들을 데이터베이스화 시켜서 쉽고 간단하게 관리를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MS Word Templates을 이용하여 쉽게 문서작성을 할 수도 있고 pdf 파일도 자동으로 인식시켜서 쉽게 정리할 수 있어서 많은 학생이나 학자들에게 인기가 높은데요.


오늘은 이러한 endnote를 어떻게 다운받고 설치한 후 사용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서지관리 소프트웨어 endnote 다운 및 사용법 안내


먼저 서지관리 소프트웨어인 endnote 프로그램을 다운받기 위해서 구글에서 endnote라고 검색을 해주시길 바랍니다. 그러면 endnote 공식 사이트가 나오니 이 사이트로 접속을 해주세요.







endnote 사이트가 뜨면 상단에 있는 download 메뉴를 클릭해서 들어가 주시길 바랍니다.







endnote 다운로드 페이지가 나타나면 하단에 있는 download an installer 버튼을 눌러 주시길 바랍니다.







그 후 endnote installer download 페이지가 뜨면 왼쪽에서 endnote를 다운받을 수 있는데요. X9, X8, X7, X6, X5 등 다양한 버전이 있으며 최신버전은 X9 버전이기 때문에 이 버전으로 설치해 보겠습니다. 







endnote X9 설치창이 나타나면 프로그램 소개가 나오는데요. 다음을 눌러주세요.







endnote X9는 상용 프로그램으로 프로그램을 구매해서 사용하셔야 하는데요. 프로그램을 구매하기 전 30일 동안 체험판으로 사용해 보실 수 있습니다. 다음을 눌러주세요.







endnote X9 버전에서 업데이트 된 기능들을 안내해 주는 창이 뜨면 읽어보신 후 다음을 눌러주세요.







endnote 설치 전 라이센스 동의 창이 뜨면 잘 읽어보신 후 다음을 눌러주세요.








endnote 프로그램은 기본값으로 설치할 지 내가 원하는 설정을 따로 지정해서 사용자 지정 설치를 할 지 물어보는데요. 대부분은 그냥 기본값으로 설치해 주시면 됩니다.







endnote 설치 경로를 지정하는 창이 뜨면 다음 버튼을 눌러 주시길 바랍니다.







endnote 설치 준비가 완료되면 다음 버튼을 눌러 설치를 진행해주세요.






endnote X9 프로그램이 설치되고 있습니다. 설치 마무리 까지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







endnote 설치가 완료되면 finish 버튼을 눌러서 설치창을 닫아주세요.








endnote X9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위와 같은 창이 나오는데요. 여기서 new 버튼을 눌러 새 파일을 생성하거나 open library를 눌러서 기존에 저장된 파일을 불러와 주시길 바랍니다.







정상적으로 파일을 불러왔다면 이제 원하는 이미지나 그래프, 다양한 정보들을 입력해 보시면 되겠습니다. 지금까지 서지관리 프로그램인 endnote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반응형

오늘은 윈도우10 운영체제에서 가끔식 cpu 점유율을 50% 이상 차지하는 프로세스인 Windows Modules Installer Worker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이 프로세스는 windows 모듈 설치 관리자 인데요.


윈도우 업데이트와 선택적 구성 요소들을 설치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포르세스이기 때문에 정상적인 기능이며 대부분 이 프로세스는 종료하지 않고 사용하는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가끔 사양이 낮은 컴퓨터들의 경우에는 Windows Modules Installer Worker 프로세스가 cpu 점유율을 많이 차지하고 있기 때문에 운영체제가 계속 버벅이며 느리게 동작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제 컴퓨터의 경우에도 Windows Modules Installer Worker 프로세스가 실행되면서 cpu를 계속 60~70% 이상 잡아먹고 메모리도 거의 1GB 정도를 사용했었기 때문에 상당히 부담스러웠는데요.


그래서 저는 이 프로세스를 실행되지 않도록 제어판 설정에서 변경을 해주니 컴퓨터가 원상태로 돌아오면서 정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만약 저와 같이 Windows Modules Installer Worker 프로세스 때문에 골치아픈 분들을 위해서 문제 해결방법을 알려드릴테니 아래 해결방법을 참고해주세요.





Windows Modules Installer Worker 프로세스 종료방법 알아보자


먼저 Windows Modules Installer Worker 프로세스를 종료시키기 위해서 윈도우 운영체제에 있는 제어판을 선택해서 열어주시길 바랍니다.







