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요즘은 컴퓨터로 다양한 동영상을 감상하게 되는데요. 최근에 많이 보이는 동영상 확장자는 mp4 확장자 입니다. mp4 파일 형식의 경우 모바일기기에서도 바로 동영상을 감상할 수 있고 화질도 좋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런데 10년전 동영상 같은 경우에는 대부분이 avi 파일 형식을 사용하는 경우가 꽤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화질도 별로 좋지 않고 스마트폰과도 호환이 되지 않는 경우가 많아서 mp4 파일 형식으로 변환하는게 좋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avi mp4 변환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텐데요. 변환 프로그램은 다양한게 많지만 오늘은 곰인코더로 변환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곰인코더는 곰앤컴퍼니에서 만든 동영상 인코딩 프로그램으로 무료버전과 유료버전이 나누어져 있습니다. 무료버전은 5분이상 동영상을 인코딩 할 경우 워터마크가 나타납니다.


아무튼 지금부터 곰 인코더로 avi mp4 변환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곰인코더를 이용한 avi mp4 변환 방법 안내


먼저 곰인코더를 설치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글에서 곰인코더라고 검색을 하시면 곰인코더 홈페이지가 나오는데요. 해당 홈페이지로 접속을 진행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곰인코더 홈페이지가 뜨면 왼쪽에 다운로드 버튼이 있을텐데요. 해당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 주시길 바랍니다. 참고로 윈도우 64비트를 사용하시는 경우에는 64비트 버전을 다운로드 받아 주시길 바랍니다.








곰인코더 설치창을 실행하면 가장 먼저 언어 선택창이 나오게 됩니다. 다양한 언어를 제공하지는 않지만 한국어와 영어 두가지를 제공하니 원하시는 언어를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곰 인코더 설치 안내창이 뜨면 다음 버튼을 눌러주세요.








곰인코더 소프트웨어 이용약관 창이 뜨면 해당 내용을 끝까지 읽어보고 동의함 버튼을 눌러주세요.








곰인코더 구성요소 선택창이 뜨면 원하는 대로 필수코덱을 설치할지, 프로그램 그룹 및 바탕화면에 바로가기 아이콘을 생성할 지 선택을 하시고 다음단계로 진행해 주시길 바랍니다.








곰인코더 설치폴더는 내가 원하는 경로를 선택하고 설치 버튼을 눌러주세요.








곰인코더가 설치되고 있습니다. 컴퓨터마다 설치 완료될 때까지 걸리는 시간은 다를 수 있습니다.








곰인코더가 설치완료되면 하단에 끝내기 버튼을 눌러서 설치를 마무리해 주시면 된답니다.








곰인코더를 가장 처음 실행하면 로그인 창이 뜨게 됩니다. 우리는 무료 버전을 사용할 예정이기 때문에 하단에 로그인 하지 않고 무료버전 사용 버튼을 선택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곰인코더 창이 뜨면 왼쪽에 파일 추가 버튼을 눌러서 avi 파일을 선택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이제 avi mp4 변환을 위한 설정을 해야 하는데요. 하단에 용도별 설정에서 포맷변환용을 선택하신 후 화면크기와, 화질&용량, 파일형식을 선택해 주셔야 하는데요. 파일 형식은 mp4를 선택해 주시길 바랍니다.


모든 설정을 정확하게 설정하였다면 우측에 있는 인코딩 시작 버튼을 눌러 주시길 바랍니다.









동영상 인코딩이 시작되고 있습니다. 동영상 인코딩 시간은 동영상의 크기와 시간, 용량에 따라 빠를수도 있고 엄청 오래 걸릴수도 있으며, 컴퓨터 사양도 중요하다는 점 알아두시면 좋습니다.







정상적으로 avi mp4 변환이 완료되었습니다. 변환 완료 후 폴더에 들어가 보니 기존에 있던 avi 파일이 mp4로 잘 바뀐것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곰인코더를 이용한 avi mp4 변환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반응형

컴퓨터로 게임을 하거나 동영상 편집을 할 때 가끔씩 사운드가 작게 들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사운드를 정확하게 들을 수 없기 때문에 게임도 못하고 동영상도 제대로 보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경우 사운드 드라이버를 새로 설치하거나 스피커와 같은 음향기기들을 새걸로 변경을 해주셔야 문제가 해결 되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러한 경우 시간과 비용이 상당히 많이 들어서 좋지 않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별도의 비용도 필요없고 빠르게 소리를 증폭할 수 있는 사운드 증폭 프로그램인 FxSound Enhancer에 대해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이 프로그램을 사용할 경우 클릭 한번만으로 소리를 증폭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아래서 어떻게 FxSound Enhancer를 다운받고 사용하는지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사운드 증폭 프로그램 FxSound Enhancer 사용방법 알아보기


