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늘은 한셀파일을 사용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한셀뷰어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한셀은 한글과컴퓨터에서 만든 스프레드시트 프로그램으로 각종 수식이나 계산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 입니다.


개인사용자의 경우에는 대부분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제공하는 엑셀을 많이 사용하고 계시지만 관공서나 공기업에서는 한컴오피스를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종종 한셀을 사용하시는 분들도 꽤 있습니다. 


또한 군대에서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엑셀을 거의 사용하지 않고 한셀을 주로 사용하기 때문에 군부대에서 한셀 사용률이 꽤 높은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한셀은 한컴오피스가 설치되어 있어야 사용 가능합니다.


하지만 대부분 기업이나 외부 PC에서는 한셀을 잘 사용하지 않아서 한셀파일을 확인할 수 없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럴때 필요한 것이 바로 한셀뷰어 입니다. 한셀뷰어를 설치하게 되면 어느 컴퓨터에서나 한셀 파일을 열어볼 수 있는데요. 아래서 한셀뷰어를 어떻게 설치하고 사용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셀 파일 오픈을 위한 한셀뷰어 다운 및 사용법



https://data.mpss.go.kr/Portal_new/fileViewerDown.do?file_name=HOffice2014_Viewer



먼저 한셀뷰어를 다운받아야 하는데요. 위에 제가 남겨드린 링크에서 한글과컴퓨터 한컴오피스 2014 뷰어 설치파일을 다운받아주세요. 참고로 용량이 400MB 이상 되니 조금 기다리셔야 합니다.





한글과컴퓨터 한컴오피스 2014 뷰어를 다운받은 후 실행시키면 위와 같이 설치에 필요한 파일들을 압축해제 하게 되는데요. 압축해제가 완료될 때 까지 기다려 주시길 바랍니다.







한컴오피스 2014 뷰어 설치창이 나오면 다음을 눌러주세요.







한컴오피스 2014 뷰어의 경우 누구나 자유롭게 다운로드 받아서 사용 가능하다고 하며, 개인뿐만 아니라 기업이나 관공서 등 단체에서도 설치해서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한셀뷰어를 이용하여 한셀 파일을 열어보기 위해서는 설치 시 파일 연결 설정 메뉴에서 한셀을 선택해 주셔야 합니다. 한셀 파일을 선택한 경우 cell, nxl, nxt 파일을 열어보실 수 있습니다.







한컴오피스 한셀뷰어가 설치되고 있습니다. 한컴오피스 2014 뷰어의 경우에는 상당히 용량이나 크기가 크기 때문에 다른 프로그램들보다 설치시간이 조금 더 걸릴 수 있습니다.







한셀뷰어가 설치 완료되면 마침 버튼을 눌러서 설치를 끝내 주시길 바랍니다.







한셀뷰어 설치 완료후에는 재부팅이 필요하다는 안내창이 나오는데요. 굳이 재설치를 하지 않아도 정상적으로 사용 가능하기 때문에 컴퓨터 재시작은 하지 않으시길 바랍니다.







한셀 파일을 보기 위해서 한컴오피스 2014 뷰어를 실행해 주시길 바랍니다.







한컴오피스 뷰어 2014가 실행되면 바로 열기창이 나타나는데요. 여기서 cell 파일을 열어보기 위해서 컴퓨터에 있는 한셀 파일을 선택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한셀뷰어에서 한셀 파일이 정상적으로 열린것을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따로 수식이나 계산식이 깨지지 않고 정상적으로 나타나는것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한셀뷰어를 이용하여 한셀 파일을 열어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설치해서 사용하는데 따로 어렵거나 복잡하지 않기 때문에 여러분들도 다 다운받아서 한셀뷰어를 사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반응형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다양한 문서파일이나 프로그래밍 언어를 편집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저는 php나 html, java와 같은 프로그래밍 언어를 많이 편집하는데요. 이런 경우 저는 문서 편집 프로그램을 사용하는데요.


