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요즘 스팀 플랫폼을 이용하여 많은 분들이 스팀게임을 즐기고 있습니다. 저도 배틀그라운드를 좋아하기 때문에 주말에는 많이 플레이하고 즐겨하는 편입니다. 그런데 어느날 갑자기 스팀 게임을 하다 보니 아래와 같은 메시지가 뜨는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충돌하는 소프트웨어 발견됨이라는 창이 뜨면서 호환되지 않는 imagesaferfilter.dll 버전이 발견되었다는 메시지가 뜨는데요. 알고보니 내 컴퓨터에 MarkAny ContentSAFER 또는 MarkAny ImageSAFER가 설치되어 있는 경우에 이 메시지가 나타난다고 하네요.


그래서 이 소프트웨어를 제거해 줘야 정상적으로 스팀 게임을 즐길 수 있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지금부터 스팀 imagesaferfilter.dll 오류를 해결하고 최적화해서 스팀게임을 즐기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팀 imagesaferfilter.dll 오류 해결 및 최적화 방법 알아보기


먼저 스팀 imagesaferfilter.dll 충돌 오류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컴퓨터에서 실행중인 markany imagesafer 프로그램을 종료하고 삭제해 주셔야 하는데요. 먼저 markany imagesafer를 종료하기 위해서 바탕화면 하단에 시계 위에서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누른 후 나오는 메뉴에서 작업관리자 메뉴를 선택해주세요. 







작업관리자 메뉴가 뜨면 중간에 image safer 5.0 이라는 프로세스가 있는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4.0 버전인 경우에는 ImageSAFER Main Session Manager라는 이름으로 되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image safer라는 프로세스가 있는 경우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눌러 작업 끝내기 버튼을 눌러주시길 바랍니다.







정상적으로 ImageSAFER 프로세스가 종료된 경우 프로세스 목록에 없는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 후 markany imagesafer를 내 컴퓨터에서 실행되지 않도록 변경을 해주셔야 하는데요. 윈도우10이나 윈도우7 바탕화면 하단에 있는 윈도우 시작아이콘을 마우스로 클릭해 주세요.







그 후 시작창이 뜨면 제어판을 검색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제어판을 검색하면 데스크톱 앱이라고 하면서 제어판 항목이 검색되는데 해당 제어판을 선택해 주시길 바랍니다.







제어판 창이 뜨면 상단에 시스템 및 보안 메뉴를 선택해 주시길 바랍니다.







시스템 및 보안 메뉴가 뜨면 하단에 관리도구라는 메뉴가 있는것을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시스템 및 보안 하위에 관리도구 메뉴가 나타나면 서비스 항목이 있는데요. 해당 서비스 항목을 선택해주세요.







윈도우10 서비스 창이 뜨면 중간에 image safer 5.0 service 라는 항목이 있는것을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4.0 버전 또는 구버전의 경우 image protection이라고 있을텐데요. 해당 서비스 항목으로 들어가주세요.








image safer 5.0 service 또는 image protection 서비스 항목이 나타나면 서비스 상태가 실행중으로 되어 있을텐데요. 그런 경우 중지 버튼을 눌러 중지 상태로 변경해주세요. 만약 이미 중지가 되어 있다면 그냥 놔두셔도 됩니다.







서비스 상태가 중지됨으로 변경되면 정상적으로 변경이 완료된 상태이며, 컴퓨터 재부팅 후에도 이 서비스가 실행되지 않도록 설정하기 위해서 상단에 시작유형을 [사용안함]으로 반드시 변경해 주시길 바랍니다.







그 후 다시 스팀을 재실행 해보시면 imagesaferfilter.dll 오류가 발생하지 않고 잘 실행되는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스팀 imagesaferfilter.dll 오류 해결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반응형

컴퓨터로 개발을 하시는 개발자 분들은 여러 사람들과 함께 협업을 많이 하기 때문에 SVN을 많이 사용하는 편입니다. SVN은 자유 소프트웨어 버전 관리 시스템의 약자로 여러 소스파일들을 한번에 관리할 수 있습니다.


SVN 중 많이 사용하는게 바로 Tortoise SVN 인데요. Tortoise SVN은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에서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며 사용하기 편하고 마우스 클릭만으로도 사용가능하기 때문에 인기가 많습니다.