그 후 제어판 창이 뜨면 시스템 및 보안 메뉴가 있으니 이 메뉴를 선택해주세요.







시스템 및 보안 메뉴가 뜨면 거의 하단에 관리도구 메뉴가 있는데요. 이 메뉴를 클릭해주세요.







관리도구 메뉴가 나타나면 여러가지 중 서비스 항목을 마우스로 클릭해서 열어주세요.







서비스 항목이 뜨면 중간에 Windows Modules Installer Worker가 있으니 더블클릭해서 열어주세요.







Windows Modules Installer Worker 프로세스는 윈도우 업데이트와 선택적 구성 요소를 설치할 때 필요하기 때문에 이상이 없는 경우에는 그냥 놔두는 것을 추천하며 만약 저처럼 cpu 문제가 있는 분들은 중간에 있는 시작유형을 수동 또는 사용 안함으로 변경해 주시길 바랍니다.







그 후 하단 우측에 있는 적용 버튼을 눌러주신 후 서비스 창을 닫아주세요. 그런다음 컴퓨터를 재부팅 하시면 다음 부팅부터는 Windows Modules Installer Worker 프로세스가 자동으로 실행되지 않습니다.






컴퓨터 다시시작 한 후 다시 작업관리자의 프로세스 항목을 확인해 보면 재부팅 전에 있던 Windows Modules Installer Worker 프로세스가 없어진 것을 확인할 수 있고 cpu 사용량도 안정적으로 변경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저와 같이 위 문제가 있다면 해당 프로세스를 사용하지 않도록 변경해 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반응형

오늘 소개해 드릴 프로그램은 바로 Microsoft .NET Framework 4.0 입니다. NET Framework 4.0 마이크로소프트에서 만든 프로그램으로 닷넷으로 제작된 프로그램을 실행하기 위해 필요한 프로그램 입니다.


현재 최신버전은 4.7.1 버전까지 나왔지만 대부분의 예전 프로그램들은 4.0 버전으로도 잘 사용이 가능한데요. 그래서 아직도 Microsoft .NET Framework 4.0 버전이 상당히 인기가 많은 버전 중 하나입니다.


윈도우10 이상부터는 기본적으로 Microsoft .NET Framework 4.0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기 때문에 별도로 설치하지 않아도 프로그램들이 잘 실행되지만 윈도우7 같은 경우에는 수동으로 설치해야 하는데요.


수동으로 설치하기 위해서는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제공하는 수동설치 파일을 다운받아서 설치를 진행해 주셔야 하는데요. 따로 어렵지는 않으니 아래 Microsoft .NET Framework 4.0 설치방법을 참고해주세요.





Microsoft .NET Framework 4.0 설치하는 방법 알아보자


먼저 닷넷프레임워크 4.0 버전을 다운받기 위해서 Microsoft .NET Framework 4.0이라고 구글에서 검색을 해주세요. 그러면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제공하는 다운로드 페이지가 있는데요. 이 페이지로 이동하세요.







Microsoft .NET Framework 4 웹 설치 관리자 페이지가 나타나면 먼저 닷넷프레임워크에서 사용할 언어를 지정하고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 주시길 바랍니다.







추가적으로 마이크로소프트 office 2007 sp3 및 windows 악성 소프트웨어 제거 도구를 설치할 지 물어보는데요. 이런건 딱히 설치하지 않아도 되니 체크를 해제하고 하단에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주세요.







Microsoft .NET Framework 4.0 설치파일을 실행하면 위와 같이 닷넷프레임워크 4.0 설치시 필요한 파일들을 자동으로 압축해제 합니다. 압축해제까지 잠시만 기다려 주시길 바랍니다.







Microsoft .NET Framework 4.0 설치창이 뜨면 Microsoft 소프트웨어 추가 사용권 계약서 창이 나오는데요. 이 내용에 동의할 경우 동의 버튼에 체크를 하고 설치 버튼을 눌러주세요.







Microsoft .NET Framework 4.0이 설치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설치 마무리까지는 생각보다 오래 걸릴 수 있으며 저 사양의 컴퓨터에서는 장시간 설치가 진행될 수 있는점은 알아두시길 바랍니다.







Microsoft .NET Framework 4.0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마침 버튼을 눌러 설치를 마무리 해주세요.