문서 편집 프로그램의 경우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상당히 많지만 저는 오픈소스로 만들어져서 무료로 사용가능한 프로그램 중 노트패드++를 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노트패드++는 프랑스에 살고 있는 Don Ho라는 사람이 만든 텍스트 에디터로 C, java, php 등 다양한 프로그래밍 언어를 제공하는게 특징입니다. 또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며 내가 원하는 모듈이나 추가적인 플러그인을 설치해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확장성도 상당히 좋은 프로그램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뿐만 아니라 리눅스나 MacOS도 지원을 하기 때문에 범용성도 상당히 좋은 텍스트 에디터 인데요. 아래서 어떻게 노트패드++를 설치하고 사용할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문서 편집 프로그램 노트패드++ 사용법 알아보기


먼저 문서 편집 프로그램인 노트패드++를 설치하기 위해서 구글에서 notepad++라고 검색을 해주세요. 그러면 노트패드++ 공식 사이트가 나오는데요. 이 사이트로 접속을 해주시길 바랍니다.







노트패드++ 사이트에 접속했다면 왼쪽에 download 메뉴가 있는데요. 이 메뉴를 선택해주세요.







노트패드++ 다운로드 페이지가 나타나면 상단에 download 버튼을 눌러서 노트패드++ 설치파일을 받아주시길 바랍니다. 참고로 노트패드++의 경우에는 무설치 포터블 버전도 제공을 하며 zip 또는 7z 형식으로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테마와 플러그인, 업데이트가 없는 최소버전 다운도 가능합니다.







노트패드++ 설치파일을 실행하면 언어 선택창이 나오는데요. 언어는 한국어를 포함하여 다국어를 제공하기 때문에 사용하고 싶은 언어를 선택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노트패드++ 설치창이 뜨면 다음 단계로 진행해 주시길 바랍니다.







노트패드++를 사용하기 전 사용권 계약 내용을 확인해 보아야 하는데요. 동의할 경우에만 동의함 버튼을 누르고 설치를 계속 진행해 주시길 바랍니다.







노트패드++ 설치 위치 지정단계가 나오면 지정한 후 다음 단계로 진행해 주세요.







노트패드++ 설치 전 설치 구성요소를 선택할 수 있는데요. 여기서 사용하고 싶은 플러그인과 테마를 선택하실 수 있고 추가로 필요한 것들을 선택하고 다음을 눌러주세요.







또한 바탕화면에 바로가기를 만들지 선택하고 설치 버튼을 눌러주세요.







노트패드++ 프로그램이 설치되고 있습니다. 설치 완료까지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







노트패드++ 프로그램이 설치되면 바로 실행할 지 여부를 선택하신 후 마침 버튼을 눌러주세요.







노트패드++ 프로그램이 실행되면 상단 메뉴 중 열기 또는 불러오기 버튼을 눌러서 내 컴퓨터에 있는 프로그래밍 파일 또는 문서파일을 열어 주시길 바랍니다.









저는 html 파일을 열어보았는데요. 프로그래밍 언어를 자동으로 감지하여 문법 하이라이팅 기능도 제공하는걸 볼 수 있는데요. 이제 마음껏 자유롭게 문서 파일들을 수정하거나 편집해 보시면 되겠습니다.


만약 편집을 다 한 후에는 문서를 저장하여 잘 수정되었는지 확인해 보시면 되겠습니다. 지금까지 노트패드++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문서 편집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내가 원하는 문서파일을 열어서 쉽고 빠르게 문서들을 편집해 보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반응형

요즘은 컴퓨터로 드라마나 영화를 많이 감상하게 되는데요. 이럴때 필요한 것이 바로 동영상 플레이어 입니다. 윈도우에서는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라는 동영상 플레이어가 기본적으로 탑재되어 있는데요.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의 경우에는 사실 동영상 코덱도 많이 지원하지 않고 일부 형식의 경우에는 아예 재생을 할 수 없어서 난감한 경우에 있는데요. 이러한 경우 다른 플레이어를 사용하셔야 됩니다.


그래서 저는 영화나 드라마를 볼 때 팟플레이어를 많이 사용하는데요. 팟플레이어는 예전 다음에서 만든 동영상 재생 프로그램으로 현재까지 많이 사용하고 있는 영상 플레이어 중 하나 입니다.


그런데 팟플레이어가 카카오로 넘어가면서 잡다한 기능들이 많이 생겼기 때문에 구버전을 찾으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그래서 오늘은 다음팟플레이어 구버전을 다운받고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하단에 설치파일 및 팟플레이어 사용법을 안내해 드릴테니 참고해 보시길 바랍니다.





다음팟플레이어 구버전 다운 및 동영상 재생방법



PotPlayerSetup_구버전.z01

PotPlayerSetup_구버전.zip



먼저 위에 첨부해 드린 다음팟플레이어 구버전을 다운로드 받아 주시길 바랍니다. 이 팟플레이어의 버전은 2017/01/04에 출시된 1.6.63891 버전이니 참고해 주시길 바랍니다.