먼저 사운드 증폭 프로그램인 FxSound Enhancer를 다운받기 위해서 구글에서 fxsound라고 검색을 해주시길 바랍니다. 그러면 공식 fxsound 사이트가 나오는데 해당 사이트로 들어가 주시길 바랍니다.








fxsound 홈페이지가 뜨면 중간에 있는 download free trial 버튼을 눌러 주세요. 참고로 이 프로그램은 유료로 구매를 해야 하며 7일간 무료로 사용해 볼 수 있으니 써보고 마음에 들면 구매하시면 됩니다.








FxSound Enhancer 다운로드 페이지가 뜨면 왼쪽에 윈도우용 FxSound Enhancer 다운로드 버튼이 있는데요. 윈도우xp 버전부터 최근에 나온 윈도우10까지 다 지원하네요.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 설치파일을 받아주세요.








FxSound Enhancer 설치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설치창이 나옵니다. 다음을 눌러주세요.








FxSound Enhancer 프로그램 설치 전 라이선스 동의 창이 나오니 잘 숙지해 주시길 바랍니다.








FxSound Enhancer 설치하는 도중에 디바이스 소프트웨어 설치창이 나오면은 반드시 install 버튼을 눌러 달라는 안내창이 나오면 해당 내용을 인지하고 다음 버튼을 눌러주시길 바랍니다.








FxSound Enhancer 프로그램이 설치되고 있습니다. 설치 마무리까지 기다려 주시길 바랍니다.








중간에 DFX 사운드, 비디오 및 게임 컨트롤러 설치할 지 물어보는데 설치 버튼을 눌러 주시길 바랍니다.








FxSound Enhancer 설치 도중에 익명으로 음악 라이브러리에 대한 정보를 보낼 지 물어보는데요. 해당 내용을 보낼 필요는 없기 때문에 체크를 해제하고 다음 단계로 넘어가시면 되겠습니다.








FxSound Enhancer 프로그램 설치가 완료되었다는 창이 뜨면 finish 버튼을 눌러서 설치를 끝내주세요.








FxSound Enhancer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기본적으로 fxsound가 꺼져있는데요. 하단에 power 버튼을 눌러서 fxsound 프로그램을 켜주시면 자동으로 사운드 증폭이 시작됩니다.








사운드 증폭이 시작되면 이제 배틀그라운드 게임이나 동영상, 음악파일들을 실행하여 소리가 이전보다 크게 들리는지 확인해 보시면 되겠습니다.








왼쪽 메뉴에 보시면 effects 메뉴와 EQ 메뉴가 있는데요. 원하는 이퀄라이저 또는 효과들을 내가 원하는대로 선택하여서 변경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지금까지 사운드 증폭 프로그램인 FxSound Enhancer 프로그램 설치 및 사용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반응형

오늘 소개해 드릴 프로그램은 바로 touchen nxkey with e2e for 32bit라는 프로그램 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라온시큐어에서 제작한 키보드 보안 프로그램으로 안전한 컴퓨터 사용을 위해서 설치가 필요하다고 하더군요.


대부분 관공서와 금융권 사이트에서 키보드에서 입력한 값을 외부로 빠져나가지 못하도록 방어를 하는 목적이 대부분입니다. 이러한 보안 프로그램은 내 컴퓨터의 보안을 지켜주기 때문에 악성 프로그램은 아닙니다.


하지만 외국사이트에서의 경우 따로 키보드 보안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아도 보안 기능이 정상적으로 작동을 하는데 한국에서는 아직까지 그러한 기술을 구현해 주지 않고 있다는게 큰 아쉬움입니다.


외국 사이트 중 많이 사용하는 아마존의 경우에도 결제를 할 때 별도의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아도 정상적으로 거래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한국에서는 99% 이상 이러한 프로그램을 설치하도록 유도하고 있습니다.


