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웹브라우저에 각종 확장 프로그램이 설치되기도 하고 컴퓨터 자체에도 여러가지 보안프로그램이 사용되면서 지속적으로 컴퓨터가 느려지게 되는데요.


이러면 컴퓨터도 너무나 느리고 버벅이면서 내가 하고자 하는 작업이 느리게 진행되기 때문에 업무 효율이 많이 떨어지게 됩니다. 그렇다 보니 컴퓨터를 지속적으로 최적화 해주는것이 중요합니다.


시중에는 다양한 컴퓨터 최적화 프로그램이 나와있기는 한데요. 이러한 최적화 프로그램도 여러개를 동시에 설치하게 되면 컴퓨터에 부담이 되기 때문에 한가지만 설치해서 사용하는게 좋은데요.


그래서 오늘은 최적화 프로그램 중 가벼우면서도 엄청난 성능을 자랑하는 kcleaner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kcleaner는 길호넷에서 만든 최적화 프로그램으로 다양한 최적화 기능을 제공하기 때문에 기능도 강력하고 프로그램도 가벼워서 사용하기 좋은데요. 지금부터 어떻게 설치하고 사용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컴퓨터 속도를 빠르게 해주는 길호넷 kcleaner 사용법 알아보기


kcleaner는 길호넷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를 받을 수 있는데요. 다음이나 네이트와 같은 검색 포털 사이트에서 길호넷을 검색하면 바로 해당 홈페이지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길호넷 사이트가 뜨게 되면 kcleaner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페이지가 뜨는데요. 중간에 있는 다운로드 받기 버튼을 눌러서 길호넷 kcleaner 프로그램을 다운받아 주시길 바랍니다.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면 자동으로 5초 이내에 설치파일이 내려받아 지니 잠시만 기다려 주시길 바라며, 중간에 보시면 kcleaner 프로그램의 업데이트 현황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kcleaner를 다운받았다면 이제 실행을 해야 하는데요. 실행파일이 압축되어 있기 때문에 사용하기 전 알집이나 기타 압축을 푸는 프로그램으로 이 프로그램을 해제해 주시길 바랍니다.







이제 kcleaner라는 최적화 프로그램을 사용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실행파일을 더블클릭해서 열어주시길 바랍니다. 







kcleaner 프로그램이 실행되면 중간에 최적화 버튼이 있는데요. 최적화를 하게 되면 불필요한 프로그램은 자동으로 종료를 시켜주기 때문에 메모리 확보도 되고, 컴퓨터도 빠르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컴퓨터에 최적화가 완료되면 컴퓨터 램이 얼마나 최적화 되었는지 확인할 수 있고 어떠한 불필요한 프로그램이 사용하지 않도록 되었는지 목록으로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브라우저 메뉴에서는 크롬이나 익스플로러를 사용하면서 설치가 된 각종 웹 브라우저 확장 프로그램들을 볼 수 있고 사용하지 않는 것들은 다 체크를 해제해 주시면 웹브라우저를 쾌적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자동실행 메뉴에서는 컴퓨터에 설치된 프로그램 중 컴퓨터를 킬 때 자동으로 열리는 프로그램 목록들이 나오는데요. 필요 없는것들은 사용하지 않도록 설정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강제설치 메뉴에서는 불필요하게 설치되는 각종 프로그램들이 나오게 되는데요. 제 컴퓨터에는 markany inc. e-pagesafer V2.5 NoAX 라는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는걸 볼 수 있는데요. 이러한 프로그램은 느려지는데 아주 큰 역할을 하기 때문에 하단에 제거하기 버튼을 눌러 제거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위에서 알려드린 방법을 이용하여 컴퓨터를 지속적으로 최적화 해주시면 컴퓨터를 윈도우를 처음 설치한 상태와 비슷하게 사용하실 수 있으니 kcleaner를 잘 활용해 보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