정상적으로 Microsoft .NET Framework 4.0 설치가 완료되면 프로그램 추가/제거 메뉴에서 설치된 목록을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설치가 완료된 후에는 Microsoft .NET Framework 4.0로 만들어진 프로그램들을 실행해 보면 정상적으로 실행되는것을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반응형

요즘은 다양한 데이터들을 저장할 때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하는 경우도 있지만 usb나 외장하드에 저장하시는 분들도 꽤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동식 미디어는 저장장치를 들고 다녀야 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그래서 요즘에는 대부분 클라우드 저장소에 데이터들을 많이 저장하고 다니는 분들이 많습니다. 저도 구글 드라이브나 마이크로소프트의 onedrive 등 다양한 저장소에 데이터들을 분산해서 저장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러한 클라우드 데이터의 경우 웹페이지나 전용 프로그램을 설치해야만 파일을 업로드 하고 다운받을 수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윈도우 탐색기에서 쉽고 빠르게 데이터를 업로드 및 다운로드를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레이드라이브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레이드라이브는 다양한 클라우드 저장장소의 데이터들을 내 컴퓨터에 마운트 해서 바로 파일들을 볼 수 있고 필요한 자료를 내려받을 수 있는데요. 지금부터 어떻게 레이드라이브를 설치하고 사용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레이드라이브(raidrive)를 이용한 클라우드 저장소 연결방법


먼저 레이드라이브를 다운받기 위해서 구글에서 RaiDrive라고 검색을 해주세요. 그러면 해당 레이드라이브의 공식 사이트가 나타나니 이 사이트로 접속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레이드라이브는 구글 드라이브, 원드라이브, 드롭박스 등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을 지원한다고 나타나 있는데요. 상단에 있는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서 다운로드 메뉴로 이동을 해주세요.







레이드라이브 설치 페이지가 나타나면 지금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주세요. 현재 최신버전은 1.4.4 버전이며 이 버전은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되기 때문에 변경될 수 있습니다.







레이드라이브 설치 파일을 실행하면 위와 같은 창이 나타나는데요. 레이드라이브를 설치할 경로를 지정하고 사용권 계약 조건에 동의를 한 후에 설치를 진행해 주시길 바랍니다.







레이드라이브 설치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설치는 몇 분 정도 걸릴 수 있기 때문에 기다려 주세요.







레이드라이브 설치가 완료되면 하단에 마침(F) 버튼을 눌러서 설치를 종료해주세요.







레이드라이브 설치가 완료되면 이제 클라우드 저장소를 내 컴퓨터에 추가를 해 봐야 하는데요. 지원하는 드라이브는 구글 드라이브, 구글 포토, dropbox, webdav, ftp 등 다양한 걸 지원하네요.


저는 구글 드라이브를 선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드라이브를 레이드라이브에 연결해서 사용할 경우 로그인을 한 후 사용권한을 부여해 주어야 하는데요. 어렵지 않으니 화면에서 시키는대로 따라해 보시길 바랍니다.







정상적으로 구글 드라이브가 연결되면 현재 사용중인 용량 및 남은 용량, 파일들의 목록 등 다양한 정보들을 확인할 수 있고 설정 메뉴에서 설정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탐색기 창을 열어보면 왼쪽에 추가한 드라이브가 있는걸 볼 수 있고, 구글 드라이브에 업로드 된 파일 목록들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원하는 파일들을 업로드 하거나 다운로드 받아 보시면 되겠습니다. 지금까지 레이드라이브를 이용하여 클라우드 저장소를 연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반응형

오늘은 많은분들이 사용하시는 km플레이어 광고제거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km플레이어는 한국인 뿐만 아니라 전세계 다양한 분들이 사용하시는 글로벌한 동영상 플레이어 중 하나입니다.


그래서 저도 즐겨 사용하는 영상 플레이어 중 하나인데요. 그런데 km플레이어가 언제부터인가 플레이어 실행 시 광고가 많이 달려서 영상 시청시 불편함이 있는걸 볼 수 있었습니다.






우측에 보니 다양한 예능 프로그램 동영상 뿐만 아니라 게임광고 기타 여러가지 동영상들이 나오는데요. 사실 이런 동영상들은 딱히 관심이 없어서 보기 싫을 때가 상당히 많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km플레이어 우측 화면에 나타나는 광고들을 제거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하는데요. 조금 복잡할 수 있지만 차근히 따라하면 어렵지 않으니 참고해서 설정해 보시길 바랍니다.





엄청쉬운 km플레이어 광고제거 방법 알아보기


먼저 km플레이어 광고를 제거하기 위해서 하단에 시작 버튼을 눌러 주시길 바랍니다.