저도 업무적으로 Tortoise SVN를 사용할 경우가 있어서 해당 프로그램을 설치해서 사용해 보았는데요. 상당히 사용하기도 어렵지 않으면서 강력한 기능을 많이 제공하기 때문에 상당히 만족스러웠는데요.


지금부터 어떻게 Tortoise SVN를 설치하고 사용하는지 사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Tortoise SVN 설치 및 사용법 확인해보기


먼저 Tortoise SVN를 다운로드 받기 위해서 Tortoise SVN를 구글에서 검색을 진행해 주시길 바랍니다. 그러면 Tortoise SVN 공식 홈페이지가 나오는데요. 해당 Tortoise SVN 사이트로 들어가 주시길 바랍니다.







Tortoise SVN 홈페이지가 뜨면 Tortoise SVN Client에 대한 설명이 나오게 되는데요. Tortoise SVN를 다운로드 받기 위해서는 상단에 downloads 버튼을 눌러주시길 바라겠습니다.







Tortoise SVN 다운로드 페이지가 뜨면 이제 설치파일을 내려받아 주시면 되는데요. 현재 Tortoise SVN 최신버전은 1.10.1 버전이며 32비트와 64비트 설치파일이 따로 나누어져 있기 때문에 내 운영체제에 맞는걸 다운받아주세요.







Tortoise SVN 설치파일을 실행하면 설치 wizard 창이 나오는데요. Next 버튼을 눌러주시길 바랍니다.







Tortoise SVN 설치 전 end-user license 동의 창이 나오면 다음 버튼을 눌러 주시길 바랍니다.







Tortoise SVN 설치 전 설치할 것들을 지정해 주셔야 하는데요. 잘 모르시겠다면 그냥 기본적으로 되어 있는 구성요소들을 사용하시면 되고 별도로 추가하고 싶은 구성요소가 있다면 추가하시길 바랍니다.







Tortoise SVN 프로그램 설치 준비가 모두 마무리 된 경우 install 버튼을 눌러 주시길 바랍니다.







Tortoise SVN 설치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설치는 대부분 15초에서 20초 정도 안에 완료되는데 일부 컴퓨터의 경우 1분 이상 소요될 수 있기 때문에 조금만 더 기다려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Tortoise SVN 설치가 완료되면 finish 버튼을 눌러주시면 되는데요. 업데이트 된 내용을 확인하고 싶다면 중간에 show changelog를 선택해 주시면 될 거 같습니다.







Tortoise SVN 설치가 완료되면 이제 Tortoise SVN을 사용하기 위한 저장소를 지정해 주셔야 하는데요. 사용할 폴더를 선택하신 후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눌러 Tortoise SVN -> Create repository here 버튼을 눌러주세요.







Tortoise SVN에서 저장소 create 창이 나타나면 경로를 확인해 주신 후 ok 버튼을 눌러주시길 바랍니다.







Tortoise SVN에서 저장소 위치를 지정한 후 import 버튼을 누르면 여러 소스파일들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Tortoise SVN에서 자동으로 import가 진행되는데요. 파일이 많거나 용량이 큰 경우에는 import 추가 시간이 오래 걸릴 수 있으며, 용량이 작은 경우에는 금방 끝날 수 있습니다.


import 완료후에는 svn checkout 기능을 활용하여 소스파일들을 내려받아서 사용해 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Tortoise SVN 설치 및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반응형

컴퓨터로 인터넷을 사용하다 보면 이상한 오류들이 많이 발생하게 되는데요. 그 중 하나가 바로 이 웹 사이트의 보안 인증서에 문제가 있습니다 라는 에러입니다. 이 오류의 경우 발생하는 원인이 다양한데요.


가장 첫번째로 의심이 될만한게 사용하고 있는 컴퓨터의 시간이 과거로 설정되어 있거나 오래전 날짜로 되어 있으면 나타나는데요. 이러한 경우에는 날짜나 시간을 오늘 현재 날짜로 변경해 주시면 된답니다.




두번째 의심해 볼만한 것은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설정이 기본설정과 다르게 되어 있는 경우인데요. 설정이 기본값과 다르게 되어 있으면 특정 사이트 접속 시 위와 같은 오류 메시지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이 웹 사이트의 보안 인증서에 문제가 있습니다 오류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하는데요. 아래에 자세히 설명해 드릴테니 해당 문제가 발생하는 분들은 꼭 아래 방법으로 따라해 보시길 바랍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이 웹 사이트의 보안 인증서에 문제가 있습니다 오류 해결방법


가장 먼저 이 웹 사이트의 보안 인증서에 문제가 있습니다 오류를 해결하기 위해서 윈도우10에서 제공하는 제어판 항목으로 들어가 주시길 바랍니다. 윈도우7이나 윈도우8에서도 동일하게 제어판을 열어주세요.