그렇다 보니 외국인들이나 컴퓨터를 잘 못하는 분들은 인터넷으로 여러 작업을 하지 않고 포기하는 경우가 많아서 그러한 점은 정말 아쉽더군요. 아무튼 이러한 보안 프로그램은 보름에 한번씩은 제거를 해줘야 컴퓨터를 빠르게 사용할 수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touchen nxkey 프로그램 제거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touchen nxkey with e2e for 32bit 정보와 삭제방법 알아보기


touchen nxkey with e2e for 32bit 프로그램을 제거하기 위해서는 윈도우에 있는 제거 메뉴로 들어가야 하는데요. 윈도우8을 사용하거나 윈도우10을 사용하는 경우에는 바탕화면에 있는 시작 메뉴를 선택해 주세요.








윈도우 시작화면이 나타나면 내가 원하는 메뉴 또는 프로그램을 검색할 수 있는데요. 제어판 또는 영어로 control이라고 검색을 하시면 제어판이 검색되니 해당 제어판 항목을 선택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제어판에 들어가면 상단에 보기 기준을 작은 아이콘으로 변경하여 모든 제어판 항목이 뜨도록 변경해 주세요. 그러면 가장 마지막에 프로그램에 관한 메뉴가 있는데 해당 메뉴를 선택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프로그램 및 기능 메뉴가 나타나면 프로그램 목록 중 touchen nxkey with e2e for 32bit라는 항목이 있을겁니다. 게시자의 경우 raon secure라고 되어 있는데 해당 항목을 삭제하기 위해 더블클릭 해주세요.








잠시 기다리면 touchen nxkey with e2e for 32bit 프로그램 제거가 진행됩니다. 제거창은 따로 사용자에게 알려주지 않으며, 컴퓨터 내부에서 자동으로 삭제가 진행됩니다. 삭제가 완료되면 위와 같이 알려주게 됩니다.









정상적으로 touchen nxkey with e2e for 32bit가 삭제되면 윈도우 작업관리자에 해당 키보드 보안 프로그램이 나타나지 않는걸 볼 수 있고 없다면 제거에 성공한 것이라고 보시면 될 거 같습니다.


지금까지 touchen nxkey with e2e for 32bit 프로그램 정보와 삭제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반응형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나도 모르게 여러가지 프로그램들이 설치가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 중 하나가 Miplatform라는 프로그램 입니다. Miplatform은 투비소프트에서 만든 개발 플랫폼으로 X-인터넷 환경을 지원하는 개발 플랫폼 입니다. 따라서 Miplatform으로 개발하거나 만들어진 프로그램을 사용하기 위해 필요합니다.


그런데 Miplatform으로 만든 프로그램을 개발하거나 유지보수 하는 분은 이 프로그램을 계속 사용하기 때문에 삭제하지 않는게 좋지만 일반 사용자들은 Miplatform이 굳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Miplatform 프로그램을 설정 메뉴에서 제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해당 프로그램을 내 PC에서 제거하고 싶은 분들은 아래 내용을 잘 읽어보고 함께 제거해 보시길 바랍니다.






Miplatform 소프트웨어 정체 및 제거방법 안내


먼저 Miplatform 프로그램을 삭제하기 위해서는 윈도우 설정 메뉴로 들어가야 하는데요. windows 바탕화면 하단에 보면은 windows start 메뉴가 있을텐데 해당 버튼을 마우스로 클릭해 주시길 바랍니다.







윈도우 시작메뉴가 나타나면 이제 윈도우10 설정 메뉴로 들어가야 하는데요. 가장 왼쪽에 보면은 톱니바퀴 모양의 아이콘이 있을텐데 해당 아이콘이 설정 메뉴이기 때문에 클릭해 주시길 바랍니다. 윈도우7을 사용하는 분들은 설정 메뉴가 없기 때문에 제어판으로 들어가 주시면 되겠습니다.








윈도우10 설정창이 뜨면 중하단 쪽에 프로그램 설치 및 제거를 할 수 있는 App 메뉴가 있을텐데요. 해당 메뉴를 클릭해 주세요. 윈도우7 사용자들은 프로그램 추가제거 메뉴를 선택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앱 및 기능 창이 뜨면 내 컴퓨터에 설치되어 있는 다양한 software 및 프로그램들이 나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Miplatform을 선택하신 후 우측에 제거 버튼을 눌러 주시면 되겠습니다. 