윈도우10의 시작메뉴가 나타나면 검색창에 제어판을 검색해서 제어판을 열어주시면 됩니다.







제어판 창이 뜨면 가장 처음으로 나오는 시스템 및 보안 메뉴를 선택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시스템 및 보안 창이 뜨면 windows defender 방화벽 메뉴를 클릭하여 열어주시길 바랍니다.







windows defender 방화벽 메뉴가 뜨면 방화벽이 실행중인지 확인해 주시길 바랍니다. 초록색으로 창이 뜨면 방화벽이 사용중이며 빨간색으로 나타나면 방화벽을 사용하지 않는 상태입니다. 만약 빨간색으로 창이 뜨면 방화벽을 사용으로 선택하고 창의 색이 초록색으로 변경되는지 확인해 주세요.


그 후 우측에 있는 고급설정 버튼을 눌러 주시길 바랍니다.







고급 보안이 포함된 windows defender 방화벽 창이 뜨면 왼쪽 메뉴에서 아웃바운드 규칙을 선택하세요.







아웃바운드 규칙 창이 뜨면 우측에 있는 새 규칙 버튼을 눌러 주시길 바랍니다.







새 아웃바운드 규칙 마법사 창이 뜨면 가장 상단에 있는 프로그램 버튼을 선택해주세요.








그 후 다음 프로그램 선택창이 나오면 다음 프로그램 경로 버튼을 누르고 찾아보기 버튼을 선택하세요.








열기 창이 뜨면 km플레이어 광고차단을 위해 km플레이어가 설치된 경로로 간 후 kmplayer.exe 파일을 마우스 또는 키보드로 선택한 후 열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km플레이어 프로그램 선택을 완료했다면 다음 버튼을 눌러 주시길 바랍니다. 







그 후 작업 창이 나오면 하단에 연결 차단 버튼을 누르고 다음단계로 진행하세요..







적용할 프로필 지정 창이 나오면 도메인, 개인, 공용 전부다 선택하고 다음을 눌러주세요.







그 후 이름 및 설명 지정창에서는 km플레이어 광고차단을 했다는 것만 알 수 있도록 설정하면 되기 때문에 위에 보이는 그림처럼 동일하게 설정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그 후 다시 km플레이어를 실행하면 위와 같이 광고창이 나오지 않는것을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방화벽에서 아웃바운드를 차단하면 url 열기 등 네트워크를 이용해야 하는 기능의 경우 작동하지 않기 때문에 이럴 경우에는 위에 아웃바운드 설정을 다시 해제하고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지금까지 km플레이어 광고차단을 방화벽 기능을 이용해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반응형

오늘은 스팀 플랫폼을 사용하다 보면 발생하는 오류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저는 주말이면 스팀 게임을 많이 즐겨하는 편인데요. 그런데 어느 순간부터 스팀 디스크 쓰기 오류가 나타나면서 게임 설치가 안되더군요.


게임설치 뿐만 아니라 업데이트도 되지 않아서 기존 게임이 업데이트 된 경우에도 게임을 할 수 없는 현상이 발생하였는데요. 이러한 경우 게임을 하지 못해서 정말 답답하다고 느끼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게임을 조금이라도 더 빨리 해보고 싶은 마음이 들어서 인터넷에서 해결 방법을 찾아 보았는데요. 스팀 디스크 쓰기 오류의 경우 스팀 프로그램의 다운로드 캐시 때문에 발생한다고 하더군요.


스팀 설정으로 들어가서 기존에 다운로드 받을 때 있었던 파일들을 다 제거해 주면 이러한 문제는 쉽게 해결이 된다고 하는데요. 지금부터 어떻게 스팀 디스크쓰기 오류를 해결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스팀 디스크쓰기 오류 간단하게 해결해보기


먼저 스팀 디스크쓰기 오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스팀 프로그램을 실행해 주시길 바랍니다. 만약 정상적으로 실행되지 않는 경우에는 재설치를 진행해 주셔야 합니다.







스팀을 실행하면 가장 먼저 내 계정으로 로그인을 해야 하는데요. 기존에 사용하였던 스팀 계정을 입력하여 로그인을 해주시고 계정 정보를 모르는 경우 하단에 로그인을 할 수 없다는 버튼을 눌러주세요.







스팀 로그인을 완료하였다면 이제 설정 메뉴로 들어가야 하는데요. 상단에 있는 메뉴 중 steam이라고 되어 있는 버튼을 누른 후 설정 메뉴로 들어가 주시길 바랍니다.