위에서 다운로드 받은 다음팟플레이어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압축 된 팟플레이어를 압축해제 해야 합니다. 본인 컴퓨터에 설치된 압축해제 유틸을 사용하여 압축을 풀어 주시면 되겠습니다. 






그 후 PotPlayerSetup.exe 파일을 실행해서 다음팟플레이어 설치파일을 열어주세요.







다음 팟 플레이어 설치창이 나타나면 사용할 Language를 선택해 주시길 바랍니다.







팟플레이어 설치창이 나타나면 다음을 눌러 주시길 바랍니다.







다음팟플레이어 설치 전 팟플레이어에 대한 이용약관을 잘 읽어보시고 다음을 눌러 주세요.







팟플레이어 구성요소 선택창이 나오면 프로그램 그룹 생성 여부, 단축아이콘 생성할지 선택, 동영상 파일을 팟플레이어에 연결할 지 여부 등 다양한 설정을 해주시길 바랍니다.







그 후 다음팟플레이어 구버전을 설치할 경로를 지정하고 설치 버튼을 눌러주세요.







다음팟플레이어 구버전이 설치되고 있습니다. 설치가 끝날때 까지 기다려야 합니다.







설치가 다 되면 추가 코덱인 openCodec을 설치할 지 결정하고 닫음 버튼을 눌러주세요. 만약 오픈코덱을 설치하려면 체크 한 후 추가적으로 설치를 진행해 주시길 바랍니다.







다음팟플레이어 구버전이 실행되면 하단에 열기 버튼이 있을텐데요. 이 열기 버튼을 선택해주세요.







그 후 동영상 열기 창이 나타나면 컴퓨터 안에 있는 동영상 파일을 더블클릭해서 열어주시길 바랍니다. 대부분의 동영상 확장자를 지원하니 왠만한 동영상은 다 재생이 가능하다고 보면 될 거 같네요.







동영상이 재생되고 있는 화면입니다. 따로 영상에 끊김이 발생하거나 렉 없이 고화질의 영화나 드라마들이 재생되는걸 볼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다음팟플레이어 구버전을 이용해 동영상 재생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반응형

요즘 업무나 기타 컴퓨터로 여러가지 문서들을 확인하다 보면 대부분 pdf 파일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pdf는 컴퓨터 뿐만 아니라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도 문서확인이 가능해 많이 사용하고 있는데요.


한글문서나 워드, ppt, 엑셀과 같은 office 파일의 경우에는 문서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별도의 뷰어가 필요하지만 pdf는 별도의 뷰어 없이 웹브라우저에서도 바로 확인이 가능해 좋더군요.


그런데 이러한 pdf 문서의 경우에도 다양한 기능을 활용해 보고 싶다면 별도의 프로그램을 사용하시는 것이 좋은데요. 저는 그 중에서 ezPDFReader라는 프로그램을 자주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ezPDFReader는 pdf 문서를 양면보기, 책장 넘기기 등 다양한 기능을 활용해 볼 수 있고, 펜이나 선을 이용하여 주석을 사용해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지금부터 어떻게 ezPDFReader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및 설치를 한 후에 pdf 문서를 확인해 볼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ezPDFReader 2.0을 이용한 pdf 문서 확인방법 알아보기


먼저 ezPDFReader를 다운로드 받기 위해서 ezPDFReader라고 구글 검색창에 입력을 해주시길 바랍니다. 그러면 unidocs라는 홈페이지가 나오는데 이 사이트로 접속을 해주시길 바랍니다.







ezPDFReader 다운로드 페이지가 나타나면 이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설명이 나타나는데요. 하단에 다양한 기능을 확인해 보신 후 상단에 무료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서 ezPDFReader 설치파일을 받아주세요.







ezPDFReader 설치창이 뜨면 설치를 위해서 다음 단계로 진행을 해주시길 바랍니다.







ezPDFReader 설치 위치는 program files 하단에 나타나는데요. 이 경로에 직접 바로 설치를 해주셔도 되고 다른 usb나 드라이브에 설치를 하셔도 문제 없습니다.







ezPDFReader 설치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설치는 대부분 40초 안에 되니 기다려 주세요.







ezPDFReader 설치가 완료되면 설치 마침 버튼을 눌러서 설치를 종료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ezPDFReader 프로그램이 실행되면 pdf 파일을 열기 위해서 상단에 열기 버튼을 눌러 주시길 바랍니다.







