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늘은 국산 문서 편집기인 아크로에디터에 대해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아크로에디터는 김성동이라는 개인 개발자가 만든 텍스트 에디터로 99년도에 개발되어 현재까지 널리 사용되고 있는 프로그램 입니다.


이 프로그램의 장점으로는 에디트플러스, 울트라에디트와 다르게 무료로 설치해서 사용 가능하며, 개인뿐만 아니라 기업, 단체에서도 완전 무료로 사용 가능하다는게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hwp 확장자를 사용하는 아래아한글 파일도 열어볼 수 있도록 개발되어 있기 때문에 다른 한글뷰어가 필요없이 한글파일도 확인할 수 있다는게 정말 큰 장점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무료로 사용가능하면서도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 아크로에디터(acroedit)를 지금부터 어떻게 설치를 하고 사용할 수 있는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문서 편집기 아크로에디터(acroedit) 설치방법 안내


먼저 아크로에디터를 다운로드 받기 위해서는 아크로소프트 홈페이지로 접속을 해야 합니다. 검색사이트에서 acrosoft라고 검색을 하면 공식 사이트가 나오는데 해당 사이트로 접속을 해주시길 바랍니다.








아크로소프트 홈페이지가 나오면 아크로에디터를 다운받기 위해 상단에 다운로드 메뉴를 클릭해 주세요.








다운로드 페이지가 뜨면 가장 먼저 아크로에디터 다운로드를 받을 수 있도록 제공해 주는데요. 가장 최신버전을 받으실 수도 있고 구버전도 따로 받을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유니코드를 제공하는 버전도 따로 있으니 이 중에서 가장 마음에 드는 버전을 다운로드 받아 주시면 되겠습니다.








이제부터 아크로에디터를 설치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음을 눌러주세요.








아크로에디터는 완전 무료로 개인이나 관공서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완전 무료로 사용이 가능하며 마음에 들 경우 후원을 해달라는 안내창이 나오네요. 다음을 눌러주세요.








아크로에디터를 어느 위치에 설치할 지 결정하고 다음을 눌러주세요.








아크로에디터를 시작메뉴에 추가할 지 결정을 해주시길 바랍니다. 시작메뉴에 굳이 추가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또한 바탕화면과 윈도우 탐색기 확장메뉴 사용, 연결프로그램 등록 등 설정을 지정하고 다음을 눌러주세요.








아크로에디터 설치준비가 완료되면 설치 버튼을 눌러 주시길 바랍니다.








아크로에디터(acroedit)가 설치되고 있습니다. 생각보다 설치는 금방되니 잠시만 기다려 주시길 바랍니다.








아크로에디터 설치가 완료되면 종료 버튼을 눌러 설치를 완료시켜 주시면 됩니다.









그 다음 아크로에디터를 실행한 후 편집할 문서를 불러와 주시면 되겠습니다. 기본적으로 visual basic, php, java, html, c언어 등 다양한 프로그래밍 언어를 지원하는걸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이제 이 아크로에디터를 가지고 다양한 프로그래밍 언어 코딩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지금까지 아크로에디터(acroedit) 프로그램 설치 방법에 대해 안내해 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