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컴퓨터나 스마트폰을 사용하다 보면 유튜브를 이용하여 다양한 정보를 얻거나 재미있는 동영상들을 많이 보게 되는데요. 예전에는 블로그나 카페를 많이 했지만 언제부터인가 유튜브가 대세가 되었네요.


아무튼 유튜브를 이용하여 동영상을 보다보면 나만 알고 싶은 꿀팁이나 좋은 정보들이 있는 동영상들을 다운로드 받아서 보고 싶은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유튜브 프리미엄에 가입하면 동영상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지만 매월 7900원이라는 금액을 지불해야 하니 조금 부담스러울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컴퓨터에서 유튜브 동영상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인 Ummy Video Downloader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하는데요. 이걸 사용하면 유튜브 동영상을 pc로 다운로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원하는 해상도도 따로 지정할 수 있기 때문에 내가 원하는 설정대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는게 큰 장점인데요. 아래에서 어떻게 Ummy Video Downloader 프로그램을 다운받고 사용하는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Ummy Video Downloader를 이용한 유튜브 동영상 다운 받는법


먼저 유튜브 동영상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Ummy Video Downloader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아보겠습니다. 구글에서 Ummy Video Downloader를 검색한 후 나오는 사이트로 접속을 해주세요. 아래 남겨드린 Ummy Video 홈페이지로 바로 접속을 해주셔도 되겠습니다.


https://videodownloader.ummy.net/







Ummy Video Downloader 홈페이지가 뜨면 중간에 초록색으로 된 download 버튼이 있을텐데요. 이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서 Ummy Video Downloader 설치파일을 내 컴퓨터로 내려 받아 주시길 바랍니다.







Ummy Video Downloader 설치를 위해서 설치파일을 실행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이용약관에 관한 내용이며 영어로 되어 있기 때문에 구글 번역기를 이용하여 번역 후 내용을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Ummy Video Downloader 프로그램은 따로 설치 경로를 지정하거나 설치옵션을 설정하는게 따로 없으며 자동으로 설치가 진행됩니다. 설치 마무리까지 잠시만 기다려 주시길 바랍니다.







Ummy Video Downloader 프로그램이 설치 완료되었습니다. 종료 버튼을 눌러 설치를 완료하시면 됩니다.







설치 완료 후에는 Ummy Video Downloader 프로그램을 더블클릭해서 실행해 주시길 바랍니다.







Ummy Video Downloader 프로그램이 실행되면 이제 유튜브 동영상을 다운받을 수 있는데요. 중간에 있는 링크 또는 플레이리스트 입력창에 다운로드 받을 유튜브 동영상 주소를 입력해 주시길 바랍니다.







동영상 주소를 입력한 후에는 하단에 화질 선택창이 있는데요. FHD부터 일반 HD, 480p, 360p 등 다양한 동영상 해상도를 선택해 보실 수 있습니다. 우측에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면 동영상 다운이 시작됩니다.







Ummy Video Downloader가 유튜브 동영상을 다운로드 받고 있습니다. 동영상 크기와 시간, 해상도, 화질에 따라서 동영상 다운로드 받는 시간이 다르기 때문에 이점 염두해 두시고 동영상을 다운로드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동영상이 다 다운로드 되면 이 동영상을 컴퓨터 또는 스마트폰에서 감상해 보시면 되겠습니다. 지금까지 Ummy Video Downloader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유튜브 동영상 다운 받는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반응형

오늘은 파워포인트 파일을 열어볼 수 있는 파워포인트 뷰어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파워포인트로 문서 작성을 한 후 저장을 해보면 ppt 또는 pptx 라는 확장자로 저장되는것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러한 pptx 파일의 경우 파워포인트 2007 이상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는 경우에만 파일을 열어보실 수 있는데요. 만약 컴퓨터에 파워포인트가 없는 경우에는 내용을 확인해 볼 수 없답니다.