열기 창이 뜨면 이제 하드디스크나 usb, 이동식 미디어 장치에 있는 pdf 파일을 선택해 주시면 되는데요. pdf 파일이 있는 경로로 이동하신 후 pdf를 더블클릭해서 열어주시길 바랍니다.







pdf 파일을 열어보면 정상적으로 pdf 파일 안에 내용을 확인해 보실 수 있으며, pdf 파일 안에 있는 이미지나 표, 도형 등 다양한 멀티미디어 파일들도 이상없이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상단 메뉴에서는 pdf 내용을 확대하거나 축소해서 내용확인을 할 수 있으며, 원하는 페이지로 이동을 할 수도 있고 한쪽보기, 양면보기, 네쪽보기 등 페이지도 자유자제로 보실 수 있습니다.


이러한 다양한 기능을 바탕으로 편하게 pdf 파일들을 확인해 보시면 되겠습니다. 지금까지 ezPDFReader 2.0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pdf 문서를 확인해 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반응형

오늘 소개해 드릴 프로그램은 바로 s메모 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내 컴퓨터 바탕화면에 포스트잇과 비슷한 메모장을 띄어 놓을 수 있으며, 거기에 다양한 일정이나 메모들을 적어 놓을 수 있는 프로그램 입니다.


기존의 메모 프로그램들의 경우에는 내용을 적을수는 있지만 다른 컴퓨터를 사용할 경우 기존 내용을 동기화 할 수 없다는 단점이 있었는데요. 이 s메모의 경우에는 동기화를 지원해서 어디서는 메모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s메모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다양한 할일이나 필요한 내용들을 적어놓고 잘 활용하고 있는데요. 아래에서 s메모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메모를 적어 놓은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컴퓨터 메모 프로그램 s메모(smemo) 설치 및 사용법


먼저 컴퓨터 메모 프로그램인 s메모를 다운로드 받기 위해서 구글에서 smemo라고 검색을 해주시길 바랍니다. 그 후 s메모 공식 웹 사이트로 접속을 진행해 주시길 바랍니다.







s메모 사이트가 나타나면 중간에 다운로드 버튼이 있을텐데요. pc버전과 안드로이드 버전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지금은 pc버전을 다운로드 받아서 사용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pc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주세요.







s메모 설치창이 나타나면 가장먼저 설치 폴더를 지정하는 창이 나오는데요. 설치경로는 기본적으로 C\SMYSoft 경로에 설치되며 다른 경로를 지정해도 되겠습니다. 설치하기 위해서 설치 버튼을 눌러주세요.







s메모 설치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smemo 프로그램은 프로그램의 크기가 그렇게 크지 않고 가볍기 때문에 저사양의 컴퓨터에서도 오래 걸리지 않고 설치되는걸 볼 수 있습니다.







s메모 프로그램이 실행되면 가장먼저 해야 하는일이 로그인 입니다. 로그인을 해야만 내가 적어놓은 쪽지의 내용들이 클라우드에 저장되서 다른 컴퓨터에서도 확인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로그인 창이 뜨면 계정이 없기 때문에 회원가입 버튼을 눌러 주시길 바랍니다.







회원가입을 하기 위해서는 휴대폰 인증을 받아야 하는데요. 내 핸드폰 번호를 입력해주세요.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였다면 이제 스마트폰으로 온 인증번호를 입력해 주시길 바랍니다.







핸드폰 인증을 한 후에는 사용할 이메일주소와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시길 바랍니다. 비밀번호는 8자리 이상 영문, 숫자를 조합해서 입력해 주셔야 합니다.







회원가입 한 후에는 자동으로 메모 내용을 클라우드에 동기화를 해서 안전한 백업을 진행할 지 여부와 자동 로그인을 할 지 결정하고 확인을 눌러 주시길 바랍니다.







s메모 회원가입 후에는 에스메모 프리미엄을 사용할 지 물어보는데요. 프리미엄은 광고 제거를 해 주는 대신 1년에 9900원 정도 결제를 해야 되기 때문에 필요하신 분들만 하시길 바랍니다.







정상적으로 로그인을 한 후에는 이제 메모 기능을 사용해 보실 수 있는데요. 내가 적어놓고 싶은 내용이나 해야 할 일, 필요한 내용들을 메모장에 적어 주시면 되겠습니다.