제어판 창이 뜨면 왼쪽에 네트워크 및 인터넷 항목이 있을겁니다. 해당 네트워크 & 인터넷 메뉴로 들어가세요.







네트워크 및 인터넷 메뉴가 뜨면 상단에 인터넷 옵션 메뉴가 있습니다. 해당 인터넷 옵션 메뉴를 열어주세요.







인터넷 속성 창이 뜨면 상단에 다양한 메뉴가 있는데요. 여기서 보안 메뉴를 클릭해 주셔야 하겠습니다. 







인터넷 속성 중 보안 창이 뜨면 하단에 보안수준을 변경할 수 있는 메뉴가 있을텐데요. 여기서 이 웹 사이트의 보안 인증서에 문제가 있습니다 오류를 해결하기 위해서 사용자 지정 수준 버튼을 눌러주시면 되겠습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보안설정 메뉴가 나타나면 하단에 인증서가 하나만 있는 경우 클라이언트 인증서 선택 안 함 이라고 되어 있는 설정이 있는데요. 이 항목을 사용 안 함으로 변경을 진행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변경을 완료한 후에 다시 한번 인터넷 익스플로러로 오류가 나는지 테스트 해주시길 바랍니다.






만약 위 방법을 사용했는데도 계속 오류가 발생한다면 현재 컴퓨터의 시간이 정상적으로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해야 하는데요. 제어판에서 시계 및 국가 버튼을 눌러주시길 바랍니다.






제어판 시계 및 국가 메뉴를 선택한 후 상단에 날짜와 시간을 변경할 수 있는 메뉴를 선택해주세요.







날짜 및 시간 설정창이 나오면 중간에 날짜와 시간을 변경할 수 있는 메뉴가 있는데요. 해당 메뉴를 눌러주세요.







날짜 및 시간 설정 메뉴가 나타나면 지금 사용하는 컴퓨터나 노트북의 시간이 현재시간으로 정상적으로 설정되어 있는지 다시 한번 확인해 주세요. 만약 틀리다면 지금 시간으로 설정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지금까지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이 웹 사이트의 보안 인증서에 문제가 있습니다 오류 해결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위에서 알려드린 방법으로 모든분들이 해결 되셨기를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반응형

문서편집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은 아주 많은데요. 그중에서 유료로 사용 가능한 프로그램으로는 에디트플러스와 울트라에디트가 대표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 중 오늘은 울트라에디트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하는데요.




울트라에디트는 문서편집 프로그램 중 역사가 오래된 프로그램으로 1990년대 부터 제작이 되어 사용되고 있는 프로그램이라고 하네요. 꾸준한 버전 업그레이드로 최신 기능들도 다 들어가 있어서 훌륭한데요.


지금부터 어떻게 울트라에디트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윈도우에서 문서를 수정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울트라에디트를 이용한 윈도우 문서편집 방법 알아보기


먼저 울트라에디트를 다운로드 받기 위해서 울트라에디트 홈페이지로 들어가야 하는데요. 구글에서 ultraedit 라고 검색을 하시면 공식 사이트가 나오는데 해당 사이트로 접속을 진행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울트라에디트 홈페이지가 뜨면 해당 프로그램에 대한 소개 및 여러가지 안내사항이 나오는데요. 울트라에디트 다운로드를 받기 위해서 상단에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 주시길 바랍니다.







울트라에디트 다운로드 페이지가 뜨면 이제 내가 원하는 버전을 다운로드 받아서 사용하실 수 있는데요. 옛날버전인 v10 부터 최신버전인 v22 까지 내가 원하는 버전을 선택해서 다운받아주시면 됩니다.







울트라에디트 다운받고 설치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가장 먼저 설치준비중 창이 나오는데요. 울트라에디트를 설치하기 전 준비하는 과정이기 때문에 조금만 기다려 주시길 바랍니다.







울트라에디트 설치창이 뜨면 다음단계로 가기 위해서 다음 버튼을 눌러 주시길 바랍니다.