제거를 하기 전 사용자 계정 컨트롤(UAC) 창이 나오면 원활한 삭제를 위해서 예 버튼을 눌러 주셔야 합니다. 아니요 버튼을 누르면 제거가 진행되지 않는 점 참고 해 주시길 바랍니다.







Miplatform 프로그램은 제거창이 뜨면서 자동으로 삭제가 되는데요. SSD를 탑재한 컴퓨터나 노트북의 경우에는 제거가 빨리 되기 때문에 3~4초 안에 삭제가 되는걸 볼 수 있습니다. 제거가 완료되면 자동으로 제거창이 닫히는 것을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Miplatform 프로그램 정체 및 제거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반응형

오늘은 그리드 프로그램 중 하나인 ccdn service 프로그램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이 프로그램은 gvix라는 회사에서 만든 그리드 프로그램으로 파일을 받는 사이트에서 많이 사용되는 프로그램인데요. 대부분 웹사이트의 부하를 줄이기 위해서 개인 PC의 자원을 일부 사용하는 프로그램 입니다. 기본적으로 사용자의 네트워크 환경을 계속 사용하기 때문에 삭제하는게 좋습니다.



제 컴퓨터에서도 확인을 해보니 CCDN Service 라는 그리드 프로그램이 실행이 되고 있었는데요. 컴퓨터의 CPU 자원과 메모리, 네트워크를 지속적으로 사용하는것으로 확인이 되었네요.


아무튼 이러한 그리드 프로그램은 제거를 해주시는것이 컴퓨터를 빠르게 사용하는데 도움이 되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CCDN Service 프로그램을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리드 프로그램 ccdn service 삭제 방법 알아보자


먼저 CCDN Service를 삭제하기 전에 실행중인 프로세스를 중지시켜주셔야 하는데요. 윈도우키와 R키를 눌러서 실행창을 띄우시고 services.msc를 입력하여 서비스 항목으로 들어가 주시길 바랍니다. 







서비스 창이 뜨면 중간에 CCDN Service 항목이 있는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항목을 선택해주세요.







CCDN Service 속성 창이 뜨면 시작 유형이 자동으로 되어 있을텐데요. 해당 항목을 수동으로 변경을 해주시길 바랍니다. 또한 서비스 상태는 실행 중으로 되어 있을텐데 중지 버튼을 눌러서 현재 실행중인것을 중지해 주시길 바랍니다. 두가지 설정을 완료한 뒤에는 설정을 저장하기 위해서 하단에 적용 버튼을 눌러주세요. 







정상적으로 위에서 서비스와 프로세스를 중지했다면 이제 프로그램을 제거할텐데요. 제어판으로 들어가세요.







제어판 창이 뜨면 프로그램 삭제 메뉴를 선택해서 들어가면 되겠습니다.







프로그램 삭제 메뉴가 뜨면 다양한 프로그램이 나타나는걸 볼 수 있습니다. 중간에 보시면 CCDN Service 항목이 있을텐데요. 해당 항목을 더블클릭 해서 삭제를 진행해 주시길 바랍니다.







CCDN Service 삭제는 별도의 삭제창이 뜨지 않고 백그라운드에서 작업이 진행됩니다. 삭제가 완료될 때 까지 기다리면 되고 삭제가 완료되면 위와 같이 CCDN Service 삭제 완료창이 나타납니다.


지금까지 그리드 프로그램인 ccdn service 정체와 삭제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반응형

컴퓨터로 건축 프로그램이나 3d 렌더링 등 다양한 캐드 작업을 하시는 분들은 dwg와 같은 캐드 확장자를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러한 캐드 파일은 오토캐드나 캐드뷰어가 설치되어 있어야만 확인 가능합니다.


그래서 캐드 프로그램이 없는 컴퓨터나 노트북, 휴대용기기에서는 캐드파일 안에 내용을 확인할 수 없다는것이 큰 단점입니다. 그런데 이러한 문제는 캐드 파일을 pdf 파일로 변환하면 쉽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pdf 파일의 경우 모바일기기나 컴퓨터에서도 쉽게 확인을 할 수 있는 파일 확장자라서 편의성이 좋은데요. 그래서 오늘은 캐드파일을 pdf로 변환해서 쉽게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어렵지는 않고 클릭만 몇번 하면 쉽게 바꿀 수 있기 때문에 따라해 보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캐드 pdf 변환 사이트를 이용하여 쉽게 바꿔보자


먼저 캐드 pdf 변환을 하기 위해서는 AllinPDF라는 pdf 변환 사이트로 이동을 해야 하는데요. 검색 사이트 중 자신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웹사이트로 들어가신 후 AllinPDF 사이트를 검색해서 공식 사이트로 들어가주세요.