그래서 오늘은 파워포인트가 설치되어 있지 않더라도 pptx 파일을 열어볼 수 있도록 파워포인트 뷰어를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하는데요. 예전에는 파워포인트 뷰어를 쉽게 다운로드 받아 볼 수 있었지만 지금은 구하기가 어려워 졌는데요. 지금부터 어떻게 파워포인트 뷰어를 다운받고 사용할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파워포인트 pptx 뷰어 다운로드와 설치방법 알려드릴께요!!


PowerPointViewer.z01

PowerPointViewer.z02

PowerPointViewer.z03

PowerPointViewer.z04

PowerPointViewer.z05

PowerPointViewer.z06

PowerPointViewer.zip



파워포인트 뷰어의 경우 원래 마이크로소프트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었지만 2018년 4월 30일 부터 마이크로소프트에서 다운로드를 하지 못하도록 막았는데요. 그래서 제가 수동으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도록 ms 파워포인트 뷰어 설치파일을 업로드 해 드리니 다운로드 받아 보시길 바랍니다.


티스토리 용량 관계상 압축파일로 나누어서 업로드 해드리니 7개의 압축파일을 다 다운받으신 후 반디집이나 7zip과 같은 압축해제 프로그램으로 압축을 해제해 주시길 바랍니다.





위에서 ms 파워포인트 뷰어를 다운로드 하신 후에 설치파일을 실행하면 위와 같이 뷰어 설치창이 나오게 되는데요. 가장 먼저 ms pptx 뷰어를 사용하기 위한 약관이 나오니 잘 읽어보신 후 동의를 해주세요.







ms 파워포인트 뷰어 설치 마법사가 나오면 다음을 눌러서 다음단계로 진행해 주세요.







파워포인트 뷰어는 program files(x86) 하위에 있는 microsoft office 폴더에 설치가 진행되는데요. 다른 경로나 다른 장치에 설치하시고 싶은 경우에는 그렇게 하셔도 되겠습니다.







파워포인트 뷰어가 설치되고 있습니다. 설치는 한 45초 정도 걸린거 같으며 최신 사양의 컴퓨터일수록 더 빠르게 설치가 가능한 점 참고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파워포인트 뷰어가 설치가 되면 위 그림처럼 pptx 뷰어 설치 완료 창이 나오는데요. 확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설치가 완료된 후에는 바탕화면에 있는 파워포인트 뷰어를 더블클릭해서 열어 주시길 바랍니다.







파워포인트 뷰어 열기창이 나오면 열고 싶은 ppt 또는 pptx 파일을 선택해 주시면 되는데요. 저는 인터넷에서 다운로드 받은 샘플 pptx 파일을 열어보도록 하겠습니다.







파일을 열어보았는데요. 일반 파워포인트에서 여는것과 같이 정상적으로 ppt 화면이 출력됩니다.







다른 페이지도 열어보았는데요. 뒤에 ppt 배경화면도 잘 보이고 글자와 숫자, 이미지들도 정상적으로 표시되는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이 파워포인트 뷰어로 여러가지 pptx 파일을 열어보시면 되겠습니다.


지금까지 파워포인트 pptx 뷰어 다운로드와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반응형

이번에 알아볼 정보는 바로 interezen process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interezen process라고 이름이 지어져 있는 프로세스의 경우 내 컴퓨터에 지속적으로 상주하면서 메모리를 사용하고 있었는데요.


저 컴퓨터에서도 아래 그림과 같이 interezen process가 실행되면서 메모리와 cpu, 디스크, 네트워크, gpu 등 다양한 시스템 자원을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그렇다 보니 컴퓨터가 지속적으로 느려지는게 느껴지더군요.


그래서 어떻게 할 까 생각을 해봤는데 역시 이 프로세스를 제거하는게 가장 좋다는 생각이 들었는데요. 작업관리자에서 이 프로세스를 제거하면 되지만 컴퓨터를 재시작 하니 다시 interezen process가 동작했습니다.





그래서 interezen process 프로세서가 아예 실행되지 않도록 제거를 해보려고 하는데요. interezen process 프로세서는 ipinside agent라는 이름의 프로그램을 제거하면 실행되지 않는다고 하는데요.