스팀 설정창이 뜨면 왼쪽 메뉴 중 다운로드 메뉴를 선택해 주시길 바랍니다.







스팀 설정 중 다운로드 메뉴가 열리면 하단에 다운로드 캐시 지우기 버튼이 있을텐데요. 이 버튼을 눌러서 기존에 있던 다운로드 관련 파일들을 다 제거해 주셔야 합니다.








스팀 다운로드 캐시 지우기 창이 뜨면 자동으로 다운로드 관련된 파일이 다 제거가 되며 스팀에 재 로그인을 해야 한다는 문구가 나오게 됩니다. 여기서 확인 버튼을 눌러 주시길 바랍니다.








그 후 스팀 다운로드 캐시가 다 제거된 후 스팀에 다시 로그인을 해보시면 기존에 발생했던 오류가 나타나지 않고 게임이나 업데이트가 잘 다운로드 되는 걸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스팀 디스크쓰기 오류 문제 해결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반응형

컴퓨터로 전문적인 프로그램을 돌리거나 고사양 게임을 하시는 분들의 경우 컴퓨터 스펙을 엄청 좋게 맞추는 경우가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cpu는 오버가 되는 최상급 cpu를 구매하시고 램도 오버클럭 제품을 사용합니다.


또한 그래픽카드도 현존 최고의 rtx 2080ti과 같은 하이엔드 제품을 많이 사용하시는데요. 이렇게 하드웨어 스펙을 엄청 좋게 셋팅하시는 분들이 많이 하는게 오버클럭입니다.


오버클럭이란 cpu나 메모리를 지정된 클럭보다 높게 설정해서 사용하는것으로 더 빠른 속도로 컴퓨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cpu나 램의 안정성에 문제가 생길 수 있고 블루스크린이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오버클럭을 하고 난 후에는 컴퓨터에 문제가 없는지 확인을 해야 하는데요. 램 같은 경우에는 hci memtest라는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메모리 오버클럭 테스트를 할 수 있습니다.


테스트 방법은 어렵지 않은데요. 아래서 memtest 프로그램으로 램 오버 테스트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램오버 안정화 테스트 프로그램 hci memtest 알아보기


먼저 램 오버 안정화를 테스트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인 memtest를 다운 받아 보겠습니다. 구글에서 hci memtest라고 검색을 한 후 공식 웹사이트로 접속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공식 memtest 홈페이지에 접속을 했다면 왼쪽에 있는 download 메뉴로 접속을 하시길 바랍니다.







hci memtest 다운로드 페이지가 나타나면 상단에 있는 memtest.zip이라고 되어 있는 다운로드 링크를 클릭해서 memtest 프로그램을 내려 받아 주시길 바랍니다.







memtest 프로그램을 다운받았다면 압축이 되어 있기 때문에 압축해제를 하시길 바랍니다. 압축해제를 정상적으로 하셨다면 멤테스트 프로그램을 실행해 주시길 바랍니다.







memtest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주의사항이 나타나는데요. 현재 실행중인 모든 프로그램은 종료하길 권장하며, 더 다양한 기능은 pro 버전을 이용하면 사용할 수 있다고 안내하네요.







memtest 프로그램이 실행되면 이제 테스트할 ram 용량을 적어주셔야 하는데요. 컴퓨터의 램 용량 중 일부만 사용하시면 되기 때문에 사용중인 램 용량에 알맞게 설정한 후 start testing 버튼을 눌러주세요.







램 오버 안정화 테스트가 진행되었다고 나오네요. 만약 문제가 생기면 별도로 안내를 해줄테니 잘 기다리고 있으라는 안내 문구가 나타나게 됩니다. 확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저는 2GB 메모리를 테스트 하기로 했는데요. memory diagnostic이라는 프로세스에서 2GB의 메모리를 사용하면서 지속적으로 램 오버 안정화 테스트를 하는걸 볼 수 있습니다.







작업관리자의 성능탭에 메모리 항목을 보시면 지속적으로 일정부분의 램 용량을 사용하여 테스트를 하는걸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사용중인 램 용량 및 사용가능 램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테스트 도중 오류가 발생하면 상단에 errors 항목의 숫자가 올라가게 됩니다. 이 경우 램 오버클럭 수치를 낮춰 주시길 바랍니다. 만약 테스트를 종료하고 싶다면 stop testing 버튼을 눌러주세요.


지금까지 램오버 안정화 테스트 프로그램인 hci memtest 프로그램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이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내 메모리의 오버클럭이 잘 되었는지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