AllinPDF 사이트가 뜨면 중간에 다양한 메뉴가 있는것을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여러가지 메뉴 중 중간에 pdf converter라는 메뉴가 있는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이 컨버터 메뉴를 선택해 주시길 바랍니다.







pdf converter 메뉴를 선택하셨다면 이제 pdf 파일로 변환할 파일을 선택해 주시면 되는데요. Drop files here라고 있는 곳에 pdf 파일을 끌어다 놓거나 해당 버튼을 눌러주세요.







저는 버튼을 누르니 캐드 파일 선택하는 화면이 나오는데요. 캐드파일이 저장되어 있는 경로로 이동을 하신 후에 pdf 파일 형식으로 변환하고 싶은 캐드 파일을 선택하여 주시면 되겠습니다.







정상적으로 파일을 선택하면 자동으로 캐드 파일이 업로드 됩니다. 업로드가 완료된 후에는 이제 변환하고 싶은 확장자를 선택하여 주시면 되는데요. jpg, png, gif, tiff, pdf 파일 형식 중 pdf를 선택해주세요.







잠시 기다리면 자동으로 이제 캐드파일이 pdf 파일 형식으로 변환됩니다. 기다려 주세요.







정상적으로 캐드 파일이 pdf로 변환이 되면 이제 변환된 파일을 다운받아 주시면 됩니다. download file now 버튼을 눌러 파일을 내려받아 주시면 되고, 저장하지 않은 파일들은 삭제된다는 점 참고해주세요.







pdf 파일을 다운로드 받은 상태입니다. 기존에 있던 dwg 캐드 파일이 pdf 파일로 잘 변환 되었습니다.







pdf 파일을 열어보니 기존에 캐드 파일에 있던 내용들이 오차 없이 잘 변환되어 나타나는것을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캐드파일을 pdf 파일 형식으로 변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반응형

오늘 소개해 드릴 프로그램은 바로 AIMP라는 음악 플레이어 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러시아에서 2006년도 쯤에 처음으로 만들어졌으며 현재도 지속적으로 개발되어 안드로이드 버전도 출시가 되었다고 하네요.


AIMP의 가장 큰 장점은 프로그램 자체가 워낙 가볍기 때문에 윈도우태블릿이나 노트북에서도 원활하게 사용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mp3 파일을 다양한 파일형식으로 변환할 수 있는 컨버터 기능도 제공합니다.


하지만 가장 큰 장점은 여러가지 음악파일 형식을 지원하기 때문에 이 세상에 존재하는 거의 모든 음악파일을 재생할 수 있다는 큰 장점이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 하나면 flac, ape 등 고음질의 음악파일도 재생이 가능한데요. 그럼 지금부터 어떻게 aimp를 설치하고 사용을 해야 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컴퓨터 mp3 음악 감상 프로그램 aimp 사용법 안내해 드릴께요


먼저 컴퓨터용 mp3 음악 감상 프로그램인 aimp를 다운로드 받기 위해서 구글에서 aimp를 검색해 주시길 바랍니다. 그러면 aimp 공식 사이트가 나오는데 해당 사이트로 들어가 주시길 바랍니다.







AIMP 사이트가 뜨면 중간에 AIMP 프로그램을 다운받을 수 있는 곳이 있는데요. 지금은 윈도우용과 안드로이드 두가지 버전을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고 하네요. 저는 윈도우를 선택하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용 AIMP 다운로드 페이지가 뜨면은 먼저 설치하기 위한 컴퓨터 요구사항이 나오는데요. 윈도우XP는 지원하지 않고 윈도우 Vista 이상 사용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최신 윈도우10 버전도 지원을 한다고 하네요. 중간에 보시면 다양한 다운로드 링크를 제공하고 있으니 마음에 드는걸 클릭해서 AIMP 설치파일을 받아주세요.







AIMP 설치파일을 다운로드 받은 후 설치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가장 먼저 설치 시 사용할 언어 선택창이 나오게 됩니다. 저는 한글 윈도우를 사용하기 때문에 자동으로 한글이 기본값으로 설정이 되네요.







AIMP 설치창이 뜨면 다음을 눌러 다음단계로 진행해 주시길 바랍니다.