하단에서 ipinside agent 프로그램을 제거한 후 interezen process가 자동으로 실행되지 않도록 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방법을 따라해서 누구나 쉽게 따라해 보시길 바랍니다.






interezen process 프로그램 정체 및 삭제방법 안내


가장 먼저 interezen process 제거를 해볼텐데요. 윈도우10의 경우 바탕화면 하단에 보면 알림 창이 있는데요. 이 알림창을 마우스 또는 키보드로 선택을 해주시길 바랍니다.








윈도우10 알림창이 뜨면 하단에 설정메뉴가 있는데요. 모든설정이라고 되어 있는 메뉴를 선택하여 주세요.








윈도우 설정창이 뜨면 하단에 앱 메뉴가 있는데요. 여기서 내 윈도우에 설치된 프로그램 목록들을 확인할 수 있고 프로그램들을 제거하거나 변경해 보실 수 있습니다.








어플리케이션 목록이 뜨면 ipinside agent 또는 ipinside LWS agent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는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이 두가지 중 한가지라고 설치되어 있다면 다 더블클릭해서 삭제해 주시길 바랍니다.








만약 삭제 도중에 사용중인 웹 브라우저를 모두 닫아야 한다는 문구가 나올수도 있는데요. 이러한 경우 인터넷 창이 다 닫힐 수 있기 때문에 하던거는 다 저장하거나 마무리 한 후 예 버튼을 눌러주세요.








잠시 기다리면 ipinside agent 프로그램에 정상적으로 삭제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 후 삭제가 다 되었다면 이전까지 계속 사용중이던 interezen process 프로세서가 없어진 것을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interezen process 프로그램의 정체와 삭제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반응형

오늘은 sngp 삭제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sngp는 newgoplus의 약자로 지속적으로 인터넷에 광고창을 띄우는 애드웨어라고 하네요. 요즘에도 지속적으로 다른분들의 컴퓨터에서 활동한다고 하는데요.


이런 애드웨어가 컴퓨터에 설치되어 있는 경우에는 익스플로러를 시작하거나 닫을 때 계속 쇼핑몰이나 기타 이상한 사이트가 나오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불편해 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러한 경우에는 sngp.exe와 같은 애드웨어를 제거해 주셔야 컴퓨터를 원래대로 잘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sngp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에서 레지스트리 및 sngp 삭제에 대해 친절하게 알려드릴 예정이며, 그래도 문제가 발생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mzk 라는 악성코드 제거 프로그램에 대해서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에 상세하게 알려드릴테니 이 정보가 필요하신 분들은 아래 글을 잘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sngp 삭제 및 sngp.exe 제거하는 방법 알아보기


먼저 sngp 삭제를 하기 위해서 윈도우10 하단에 있는 윈도우 시작버튼을 눌러주세요. 다른 윈도우 운영체제를 사용하는 경우에도 시작버튼이 있으니 그 버튼을 눌러 주시길 바랍니다.







시작메뉴가 나타나면 regedit이라고 검색을 하신 후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열어주시길 바랍니다. 윈도우키와 R키를 동시에 눌러서 실행창을 띄운 후 거기에 regedit를 입력해도 괜찮습니다.







레지스트리 편집기가 열리면 가장 먼저 [컴퓨터\HKEY_LOCAL_MACHINE] 항목을 선택해 주시길 바랍니다.







그 후 [컴퓨터\HKEY_LOCAL_MACHINE\SOFTWARE] 항목을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그런 다음 [컴퓨터\HKEY_LOCAL_MACHINE\SOFTWARE\Microsoft]를 선택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Microsoft 항목까지 선택했다면 [컴퓨터\HKEY_LOCAL_MACHINE\SOFTWARE\Microsoft\Windows]를 선택해 주시길 바랍니다.







그 후 [컴퓨터\HKEY_LOCAL_MACHINE\SOFTWARE\Microsoft\Windows\CurrentVersion]를 선택해주세요.