울트라에디트 설치 전 최종 사용자 계약서 창이 뜨면 해당 내용을 잘 읽어보신 후 동의 버튼을 눌러주세요.







울트라에디트를 이 컴퓨터를 사용하는 모든 사용자에게 사용 가능하도록 설치할지 아니면 현재 윈도우에 로그인 한 사용자만 사용 가능하도록 설치할 지 선택하신 후 다음 버튼을 눌러 주시길 바랍니다.







울트라에디트 설치 유형 선택창에서는 프로그램 전체를 설치할 지 아니면 내가 설치하고자 하는 기능을 선택해서 설치할 지 선택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울트라에디트 설치 준비가 완료되었다면 설치 버튼을 눌러 울트라에디트를 설치해 주시길 바랍니다.







울트라에디트 설치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다 설치가 될 때까지는 기다려야 한답니다. 







울트라에디트 설치하면서 중간에 ultraCompare professional을 같이 설치할 지 물어보는데요. 필요한 분들은 설치하면 되고 필요 없는 분들은 설치하지 않으시면 되겠습니다.







울트라에디트 설치가 완료되었네요. 완료 버튼을 눌러 설치를 끝마쳐 주시길 바랍니다.







울트라에디트가 실행되었네요. 이제 내가 원하는 문서들을 불러와서 편집하시면 되는데요. 상단에 파일 열기 버튼을 눌러서 html, php, js 등 다양한 문서파일을 오픈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정상적으로 울트라에디트로 문서 파일을 열어본 상태입니다. 저는 php 문서파일을 열어보았는데요. 이제 내가 원하는 부분을 수정하거나 편집해 보시면 되고 편집후에는 저장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지금까지 울트라에디트를 이용한 윈도우 문서편집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반응형

자동차를 타고 다니다보면 필수적으로 사용하는 것중에 하나가 블랙박스 입니다. 블랙박스는 차량의 사고 장면을 녹화하기도 하고 각종 분쟁이나 여러가지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저도 자동차를 탈때마다 반드시 블랙박스를 키고 다니는데요. 요즘 최신 제품의 경우에는 블랙박스 자체에서 동영상을 확인해 볼 수 있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블랙박스 내용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컴퓨터가 필요합니다.



만도 제품의 경우에는 별도의 블랙박스 뷰어를 컴퓨터에 설치를 해야 블랙박스 내용을 확인해 보실 수 있는데요. 지금부터 어떻게 만도 블랙박스 뷰어를 설치하고 영상을 확인해 볼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만도 블랙박스 뷰어 설치 및 영상시청 방법 알아보기


먼저 만도 블랙박스 뷰어를 다운로드 받기 위해서 만도플라자 홈페이지로 들어가야 하는데요. 검색을 할 수 있는곳에서 만도플라자를 검색하시면 만도 홈페이지로 접속해 보실 수 있습니다. 







만도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셨다면 이제 만도 블랙박스 뷰어를 다운받아야 하는데요. 왼쪽 메뉴 중 스마트업데이트 하위에 있는 업데이트 소식 메뉴를 마우스로 클릭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그러면 게시판 하나가 나올텐데요. 상단에 제품 모델명 검색창에서 현재 차에서 사용하고 있는 블랙박스 모델명을 입력해 주시길 바랍니다. 모델명을 모른다면 차에 가서 보고 오셔야 하겠습니다.







저는 F3 모델을 검색해 보았는데요. 모델명으로 검색하니까 pc 전용 뷰어를 다운받을 수 있는 게시물이 있는데요. 해당 글을 클릭하여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만도 블랙박스 뷰어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글이 나오면 위에 첨부파일을 클릭해서 설치파일을 받아주세요.







만도 블랙박스 뷰어 설치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위와 같이 설치시 사용할 언어 지정하는 창이 나오는데요. 한국어 또는 영어 중 내가 사용하고 싶은 언어를 선택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만도 블랙박스 뷰어 설치를 진행하기 위해서 다음 버튼을 눌러주시길 바라겠습니다.







만도 블랙박스 뷰어를 설치할 곳을 정해주셔야 하는데요. 설치 경로는 아무곳이나 선택해도 된답니다~







만도 블랙박스 뷰어를 설치하고 있는데요. 설치가 완료될 때 까지 가볍게 운동하면서 기다려주세요.