상단 메뉴에서는 메모장의 색깔도 변경하실 수 있으며, 메모장에 비밀번호를 설정하거나 타이머 설정, 파일또는 워드패드로 내용 변환 등 다양한 기능을 사용해 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특정 일자를 선택하여 일정이나 기념일을 추가해 보실 수도 있습니다.







일정이나 기념일의 경우에는 특정 날짜나 시간을 적어주시면 될 거 같으며, 내용이나 알람타입 등 자세한 설정도 변경해 볼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컴퓨터 메모 프로그램인 s메모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이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다양한 일정이나 메모, 내용들을 잘 정리하여서 내 스케쥴을 잘 정리해서 이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s메모(smemo) 프로그램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반응형

오늘 알아볼 프로그램은 바로 mawebsafer 프로그램 입니다. mawebsafer는 마크애니라는 회사에서 만든 프로그램인데요. 마크애니는 1999년도에 설립된 국내 보안관련 소프트웨어 제작회사라고 하네요.


mawebsafer는 중요한 문서들이 외부로 유출되는것을 막기 위해서 화면 캡쳐 및 문서저장을 막아주는 문서보안 프로그램 중 하나로 병무청이나 중소기업통합관리 시스템 등 다양한 사이트 접속시 필요합니다.


저도 여러 정부사이트나 공공기관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게 되면 이 mawebsafer 프로그램을 설치하게 되어 컴퓨터에 남아 있는데요. mawebsafer는 해당 사이트 접속 외에는 필요가 없는 프로그램 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mawebsafer 프로그램과 같은 보안프로그램은 자주 제거를 해야 하는데요. 저는 주말마다 컴퓨터를 할 때 지우는 편입니다. 아무튼 아래서 mawebsafer 프로그램을 제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mawebsafer 프로그램 정보와 제거방법 안내


지금부터 mawebsafer 프로그램을 제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컴퓨터를 켠 후 바탕화면이 나타나면 윈도우10 하단에 있는 시작 아이콘을 눌러서 시작메뉴를 열어주시길 바랍니다.







그 후 control 또는 제어판이라고 검색을 하셔서 제어판으로 들어가시길 바랍니다.







제어판 창이 뜨면 mawebsafer를 제거하기 위해서 프로그램 삭제 메뉴를 클릭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프로그램 삭제 메뉴에 들어가면 목록 중 mawebsafer라는 항목이 있는걸 볼 수 있습니다. 만약 목록에 없다면 mawebsafer가 설치되어 있지 않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아무튼 mawebsafer를 삭제하기 위해서 이 프로그램을 마우스로 더블클릭해 주시길 바랍니다.







mawebsafer 프로그램이 제거되고 있습니다. 제거가 완료될 때까지 되도록이면 다른 작업은 하지 않는것이 좋으며, 완료될 때까지 조금만 기다려 주시길 바랍니다.







정상적으로 mawebsafer 프로그램이 제거되면 기존에 프로그램 목록에 있던 mawebsafer 프로그램이 없어지고 깔끔하게 제거된 것을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반응형

오늘 소개해 드릴 프로그램은 바로 삼성전자에서 제작한 삼성 kies 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삼성 스마트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을 위하여 스마트폰 안에 있는 그림, 사진, 동영상, 연락처, 앨범 등 다양한 스마트폰 내 데이터들을 백업하거나 다시 복구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프로그램 입니다.


또한 스마트폰 사용자들을 위하여 스마트폰 펌웨어를 업데이트 하거나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최신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해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스마트폰을 언제나 최적의 상태로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습니다.


요즘 최신 갤럭시 스마트폰의 경우에는 삼성 스마트스위치를 사용하기 때문에 삼성 kies의 경우에는 삼성 스마트폰 중 예전 모델에서만 사용이 가능한데요. 예전 기기들의 펌웨어 업그레이드나 데이터들을 백업할 수 있기 때문에 아직도 많이 사용되고 있는 삼성 스마트폰 관리 프로그램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하단에서 어떻게 이 삼성 kies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사용 가능한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 kies 다운로드 및 데이터 백업&복구방법 안내


먼저 삼성 kies 프로그램을 다운받으려면 삼성전자 홈페이지로 이동을 해야 하는데요. daum과 같은 검색사이트에서 삼성전자를 검색해 보시면 바로 삼성 홈페이지로 이동해 보실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상단 검색창에 검색을 하실 수 있는데요. 이 검색창에 우리가 다운로드 받을 kies라고 검색어를 입력해 주시길 바랍니다.