마지막으로 [컴퓨터\HKEY_LOCAL_MACHINE\SOFTWARE\Microsoft\Windows\CurrentVersion\Run]을 선택하신 후 run 항목에 Sngp라는 항목이 있을텐데요. 이 항목을 삭제해 주세요.


이 항목을 삭제하면 컴퓨터 시작할 때 악성 애드웨어인 sngp.exe가 실행되지 않도록 하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이렇게 한 다음 재부팅을 해서 문제가 해결됬는지 확인하고 증상이 반복되면 아래 방법을 시도해주세요.







만약 위에서 해결이 안된경우 cmd를 검색해서 명령 프롬프트 항목을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해주세요.







관리자 권한으로 명령 프롬프트가 실행되면 schtasks.exe /delete /tn "NGPlus" /f 라고 입력을 해주시길 바랍니다. 정상적으로 삭제처리가 완료되었다면 재부팅 후 증상 확인을 해주시길 바랍니다.


[PC Tip] - 악성코드 제거 프로그램 mzk 다운로드 및 사용방법



그래도 동일한 증상이 발생할 경우에는 위에 mzk를 이용한 악성코드 제거 방법을 따라해서 애드웨어를 제거해 보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sngp 삭제 및 sngp.exe 제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반응형

오늘은 lav filters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lav filters는 현재 가장 많이 사용되는 오픈소스 동영상, 오디오 코덱입니다. 누구나 오픈소스라서 무료로 설치해서 사용할 수 있고 기능도 강력합니다.


상용코덱인 퀵타임 코덱이랑 리얼미디어 코덱을 제외하고는 대부분의 코덱을 지원하기 때문에 거의 99% 이상 동영상 재생이 가능하다고 보시면 될 거 같습니다. 또한 코덱이 가볍고 설정도 간편하기 때문에 코덱을 잘 모르는 분들도 쉽게 사용할 수 있고 오픈소스 특성상 새로운 기술들의 추가도 빠르게 이루어 진다고 하네요.


저도 예전에는 일명 통합코덱이라는것을 많이 사용하였는데 통합코덱의 경우 여러가지 코덱을 섞어서 만들었기 때문에 코덱간의 충돌이 있을수도 있고 최신버전이 아닌 경우도 꽤 많았습니다.


그래서 사용하던 통합코덱을 과감히 삭제하고 이 lav filters를 설치해서 사용하니 상당히 동영상 재생도 부드럽고 깔끔하게 재생이 되더군요. 그래서 저는 상당히 만족하고 사용중입니다.


아무튼 이렇게 좋은 lav filters 코덱을 어떻게 설치하고 사용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lav filters 다운로드 및 사용방법 안내


lav filters 코덱의 경우 오픈소스라서 누구나 다운 받아서 사용 가능한데요. 사용하려면 구글에서 lav filters를 검색하신 후 나오는 lav filters 홈페이지로 접속해 주세요. 아래 남겨드린 github 사이트로 접속하셔도 됩니다.


https://github.com/Nevcairiel/LAVFilters/releases







lav filters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깃허브 홈페이지가 뜨면 가장 최신버전을 다운로드 받아 주시길 바랍니다. 현재 최신버전은 0.73.1 버전이며 installer라고 되어 있는 설치파일을 내려받아 주세요.







lav filters 설치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위와 같이 설치할 구성요소를 선택하는 창이 뜨게 됩니다. lav splitter, Lav video, lav audio와 H264 디코더 중 설치하고자 하는 요소를 선택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lav filters를 시작메뉴에 추가할지를 결정하고 다음 버튼을 눌러 주시길 바랍니다.







lav filters 코덱을 이용하여 사용할 동영상 확장자들을 선택하는 창이 나오면 원하는 확장자를 선택해 주시길 바랍니다. avi, mkv, mp4, flv, ogg, mpeg 등 다양한 동영상 확장자를 지원하는걸 볼 수 있습니다.







lav filters 설치준비가 완료되면 install 버튼을 눌러 설치를 진행해 주시길 바랍니다.







lav filters 설치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약 1분 내외로 완료가 되니 잠시만 기다려 주시길 바랍니다.








lav filters 설치가 완료되면 finish 버튼을 눌러서 설치를 마무리 하시면 되겠습니다.







lav filter를 설치 완료했다면 이제 설치한 구성요소의 셋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lav splitter 설정을 직접 변경할 수도 있는데요. 딱히 어렵지는 않고 원하는 설정을 마음대로 변경하시면 되겠습니다.