만도 블랙박스 뷰어가 설치 끝났네요. 마침 버튼을 눌러서 설치를 마무리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만도 블랙박스 뷰어가 실행되었는데요. 이제 블랙박스 뷰어를 이용해서 블랙박스 동영상을 시청해 주시면 되는데요. 블랙박스 안에 장착된 SD카드를 컴퓨터에 연결하신 후 동영상을 불러와서 보시면 되겠습니다.


하단에는 동영상 속도조절 및 차의 이동시간이나 시속을 확인해 볼 수도 있습니다. 지금까지 만도 블랙박스 뷰어 설치 및 영상 시청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반응형

이번에 알아볼 정보는 바로 중국산 메신저 입니다. qq 메신저는 한국의 카카오톡과 같은 인스턴트 메신저 인데요. 인스턴트 메신저는 네트워크를 이용하여 상대방과 대화를 할 수 있는 프로그램 입니다.


한국에서는 카카오톡을 대부분 많이 사용하지만 중국에서는 qq 메신저를 대부분 사용한다고 봐도 될 거 같은데요. 중국에서 qq 메신저 점유율은 아주 높다고 하네요.




qq 메신저는 가장 먼저 pc 버전으로 나왔고 요즘에는 스마트폰을 많이 사용하다 보니 안드로이드와 아이폰 버전도 나왔는데요. 내가 원하는 플랫폼으로 qq 메신저를 다운로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그러면 이제 qq 메신저를 다운로드 받고 설치해서 사용을 해봐야 하는데요. 지금부터 어떻게 윈도우에 qq 메신저를 설치하고 로그인을 해서 사용하는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중국산 메신저 qq 다운로드 및 로그인 방법 안내



먼저 qq 다운로드를 받기 위해서 구글에서 im qq라고 검색을 해주시길 바랍니다. 그러면 검색결과 중간에 qq 다운로드 페이지가 있을텐데요. 해당 qq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해 주시길 바랍니다. 






qq 메신저 다운로드 페이지가 뜨면 pc 버전과 안드로이드, ios 버전이 각각 존재하는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저는 pc버전을 선택해서 설치파일을 다운로드 받아보도록 하겠습니다.







qq 설치파일을 실행하면 위와 같이 사용자 계정 컨트롤 창이 나오는데요. qq 설치파일을 실행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예를 눌러주시길 바랍니다. 아니요를 누르면 설치가 불가능합니다. 








qq 설치창이 뜨면 하단에 사용약관에 동의해 주시고 설치 버튼을 눌러 주시길 바랍니다.








중국 메신저인 qq가 설치되고 있습니다. 저는 설치 완료까지 한 1분30초 정도 걸린거 같은데요. 대부분 빠르게 설치가 완료될테니 기다려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중국 QQ 메신저 설치가 완료되면 하단에 마침 버튼을 눌러서 QQ 메신저 설치를 마무리해 주시길 바랍니다.







QQ 메신저 설치가 완료되면 바탕화면에 QQ 메신저 바로가기가 있을텐데요. 해당 바로가기 아이콘을 선택해서 QQ 메신저를 실행하여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중국 인스턴트 메시징 프로그램인 QQ가 설치완료 되었다면 이제 QQ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만약 계정이 없다면 QQ 계정을 만들어 주시길 바랍니다.







정상적으로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였다면 위와 같이 로그인 중이라는 창이 뜰텐데요. 이제 로그인이 완료되면 친구나 다른 사람들끼리 대화를 진행해 보시면 되겠습니다.


지금까지 중국 메신저 QQ 다운로드 및 로그인 방법에 대해 함께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반응형

오늘 소개해 드릴 프로그램은 바로 알쇼인데요. 알쇼는 이스트소프트에서 만든 동영상 플레이어로 mp4, wmv, mkv, avi 등 다양한 동영상 확장자 및 코덱을 제공하는 프로그램 입니다.


아쉽게도 최신버전이 2013년도 버전이며 지금은 개발이 중지되었지만 최신 운영체제인 윈도우10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며, 가볍고 쾌적한 동영상 플레이가 가능하기 때문에 저사양 컴퓨터에서 많은 인기가 있습니다.