AIMP 라이센스 및 사용권에 대한 창이 뜨면은 해당 내용을 끝까지 다 읽어보고 다음을 눌러주세요.







AIMP 설치는 포터블 휴대용 버전과 일반버전 중 하나를 선택해 보실 수 있는데요. 권장값은 일반버전이기 때문에 기본값으로 설정을 하고 설치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설치 옵션 지정 창에서는 바탕화면과 시작메뉴에 바로가기 만들지와 음악 확장자들을 AIMP 프로그램과 연결할지 여부 등을 설정할 수 있으며 원하는대로 설정하신 후 설치 버튼을 눌러주세요.







 AIMP 설치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AIMP가 윈도우에 모든 파일 및 설정이 다 될 때까지 기다려 주세요.







AIMP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완료 버튼을 눌러서 설치를 마무리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AIMP 설치가 완료되면 이제 AIMP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음악을 감상하면 되는데요. 음악감상을 하기 위해서는 음악을 추가해 주셔야 합니다. 상단에 메뉴 클릭 후 파일&폴더 열기를 선택해주세요.







열기 창이 뜨면 내 컴퓨터에 있는 mp3 파일을 선택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파일 하나면 선택할 수도 있고 여러가지 파일들을 동시에 선택하실 수도 있습니다.







mp3 파일이 정상적으로 추가되었다면 이제 음악을 감상해 보실 수 있습니다. 우측에 보시면 재생목록이 있는걸 볼 수 있고 이 재생목록 중 원하는 음악을 선택해서 감상을 해보시면 되겠습니다.


지금까지 컴퓨터 mp3 재생 프로그램인 AIMP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반응형

오늘 알아볼 프로그램은 바로 샌드박스 프로그램입니다. 샌드박스는 PC상에 가상 공간을 만들어서 악성 프로그램이나 바이러스 등 의심 파일들을 분석하고 따로 실행하도록 도와주는 프로그램 입니다.


저도 예전에는 악성코드와 바이러스 분석에 관심이 있어서 예전에 설치해서 사용했던적이 있네요.




그런데 샌드박스를 이용하면 컴퓨터에서 카카오톡을 2개 실행해서 사용하실 수 있는데요. 업무용과 개인용 카카오톡을 따로 사용하시는 분들에게는 아주 희소식이 될 거 같다는 느낌이네요.


그래서 오늘은 샌드박스를 다운로드 받고 설치한 후에 카카오톡을 어떻게 2개 실행해서 사용하는지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방법을 알고 싶은 분들은 아래 내용들을 잘 따라해 보시길 바랍니다. 





샌드박스(sandboxie) 다운로드 및 카카오톡 pc버전 2개 실행방법 안내


먼저 샌드박스(sandboxie)를 다운로드 하기 위해서 구글에서 sandboxie로 검색을 해주시길 바랍니다. 그러면 샌드박스 공식 웹 사이트가 뜨는데요. 해당 사이트로 접속을 진행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sandboxie 사이트가 뜨면 상단에 다운로드 메뉴가 있는것을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download 메뉴를 클릭해서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해 주시길 바랍니다.







샌드박스 다운로드 페이지가 뜨면 중간에 download from this site라는 문구가 있는것을 확인해 보실 수 있는데요. 해당 문구를 클릭하여 샌드박스 설치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주시길 바랍니다.







sandboxie 설치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가장 먼저 언어선택 창이 나타나는데요. 다양한 나라의 언어를 제공하고 있으며, 한국어도 제공하기 때문에 한국어를 선택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샌드박스 프로그램을 설치하려면 사용권 계약에 대해 동의를 해주셔야 합니다. 영어로 되어 있기 때문에 구글 번역기 등을 통해 해당 내용을 파악하신 후 동의함 버튼을 눌러 주시길 바랍니다.







샌드박스 설치위치를 지정하는 창에서는 설치 경로를 선택하고 install 버튼을 눌러 주시면 되겠습니다.







샌드박스가 설치되고 있습니다. 샌드박스의 경우 생각보다 가벼운 프로그램이지만 ssd나 cpu 사양이 낮을 경우에는 시간이 다소 오래 걸릴 수 있으니 참고해 주시길 바랍니다.







샌드박스 설치 중 sandboxie 드라이버를 설치해야 한다는 창이 뜨는데요. 만약 설치 중 오류가 발생할 경우 바이러스 백신 작동을 중지해 주신 후 설치를 해주세요. 대부분은 그냥 잘 설치된다고 하네요.