마찬가지로 Lav video, lav audio도 원하는대로 설정을 변경할 수 있는데요. 잘 모르겠다면 그냥 기본값으로 사용하는걸 권장하며 꼭 변경하고 싶은 경우에만 변경을 해주시길 바랍니다.


이제 lav filters를 이용하여 원하는 동영상이나 오디오를 마음껏 감상해 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반응형

컴퓨터를 하다보면 markany webdrm이라는 프로그램이 나도 모르게 설치되어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의 경우 알아보니 도로교통공단, 서울시, 병무청 등 다양한 사이트에서 활용되는 프로그램입니다.


이 markany webdrm 프로그램의 용도를 자세히 알아보니 화면 보안 모듈이라고 하는데요. 각종 서류나 문서파일을 열어볼 때 무단으로 캡쳐를 하거나 복사하지 못하도록 방지해 주는 프로그램이라고 하네요.


어쩔 수 없이 여러 사이트를 사용하다 보면 사용을 해야 하기 때문에 설치를 하고는 있지만 사실 평소에는 필요가 없는 프로그램이며, 컴퓨터의 용량만 차지를 하고 있기 때문에 제거를 하는것이 좋습니다.


저는 다른 글에서도 몇번 안내를 해드렸지만 이러한 프로그램을 어쩔 수 없이 사용한 경우에는 바로 제거를 하고 있는데요. 아래서 어떻게 제거하고 삭제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markany webdrm 프로그램의 정체와 제거방법 알아보기


먼저 markany webdrm 프로그램을 제거하도록 해 보겠습니다. 하단에 윈도우10 시작버튼을 눌러 주시길 바랍니다. 윈도우7이나 윈도우8 등 다른 운영체제를 사용하는 경우에도 윈도우 로고를 눌러주세요.








윈도우 시작창이 뜨면 검색을 할 수 있는데요. 검색란에 control이라고 검색을 해주세요. control은 제어판의 영문명이며 제어판이 검색이 되면 해당 제어판을 열어주시면 되겠습니다.








제어판 항목이 뜨면 우측에 큰 아이콘을 선택해 주신 후 모든 제어판 항목이 나오면 맨 하단 및 끝에 있는 프로그램 및 기능 메뉴를 선택해 주시길 바랍니다.








프로그램 및 기능 메뉴에서 설치된 프로그램 목록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여기서 MarkAny WebDRM NoAX SVC라는 항목이 있는데요. 이 항목을 마우스로 더블클릭해 주시길 바랍니다.







MarkAny MaWebDRM uninstall가 실행되면서 MarkAny WebDRM 프로그램이 제거되고 있습니다. 잠시 기다리면 제거가 진행될 예정이며, 제거 도중에 웹 브라우저가 강제로 종료가 진행됩니다.


웹 브라우저가 종료되니 작업중인 항목은 저장하고 진행해 주시길 권장합니다.







잠시 후 MarkAny WebDRM 프로그램이 제거되면 프로그램 목록에 없어진 것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MarkAny WebDRM 프로그램 정보와 제거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반응형




반응형

회사에서는 어느 회사든 프린터와 복합기와 같은 출력기기들을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제가 얼마전까지 다니던 회사에서도 프린터를 사용했었는데요. 그 회사에서는 epson 프린터 제품을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epson은 1942년도에 설립된 회사로 다양한 컴퓨터 주변기기와 이미징 관련 장비를 만드는 하드웨어 회사로 대표적으로 프린터와 복합기 뿐만 아니라 프로젝터, 모니터, 헤드셋과 같은 장비도 만들어서 판매하고 있습니다.