저도 여러가지 영상 플레이어를 사용해 보았지만 알쇼의 경우 다양한 동영상 플레이 기능과 사용하기 쉬운 조작법으로 컴초보자에게도 상당히 쉽게 사용할 수 있는게 장점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어떻게 알쇼를 다운로드 받고 사용할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pc 영상 플레이어 알쇼 다운로드 및 설치방법 안내


ALShow203.z01

ALShow203.zip



먼저 위에 첨부해드린 알쇼 설치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주시길 바랍니다. 알쇼의 경우 설치파일 크기가 10MB가 넘기 때문에 부득이하게 파일을 분할하여 올려드렸으니 두개 파일 다 다운받으신 후 압축을 해제하세요.





다운로드 받은 알쇼 압축파일을 압축해제하면 위와 같이 알쇼 설치파일이 나타나게 됩니다. 마우스나 키보드로 알쇼를 선택하신 후 설치파일을 실행해 주시길 바랍니다.






알쇼 설치창이 뜨면 가장 처음으로 알쇼 프로그램에 대한 사용권 통합 계약서가 나오게 되는데요. 해당 프로그램은 프리웨어로 개인사용자는 물론 기업이나 회사에서도 무료로 사용 가능한 프로그램 입니다.






알쇼 프로그램 설치 방식을 지정하는 설정창이 나오면 그냥 일반적인 설치 버튼을 눌러 주시길 바랍니다. 만약 설치 경로나 기타 설치 옵션을 바꾸고 싶다면 고급 옵션을 지정해 주셔야 되겠습니다.






알쇼 프로그램이 설치되고 있는데요. 다른 동영상 프로그램보다는 설치 용량이 적고 가벼운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설치는 금방 마무리가 됩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시길 바랍니다.






알쇼 프로그램이 설치되면 알쇼를 실행할지 여부를 정하고 확인을 눌러주세요.







알쇼를 가장 처음으로 실행하면 기본 프로그램 설정 창이 나타나게 되는데요. 알쇼를 기본 동영상 플레이어로 사용하고 싶다면 예 버튼을 눌러주시고 그렇지 않다면 아니오를 선택해주세요. 







알쇼 프로그램 메인창이 나타나면 이제 동영상을 플레이 하기 위해서 가운데에 있는 open 버튼을 눌러주세요.







동영상 열기 창이 나타나면 내가 보고 싶은 동영상 파일을 컴퓨터에서 찾아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mkv, avi, mp4 등 다양한 동영상 확장자를 지원하기 때문에 대부분 동영상을 코덱없이 다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알쇼 프로그램으로 동영상이 플레이 되고 있는 상태입니다. 재생속도를 따로 설정할 수도 있고 자막이나 다양한 설정을 변경해 보실 수도 있습니다. 지금까지 동영상 플레이어인 알쇼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반응형

이 글에서 알아볼 프로그램은 바로 텍스북이라는 프로그램입니다. 해당 프로그램은 텍스트뷰어로 txt 파일을 열어서 내용을 확인하고 볼 수 있도록 제공하는 프로그램 입니다.



해당 프로그램이 만들어 진지는 2008년이기 때문에 최신 운영체제인 윈도우10에서 정상적으로 구동이 될 지 궁금했는데요. 윈도우10에서도 정상적으로 작동을 하고 모든 기능을 활용해 볼 수 있었는데요.


지금부터 어떻게 pc 텍스트뷰어인 텍스북을 설치하고 사용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pc 텍스트뷰어 추천 텍스북 다운 및 설치방법


먼저 텍스트뷰어 프로그램인 텍스북을 다운받기 위해서 검색을 해주세요. 그러면 텍스북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페이지가 나오는데 해당 페이지로 접속을 진행해주세요.






텍스북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페이지가 뜨면은 우측 상단에 무료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주세요.






텍스북 프로그램이 다운로드 되었다면 설치파일을 마우스로 클릭을 해서 열어주시길 바라겠습니다.






텍스북 설치 전 사용자 계정 컨트롤 창이 뜨면서 텍스뷰 설치파일을 실행할 지 물어보는 창이 나타나면 예 버튼을 눌러서 다음 단계로 진행하여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텍스북 설치파일이 실행되면서 자동으로 설치준비가 진행되겠습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






텍스북 프로그램은 따로 설치시 설정할 부분이나 만져줘야 하는 부분이 없고 자동으로 설치가 진행되기 때문에 설치가 마무리 될 때까지 대기하고 있으면 되겠습니다.






PC 텍스트뷰어인 텍스북 프로그램이 설치 완료되었습니다. Finish 버튼을 눌러 설치를 마무리해주세요.