검색결과가 나오면 가장 상단에 kies 프로그램이 나오는걸 볼 수 있는데요. kies를 선택해주세요.






kies 프로그램 소개 페이지가 나오면 다양한 데이터들을 내가 원하는대로 백업을 할 수 있으며 다양한 멀티미디어들도 원할 때마다 백업하거나 복구할 수 있다고 안내를 해주고 있습니다.


이제 kies를 다운받기 위해서 하단에 kies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 주시길 바랍니다.







삼성 kies 프로그램 설치창을 실행시키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가장먼저 kies를 설치할 폴더를 지정해 주셔야 하며 사용권 계약 및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를 체크하고 다음으로 진행해주세요.







samsung kies 프로그램 설치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설치 마무리까지 기다려 주세요. 대부분 1분에서 2분 안에 설치가 마무리 되는것을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중간에 통합 드라이버를 설치할 지 물어보는데요. 안드로이드와 바다os 이외에 다른 운영체제를 사용하는 경우 이 통합 드라이버를 체크해서 설치해 주시길 바랍니다.







삼성 kies에서 사용할 스마트폰 디바이스 드라이버가 설치되고 있습니다. 이 과정의 경우 컴퓨터마다 다르지만 조금 시간이 오래 걸리는 경우도 있으니 좀 기다려야 한다는점 숙지해주세요.







설치 완료 후에는 완료창이 뜨며 삼성 kies를 바로 실행할 지 선택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삼성 kies 프로그램이 실행되면 가장 먼저 이 프로그램을 사용하기 위해서 내 스마트폰을 컴퓨터와 연결을 해주셔야 합니다. 참고로 드라이버는 설치가 되어 있으니 바로 스마트폰만 연결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연결 후에는 이제 삼성 kies 프로그램을 마음껏 사용할 준비가 다 되었다고 생각하면 될 거 같습니다.







연결 후에는 이제 데이터들을 핸드폰으로 보내거나 pc로 다시 전송할 수 있습니다. 저는 테스트로 컴퓨터에 있는 사진을 스마트폰으로 옮겨볼 생각인데요. 그렇게 하기 위해서는 컴퓨터에 있는 사진들을 추가 버튼을 눌러서 추가한 후 디바이스로 전송 버튼을 눌러 주시면 사진 전송이 완료됩니다.


위와 같은 방식으로 사진 뿐만 아니라 음악, 연락처, 동영상들도 백업 및 복구를 해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삼성 kies 프로그램을 이용항 데이터 백업과 복구하는 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반응형

컴퓨터로 여러가지 문서를 받아보다 보면 pdf 파일을 많이 확인해 보실 수 있는데요. pdf 파일의 경우 운영체제나 별도의 프로그램이 필요하지 않고 파일을 확인해 볼 수 있어서 정말 편한데요.


한가지 아쉬운점이 있다면 pdf 파일의 경우 파일 안에 내용을 수정할 수 없기 때문에 한번 만들어진 파일의 내용을 복사하거나 수정하기 어렵다는 안 좋은 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pdf 파일 안에 있는 내용을 복사하거나 다른곳으로 옮기고 싶을 경우에는 ocr 기능을 이용하여 pdf 파일 안에 있는 텍스트를 추출해야 하는 방법을 사용해야 하는데요.


ocr 기능은 텍스트나 이미지를 추출하는 기능으로 여러 pdf 프로그램에서 지원을 해주고 있는데요. 오늘은 알pdf 안에 있는 ocr 기능을 이용하여 pdf 텍스트 추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알pdf를 이용한 pdf 텍스트 추출 방법 알아보자


먼저 pdf 텍스트 추출을 하기 위해서는 알pdf 최신버전을 다운로드 받아야 하는데요. 아래 남겨드린 알pdf 홈페이지로 이동하신 후 설치파일을 내려받아 주시길 바랍니다.


https://www.altools.co.kr/download/alpdf.aspx








알pdf 설치창이 뜨면 안내에 따라 ALPDF 설치를 진행해 주시길 바랍니다.