샌드박스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마침 버튼을 눌러 위 설치창을 닫아 주시면 되겠습니다.







샌드박스를 실행하면 위와 같이 메인 프로그램 창이 나오게 됩니다. 이제 이 샌드박스를 이용하여 다양한 프로그램이나 웹 브라우저를 실행해서 사용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오늘은 다양한 기능 중 프로그램 실행 메뉴를 이용하여 카카오톡 PC버전을 2개 실행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상단에 sandbox -> DefaultBox -> sandboxie로 실행 -> 프로그램 실행 버튼을 눌러 주시길 바랍니다. 







sandbox로 프로그램 실행 창이 뜨면 컴퓨터에 설치된 카카오톡 경로를 지정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위치는 가져오기 버튼을 눌러 카카오톡 프로그램을 선택해 주시면 되며 기본 경로는 C:\Program Files (x86)\Kakao\KakaoTalk\KaKaoTalk.exe 입니다.







카카오톡 프로그램 등록이 완료되었다면 목록에 있는 카카오톡을 더블클릭 하여 열어주시길 바랍니다.







정상적으로 카카오톡이 실행되면 하나는 일반 컴퓨터에서 실행되고 하나는 샌드박스 상에서 열려서 카카오톡 2개 사용이 가능한 것을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샌드박스 다운로드 및 샌드박스를 이용하여 카카오톡 PC버전 2개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반응형

오늘은 온라인 비디오 컨버터 사이트를 이용하여 wmv mp4 변환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사실 요즘은 wmv 확장자는 잘 사용하지 않는 옛날 방식의 동영상 코덱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요즘 많이 사용하시는 mp4 파일형식으로 동영상들을 변환하고 싶으신 분들이 꽤 많이 있으신데요.



그래서 오늘은 wmv mp4 변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별도의 프로그램을 사용하지 않고 온라인 상에서 쉽게 변환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테니 변환하고 싶은 분들은 따라해 보시길 바랍니다.






온라인 비디오 컨버터를 이용한 wmv mp4 변환 방법 알아보기


먼저 wmv mp4 변환을 하기 위해서 온라인 비디오 컨버터 사이트를 이용해 보려고 합니다. 구글이나 검색포털에서 온라인 비디오 컨버터라고 검색하면 사이트가 나오는데 해당 사이트로 접속해 주시길 바랍니다.







온라인 비디오 컨버터 사이트가 나타나면 이제 중간에 있는 비디오 또는 오디오 파일 변환 메뉴를 선택해 주시길 바랍니다. 해당 메뉴에서 동영상을 다양한 확장자로 변환해 보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비디오 컨버터를 이용한 동영상 변환 페이지가 나타나면 가장 먼저 변환할 파일을 업로드 해주셔야 하는데요. 중간에 있는 파일 선택 또는 파일 드래그 버튼을 클릭해 주시길 바랍니다.







파일 열기 창이 뜨면 내가 원하는 동영상을 선택해 주시면 되는데요. 오늘은 wmv 파일을 mp4로 변환해야 하기 때문에 컴퓨터에 있는 wmv 파일을 선택하여 주시면 되겠습니다.







정상적으로 동영상 업로드가 완료되면 이제 변환할 확장자를 선택해 주시면 되는데요. 오디오 파일 형식과 비디오 파일 형식 중 선택을 할 수 있고 저는 mp4 파일로 변환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지원하는 확장자는 MP3, AAC, OGG, WMA, M4A, FLAC, WAV, MP4, AVI, MPG, MOV, 

WMV, MKV, M4V, WEBM, FLV, 3GP를 지원하니 내가 원하는 형식을 선택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변환할 파일 형식을 선택하셨다면 이제 동영상 변환을 시작하겠습니다. 하단에 시작버튼을 눌러주세요.








동영상 비디오가 변환되고 있습니다. 동영상의 크기와 코덱의 종류, 파일 확장자에 따라서 동영상 변환되는 시간은 천차만별이라고 보시면 될 거 같습니다. 완료될 때 까지 기다려 주세요.