사실 epson 제품의 경우 가정용보다는 회사에서 많이 구입해서 사용하고 있는편인데요. 요즘 제가 자주 방문하는 관공서에서도 epson 제품을 사용하는것을 보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이런 epson 제품의 경우에는 정상적으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드라이버를 설치해 주셔야 하는데요.


하단에서 엡손 홈페이지에서 특정 모델의 프린터 또는 복합기의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받고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테니 드라이버가 필요한 분들은 참고해 보시길 바랍니다.





쉽고 빠르게 EPSON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및 설치하기


먼저 엡손 프린터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받기 위해서 구글에서 epson이라고 검색을 해주시길 바랍니다. 그러면 epson 홈페이지가 나오는데 이 홈페이지로 접속을 해주시길 바랍니다.








엡손 홈페이지가 뜨면 상단에 비즈니스용 제품, 가정용 제품, 산업별 솔루션 등등 다양한 메뉴가 있을텐데요. 위 상단 메뉴 중 고객지원 -> 프린터 메뉴를 선택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엡손 프린터 메뉴가 나타나면 상단에 제품검색 메뉴가 있는것을 볼 수 있는데요. 여기서 내가 다운로드 받고 싶은 프린터 모델명을 입력해 주시길 바랍니다. 








저는 epson L210 제품을 검색해 보았는데요. 정상적으로 프린터 제품 목록이 검색되면 내가 검색한 모델명을 선택해 주시길 바랍니다.








내가 다운로드 받고 싶은 프린터 모델명을 선택하였다면 하단에 윈도우용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는데요. 윈도우 말고도 리눅스, macos 등 다양한 운영체제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엡손 프린터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받은 후 실행하면 위와 같이 설치창이 나오게 됩니다. 상단에 프린터 모델명이 내가 사용하고 있는 제품과 동일한지 확인 후 다음 버튼을 눌러주세요.








엡손 프린터 드라이버 설치 전 사용할 언어를 선택해 주세요. 다국어를 지원하며 한국어도 지원합니다.








엡손 프린터 드라이버 설치 전 엡손 소프트웨어 라이센스 관련 창이 나오면 동의 버튼을 눌러주시고 ok 버튼을 눌러주세요.








엡손 프린터 드라이버가 설치되고 있습니다. 설치될 때 컴퓨터와 사용하는 프린터가 연결이 되어 있어야 정상적으로 드라이버 설치가 가능합니다. 설치 완료까지 기다려주세요.








잠시 기다리면 프린터 드라이버가 설치 완료됩니다. 확인 버튼을 눌러 설치를 마무리 해주신 후 컴퓨터에 연결한 엡손 프린터가 정상적으로 복사, 인쇄, 스캔이 잘 되는지 확인해 주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쉽고 빠르게 엡손 프린터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받고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반응형

오늘은 mss32.dll 오류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mss32.dll과 같은 오류의 경우 대부분 dll 오류 파일이 없어서 발생하는 문제인데요. 이러한 경우 대부분 dll 파일을 다운받은 후 복사하면 되는데요.


저도 mss32.dll 파일 오류가 발생하였기 때문에 구글에서 해당 파일명으로 검색을 해보았는데요. 해당 파일을 친절하게 업로드 해준 사이트가 있어서 해당 사이트에서 파일을 잘 받아보았습니다.


아무튼 구글링 해서 받은 mss32.dll 파일을 아래에 업로드 해 드릴테니 해당 오류가 나시거나 이 파일이 필요하신 분들은 다운로드 받으신 후 아래 방법대로 복사해서 사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mss32.dll 파일 오류 원인 및 해결법 알아보기


Mss32.zip



일단 가장 먼저 위에 첨부해 드린 mss32.zip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주시길 바랍니다. mss32.dll 파일을 압축해서 업로드 해 드렸으니 위에 있는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주시길 바랍니다. 






위에서 mss32.zip 파일을 다운로드 받았다면 우측 마우스 버튼을 눌러서 압축을 해제해 주시길 바랍니다.