알pdf를 설치하신 후에는 이제 텍스트 추출을 해야 하는데요. pdf 텍스트 추출 전 열기 메뉴를 이용하여 컴퓨터에 있는 pdf 파일을 열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알pdf에서 pdf 파일을 열었다면 이제 문자인식 ocr 기능을 사용해 볼텐데요. 상단에 있는 문자인식 ocr 메뉴를 선택해 주시길 바랍니다.








문자인식 ocr 기능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별도의 플러그인을 설치해야 한다는 안내창이 나오는데요. 다운받기 버튼을 눌러서 ocr 문자인식 기능을 다운받아주세요.







알pdf 문자인식 다운로드 페이지가 뜨면 우측에 있는 ocr 설치하기 버튼을 눌러서 설치를 진행해주세요.








정상적으로 설치가 완료되었다면 다시 한번 문자인식 메뉴를 선택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문자인식 메뉴가 나타나면 해당 pdf 문서를 스캔해서 문자를 인식한다는 안내창이 나오게 되는데요. 이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 확인 버튼을 눌러 주시길 바랍니다.







정상적으로 pdf 텍스트 추출이 되면 이제 텍스트 파일을 수정하거나 편집할 수 있는데요. 상단에 문구 편집을 먼저 선택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문구 편집 메뉴가 활성화 되면 이제 텍스트 문구 또는 이미지들을 복사하거나 다른곳으로 옮겨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알pdf 를 이용한 pdf 텍스트 추출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반응형

요즘 젊은 사람들 뿐만 아니라 40~50대 아저씨들도 많이 하는 게임이 바로 리니지 입니다. 리니지는 1998년도에 출시된 게임으로 무려 20년이 된 게임인데요. 요즘 PC방 순위에서도 10위권을 유지하며 아직도 많은 분들이 플레이 하는 게임 중 하나입니다. 아이온도 2008년에 출시해서 아직도 많이 이용하는 게임입니다.


그런데 이러한 NC게임들을 하다 보면 다른 사용자와 음성채팅을 하고 싶은 경우가 있습니다. 바로 파티퀘스트와 같은 협동심을 요구하는 플레이가 필요할 경우인데요.


이럴때 유저들이 많이 사용하는 프로그램이 바로 엔씨톡 입니다. 엔씨톡은 NC소프트에서 만든 공식 프로그램으로 아이온과 리니지 유저들이 함께 음성대화를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프로그램인데요.


컴퓨터에 마이크와 스피커만 있다면 다른 사용자들과 함께 이야기를 할 수 있어서 상당히 좋은 프로그램이라고 생각하는데요. 하단에서 어떻게 엔씨톡을 설치하고 사용가능한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이온&리니지 음성채팅 프로그램 엔씨톡 설치 및 사용법 안내


먼저 리니지와 아이온에서 음성채팅을 하기 위해서는 엔씨톡을 다운받아야 하는데요. 구글에서 엔씨톡이라고 검색하신 후 nc톡 홈페이지로 접속을 해주시길 바랍니다. 







엔씨톡의 경우 메인화면에서 바로 설치파일을 받을 수 있는데요. 다운로드 버튼이 두가지가 있으며 둘 중에 다운로드 속도가 빠른 곳에서 설치파일을 받아 주시면 되겠습니다.







엔씨톡 설치창이 뜨면 다음 버튼을 눌러 다음단계로 진행해주세요.







엔씨톡 사용전 사용권 계약창이 나오면 해당 내용을 잘 읽어보고 다음을 눌러주세요.







엔씨톡 설치 시 시작메뉴와 바탕화면에 바로가기 생성 여부와 빠른 실행에 단축 아이콘을 만들지 선택해주세요.







엔씨톡 설치 위치는 plaync 하위 디렉토리에 설치가 진행됩니다. 설치 버튼을 눌러주세요.







엔씨톡 설치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설치 마무리까지 잠시만 기다려 주시길 바랍니다.







엔씨톡 설치가 마무리 되면 실행하기 버튼을 눌러서 엔씨톡을 실행해 주시길 바랍니다.








엔씨톡 메인화면이 나오면 아이온 또는 리니지 중 사용할 게임을 선택하신 후 로그인을 해주시길 바랍니다. 로그인은 사용중이신 NC 계정을 사용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엔씨톡에 로그인을 하면 위 그림과 같이 여러 대화방이 나오는데요. 여기서 내가 들어가고 싶은 방을 선택해서 해당 방에 들어가 주시면 되겠습니다.