동영상 변환이 완료되면 이제 변환된 동영상을 다운로드 받아 주셔야 합니다.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서 동영상을 다운로드 받아 주시길 바랍니다.







mp4 파일형식으로 변환된 동영상을 다운로드 받아 보았습니다. 기존에 있던 wmv 파일이 mp4 파일 형식으로 잘 변환된 것을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온라인 비디오 컨버터를 이용한 wmv mp4 파일 변환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반응형

이번 시간에 알아볼 정보는 바로 마우스의 dpi를 확인하고 조절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사실 dpi 같은 경우에는 일반인들은 그냥 변경하지 않고 무감각하게 사용하시는 분들이 꽤 많습니다.


하지만 게임을 하시는 분들이나 전문적인 그래픽 작업을 하시는 분들은 마우스 dpi 값을 변경해서 미세한 작업들을 자주 하시더군요. 저도 포토샵을 사용할 때는 항상 dpi를 변경해서 사용하고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마우스의 DPI 값을 확인하고 변경하는 꿀팁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그렇게 확인 및 변경이 어렵지는 않으니 아래 작성해 드린 내용을 바탕으로 따라해 보시길 바랍니다.






현재 사용중인 마우스 dpi 확인 및 dpi 조절 방법 안내


내 컴퓨터에서 사용중인 마우스 dpi를 확인하고 싶은 경우에는 dpi 측정을 해주는 사이트에서 dpi를 확인해 보아야 하는데요. dpi 확인 사이트인 mouse sensitivity 홈페이지로 이동하기 위해서 구글에서 검색하신 후 해당 mouse-sensitivity 사이트로 접속을 진행해 주시길 바랍니다.







mouse sensitivity 사이트가 뜨면 상단에 dpi analyzer 라는 메뉴가 있는것을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이 메뉴는 dpi 측정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페이지라고 생각해 주시면 될 거 같습니다.







dpi analyzer에서는 분석하기 위해서 타겟거리와 타겟단위 등 각종 설정을 진행할 수 있고 현재 내 마우스의 dpi 값도 확인해 보실 수 있는데요. 아래서 더 자세히 설정 및 측정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DPI Analyzer 페이지가 뜨면 가장 먼저 dpi 측정을 하기 위해서 타겟 거리를 지정해 주셔야 합니다. target distance는 dpi를 측정하기 위해서 마우스를 어느정도 움직일지 정해주는것으로 내가 원하는대로 설정해 주세요. 거리 지정후에는 거리 단위를 지정해 주셔야 하는데요. cm와 inch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위에서 거리와 각종 분석 설정을 진행하였다면 이제 마우스 dpi를 확인해 보아야 하는데요. 아래 줄자처럼 생긴곳에서 마우스를 몇번 드래그 해주시길 바랍니다. 그러면 자동으로 Actual DPI 라는 항목에서 현재 사용중인 마우스의 DPI 값을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정확한 확인을 위해서는 반복적으로 테스트 하는게 좋습니다.



그런데 이 DPI 테스트 값은 정확하지 않을 수도 있으니 제조사에서 제공하는 dpi값을 확인해 주시는것도 좋은데요. 제조사에서 제공하는 공식 dpi 값 확인 방법은 아래에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로지텍 M590 마우스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포털사이트에서 스펙을 검색해보니 최대 DPI가 1000dpi라고 하네요. 로지텍 마우스의 경우 전용 소프트웨어를 이용하여 dpi 값을 조절해 볼 수 있습니다.







제품 상세페이지에서는 더 자세한 제품 사양을 확인해 볼 수 있는데요. 로지텍 M590 마우스의 스펙과 센서 해상도를 더 자세하고 구체적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럼 이제 마우스 dpi 조절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고가의 마우스의 경우 dpi를 조절할 수 있도록 전용 소프트웨어에서 설정을 진행해 보실수도 있고, 마우스 자체에서 dpi 값을 변경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저가의 마우스는 그러한 기능이 없기 때문에 제어판에서 마우스 설정을 변경해 주셔야 합니다.


마우스 dpi 조절을 위해서 제어판 하드웨어 및 소리 메뉴로 들어가 주세요.







그 후 마우스 메뉴가 있으니 클릭해 주시길 바랍니다.







마우스 속성 창이 뜨면 상단 탭에서 포인터 옵션을 선택해 주시고 포인터 속도를 내가 원하는대로 조절해 주시면 마우스 dpi 조절이 완료됩니다. 설정 후 적용버튼을 꼭 눌러주세요.


지금까지 컴퓨터나 노트북에서 사용중인 마우스 dpi 확인 및 조절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