그 후 mss32.dll 파일을 복사 또는 잘라내기 버튼을 눌러서 파일을 이동할 준비를 해주시길 바랍니다.








그 후 내 PC 아이콘을 눌러주신 후 로컬 디스크 C라고 되어 있는 C드라이브를 선택해 주시길 바랍니다.








그 후 Windows 폴더가 있을텐데 해당 윈도우 폴더를 선택해 주시길 바랍니다.








윈도우 폴더 안에 잘 확인해 보시면 system32 폴더가 있습니다. 해당 폴더를 더블클릭해 주시길 바랍니다.








system32 폴더에 들어갔다면 이제 아까 복사 또는 잘라내기 했던 mss32.dll 파일을 붙여넣기 해주시길 바랍니다. 복사할 경우 관리자 권한이 필요하다고 나올 수 있는데 그럴 경우에는 예 버튼을 눌러 주시길 바랍니다.


그 후 다시 한번 mss32.dll 오류가 발생하였던 프로그램이나 파일을 실행하면 오류가 해결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윈도우10에서 mss32.dll 오류 해결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반응형

오늘은 AI 파일뷰어인 XNview 프로그램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XNVIEW 프로그램은 윈도우에서 파일탐색기 기능도 하면서 다양한 이미지들을 볼 수 있도록 이미지뷰어 기능도 제공하는 프로그램 입니다.


해외에서 만들어진 프로그램으로 윈도우 뿐만 아니라 리눅스, macOS를 지원하며 개인사용자에게는 무료로 사용 가능하도록 제공하기 때문에 개인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게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교육용과 비영리 사용자들도 무료로 사용 가능하기 때문에 범용성도 높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아무튼 XNview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내 컴퓨터의 다양한 이미지 파일들을 볼 수 있는데 AI 파일도 지원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일러스트레이터 파일들도 확인해 볼 수 있다는게 큰 장점인데요. 오늘은 XNVIEW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일러스트 파일을 볼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ai 뷰어 프로그램 XNVIEW로 일러스트 파일 열어보기


먼저 ai 뷰어인 xnview를 다운로드 받기 위해서 검색 포털 사이트에서 Xnview 프로그램을 검색해 주세요. 그러면 공식 웹사이트가 하나 나오는데 해당 사이트로 접속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xnview 홈페이지가 뜨면 하단에 데스크탑용과 모바일용, 개발자 용으로 따로 프로그램 종류가 나누어져 있는걸 볼 수 있는데요. 여기서 데스크탑 용 XNview 프로그램을 선택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XNVIEW 프로그램 다운로드 페이지가 뜨면 하단에 minimal, standard, extended 버전으로 나누어져 있는걸 볼 수 있는데요. 기본적인 사용자들은 standard 버전을 선택해서 다운받아 주시면 되겠습니다.








다운로드 받은 XNVIEW 설치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언어선택창이 나옵니다. 사용할 언어를 선택해 주시길 바랍니다.








XNVIEW 설치창이 나오면 라이센스에 관한 내용을 잘 정독하고 다음을 눌러 주시길 바랍니다.








XNVIEW 설치위치는 하드디스크나 usb, 외장하드 등 다양한 곳에 설치가 가능하니 원하는곳을 선택해주세요.








XNVIEW 프로그램 설치 중 설치할 구성요소 선택창이 나오면 사용하고자 하는 구성요소만 선택을 하신 후 다음을 눌러주세요. 잘 모르겠다면 그냥 다 설치하는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시작메뉴에서 사용할 폴더 이름 지정창이 나오면 이름을 설정하고 다음을 눌러주세요.








XNVIEW 프로그램을 바탕화면에 바로가기와 빠른실행에 바로가기를 생성할 지 물어보고 다음을 눌러주세요.








XNVIEW 설치준비가 다 되면 설치 버튼을 눌러 주시길 바랍니다.








XNVIEW 프로그램이 설치되고 있습니다. 설치 마무리까지 잠시만 기다려 주시길 바랍니다.