채팅방에 들어가면 다른 대화상대들이 있는데요. 상대방의 레벨과 직업들을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상단에 마이크 소리 및 스피커 소리도 조절해 보실 수 있습니다. 모든 설정을 완료하였다면 다른 상대방들과 게임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하시면 되겠습니다. 지금까지 엔씨톡 설치 및 사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반응형

크롬이나 익스플로러와 같은 웹브라우저를 이용하여 인터넷을 하다보면 가끔 내가 원하지도 않는 쇼핑몰과 같은 팝업창이 뜨는 경우가 있습니다. 팝업창이 한번만 뜨면 괜찮지만 여러번 반복적으로 나타나며 계속 나타나는 경우도 종종 있어서 상당히 사용자에게 불편함을 주는 경우가 있습니다.


저도 예전에 명절에 친척집에 가보니 컴퓨터에 각종 이상한 프로그램들이 많이 설치되어 있어서 지속적으로 광고창도 뜨고 웹브라우저 속도도 엄청 느린것을 본 적이 있는데요.


이러한 경우 컴퓨터 안에 팝업창을 계속 띄우도록 하는 애드웨어를 검사하고 제거를 해주셔야 하는데요. 일반 컴퓨터 백신같은 경우에는 애드웨어를 잘 잡지 못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그래서 팝업창 제거를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애드웨어 제거 프로그램을 사용해 주셔야 하는데요. 오늘은 헬프클린이라는 프로그램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이 프로그램은 컴퓨터에서 나타나는 광고창들이 나오지 않도록 검사하고 제거하도록 도와주는 프로그램 인데요. 아래서 어떻게 사용하는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인터넷 팝업창 제거 헬프클린으로 쉽게 해결해보기


먼저 인터넷 팝업창을 뜨지 않도록 도와주는 헬프클린을 다운받아야 하는데요. 구글에서 헬프클린이라고 검색하면 공식 헬프클린 홈페이지가 나오는데요. 이 사이트로 접속을 해주시길 바랍니다.







헬프클린 홈페이지가 뜨면 상단 메뉴에 다운로드 메뉴를 선택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헬프클린 다운로드 페이지가 나타나면 하단에 파란색으로 된 다운로드 버튼이 있는데요. 이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서 헬프클린 설치파일을 다운받아 주시길 바랍니다.







헬프클린 설치 전 헬프클린 소프트웨어 이용 약관에 대해 나오는데요. 해당 이용약관을 잘 읽어보시고 동의할 경우에만 설치를 계속해 주시길 바랍니다.







헬프클린 설치 전 구성요소 선택창에서는 하단에 추가적인 소프트웨어 및 쇼핑몰 바로가기는 다 제거를 해주시는걸 추천하며 상단에 헬프클린 바탕화면 바로가기만 체크하고 다음을 진행해 주시길 바랍니다.







헬프클린 설치위치는 원하는 설치 폴더를 정해주시면 되겠습니다.







헬프클린이 설치되고 있습니다. 설치는 대부분 20~30초 안에 마무리 되니 잠시 기다려 주세요.







헬프클린 설치가 완료되면 상단에 실행하기 버튼을 선택하고 마침버튼을 눌러주세요.







헬프클린을 처음으로 실행하면 간편검사 창이 나오는데요. 여기서 간편 최적화를 하실 수 있고 간편 최적화를 진행하면 불필요한 프로세스 및 컴퓨터 최적화가 자동으로 진행됩니다.







프로세스 종료 메뉴에서는 컴퓨터에서 현재 실행된 프로세스를 검사하고 불필요하다고 생각하는 프로세스는 자동으로 종료를 해주는데요. 필요한 프로세스는 따로 체크해서 종료되지 않도록 할 수 도 있습니다.







PC 최적화 메뉴에서는 인터넷 임시파일들을 제거해 주는 인터넷 최적화 기능과 temp 파일들을 제거해주는 디스크 최적화와 시스템 최적화 기능을 활용해 보실 수 있습니다.







부팅 최적화 메뉴에서는 컴퓨터가 부팅될 때 실행되는 시작 프로그램과 서비스 프로그램들 중 불필요한 것들을 선택해서 실행되지 않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 삭제 메뉴에서는 현재 컴퓨터에 설치된 프로그램 목록들을 확인해 보실 수 있으며, 여기서 딱히 용량만 차치하고 사용하지 않는 프로그램들을 제거하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인터넷 팝업창을 제거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헬프클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