텍스북 프로그램을 사용하기 위해서 바탕화면에 있는 텍스북 프로그램을 열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만약 실행시 339 런타임 오류가 발생하였다는 문구가 나오면 해당 프로그램을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해주시길 바랍니다. 그래도 오류가 뜰 경우 재부팅 후 재설치 진행해 보시길 바라겠습니다.






텍스북 프로그램이 실행되면 왼쪽에 열기 버튼을 눌러서 텍스트 파일을 불러오기 진행해 주시길 바랍니다.






정상적으로 텍스트 파일을 불러온 화면입니다. 정상적으로 텍스트 파일 안에 있는 내용을 확인해 보실 수 있고 상단에서 폰트 색상과 크기를 변경하실 수 있고, 텍스트 파일 내용도 검색해 보실 수 있습니다.


원하는 곳에 책갈피를 끼워서 나중에 해당 부분부터 파일 내용도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pc 텍스트뷰어인 텍스북 프로그램에 대해 함께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반응형

컴퓨터를 사용하시다 보면 메인보드 드라이버가 최신버전이 아니거나 오래된 버전일 경우 업데이트를 진행해 주셔야 하는데요. 그래야 더 향상된 기능들을 활용해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저도 한 2년전에 구매한 컴퓨터 메인보드를 확인해보니 에즈락 메인보드를 사용하고 있었는데요. 컴퓨터 구매하고 나서 한번도 메인보드 드라이버 업데이트를 하지 않아서 주말에 한번 업데이트를 진행하였습니다.



딱히 업데이트 과정에서 어렵거나 불편한 점은 없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저와 같은 생각으로 메인보드 드라이버 업데이트를 하고 싶으신 분들을 위해서 에즈락 메인보드 드라이버 업데이트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궁금하신 분들은 따라서 업데이트를 진행해 보시길 바랍니다.





에즈락 메인보드 드라이버 최신버전 다운받기


먼저 에즈락 메인보드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받기 위해서 구글에서 에즈락을 검색해주세요. 구글 검색결과 에즈락 홈페이지가 나타나게 되면 해당 에즈락 홈페이지로 접속해 주시길 바랍니다.







asrock 홈페이지가 뜨면 상단 메뉴 중 고객지원 메뉴를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해당 메뉴로 들어가 주세요.





고객지원 창이 뜨면 메인보드 드라이버를 다운받기 위해서 메인보드의 모델명을 입력해 주시면 되는데요. 사용하시는 메인보드를 자세히 보시면 모델명이 적혀 있으니 해당 모델명을 적어주세요. 






저는 H110 메인보드를 사용하기 때문에 해당 모델명으로 입력을 해 보았는데요. H110 메인보드도 다양한 종류가 있으니 여기서 내가 사용하는 메인보드 모델명을 정확히 확인하신 후 다운로드 메뉴로 들어가주세요.







다운로드 페이지가 뜨면 이제 여기서 내가 사용하는 메인보드의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데요. VGA 드라이버, LAN, Sata, realtek high definition 오디오 드라이버 등 다양한 드라이버가 있으니 내가 원하는 드라이버를 선택해서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주세요. 참고로 해외 서버이다 보니 다운로드 속도는 느릴 수 있습니다.







만약 바이오스 업데이트를 하고 싶으신 분들을 위해서 바이오스 업데이트 파일도 제공하는데요. 바이오스 업데이트의 경우 컴퓨터 사용하는데 문제가 없으신 경우에는 굳이 하지 않으시는걸 추천합니다.






만약 현재 사용하고 있는 에즈락 메인보드의 사용설명서가 필요하신 분들은 설명서 메뉴에서 설명서를 확인해 보시면 되는데요. 해당 설명서는 영어와 중국어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메인보드마다 소켓이 다르기 때문에 사용할 수 있는 cpu도 정해져 있는데요. 내 메인보드에서 사용할 수 있는 cpu는 무엇인지 한번 확인해 보시는것도 좋을 거 같네요.





에즈락 메인보드에 사용할 수 있는 메모리도 확인이 가능한데요. 내가 사용하거나 구입할 예정인 메모리가 현재 메인보드와 호환이 되는지도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만약 메인보드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받으신 경우에는 설치를 진행해 주시면 되는데요. 다운로드 받으신 파일을 압축해제해 보시면 메인보드 드라이버 설치파일이 있는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메인보드 드라이버를 실행하여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 진행해 보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에즈락 메인보드 드라이버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