XNVIEW 설치가 완료되면 finish 버튼을 눌러 설치를 마무리해 주세요.,








XNVIEW 설치가 완료되면 바탕화면에 있는 아이콘을 선택해서 XNVIEW를 실행해 주시길 바랍니다.








XNVIEW 프로그램이 실행되면 왼쪽에 있는 폴더트리에서 ai 파일이 있는 폴더를 선택해 주시길 바랍니다. 그 후 ai 파일을 선택해 주신 후 더블클릭해서 ai 파일을 열어주시면 되겠습니다.








정상적으로 일러스트 파일이 열렸다면 위와 같이 ai 파일 이미지가 잘 나타나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제 이후에 ai 파일을 포함한 다양한 이미지 파일을 열어서 확인해 보시면 되겠습니다.


지금까지 XNVIEW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일러스트 파일을 열어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반응형

대학생들이나 직장인 분들은 업무를 하거나 공부를 하기 위해서 많은 분들이 트북을 사용하고 계십니다. 이러한 노트북의 경우 다양한 브랜드들이 있지만 저는 msi 노트북을 현재는 사용하고 있습니다.


msi 노트북의 경우 삼성이나 LG와 같은 대기업 제품보다는 저렴하면서도 고사양의 성능을 제공하기 때문에 가성비가 굉장히 좋다고 볼 수 있는 브랜드 중 하나입니다.


저도 새 노트북을 msi 제품으로 구매하면서 가장 먼저 해야 하는일이 바로 드라이버 설치였습니다. msi 제품 중 프리도스 제품을 구매하였기 때문에 운영체제가 설치되어 있지 않았고 제가 수동으로 os를 설치하면서 드라이버도 설치해야 하는 상황이였습니다. 다행이도 msi 홈페이지에서 드라이버를 제공해 주었는데요.


만약 저처럼 운영체제를 처음 설치하거나 재설치 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msi 홈페이지에서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받고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최신버전 msi 드라이버 다운로드 및 설치방법 안내


msi 드라이버는 msi 홈페이지에서 제공을 해주고 있습니다. msi 홈페이지에 접속하기 위해서 구글에서 msi 코리아라고 검색을 해주시길 바랍니다. 그러면 공식 사이트로 접속을 해보실 수 있습니다.







msi 홈페이지에 접속을 했다면 중간에 있는 드라이버&소프트웨어 메뉴를 선택해 주시길 바랍니다. 이 메뉴에서 원하는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msi 다운로드 페이지가 뜨면 왼쪽에서 현재 사용중인 노트북 모델명을 선택해 주시길 바랍니다. 저는 msi 노트북 중 초슬림 노트북으로 출시된 ps42 제품을 사용하기 때문에 해당 모델명을 선택하도록 하겠습니다.


모델명 선택 후 우측에 드라이버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 주시길 바랍니다.







정상적으로 모델명을 선택했다면 상단에 있는 드라이버 메뉴를 선택해 주시길 바랍니다.








드라이버 메뉴에서는 선택한 모델에서 사용 가능한 드라이버 목록들이 나오게 되는데요. 블루투스, 그래픽카드, 무선랜, 오디오, 칩셋 등 다양한 드라이버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저는 칩셋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받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칩셋 선택 후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주세요.








드라이버의 경우 압축파일로 되어 있는데요. 압축해제를 진행해 주시길 바랍니다.








msi 드라이버 중 칩셋 드라이버를 설치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setup.exe 버튼을 눌러주세요.








인텔 칩셋 장치 소프트웨어 설치창이 나오면 다음을 눌러 주시길 바랍니다.








칩셋 드라이버가 설치되고 있는데요. 설치가 완료될 때까지는 컴퓨터에서 다른 작업을 되도록이면 하지 않길 바라며, 설치완료까지 가만히 기다리는게 좋습니다.


잠시 기다리면 드라이버 설치가 완료되며 위와 같은 방식으로 그래픽카드나 사운드, 그래픽, 블루투스, usb 드라이버 등 다양한 드라이버 장치를 설치해 보시면 되겠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