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여러가지 프로그램들이 나도 모르게 설치되어 있는것을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저도 컴퓨터를 조금 많이 사용하다 보니 여러가지 프로그램들이 설치되어 있는데요.


오늘 확인해 보니 msxml4 라는 프로그램이 컴퓨터에 설치되어 있는걸 확인하게 되었습니다. msxml4는 Microsoft XML 코어 서비스의 약자로 ms에서 xml 기반의 프로그램들을 실행할 수 있도록 하는 프로그램 중 하나입니다.


따라서 해당 프로그램은 바이러스나 악성코드가 아닌 필요한 프로그램이기는 하지만 해당 프로그램을 사용하지 않는 경우에는 삭제를 해서 컴퓨터를 가볍게 해주는 것이 좋은데요. 지금부터 어떻게 msxml4를 삭제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msxml4 프로그램 정체 및 삭제방법


msxml4 프로그램을 삭제하기 위해서는 제어판으로 들어가야 하는데요. 제어판으로 들어가기 위해서 바탕화면 하단에 있는 시작버튼을 마우스 왼쪽버튼으로 눌러주시길 바랍니다.





윈도우의 시작메뉴가 나타나면 여기서 제어판을 검색해주시길 바래요. 그 후 제어판의 항목을 나타나면 아까처럼 마우스로 클릭해서 제어판을 열어주시길 바랍니다. 





제어판 창이 뜨면 제어판 하단에 있는 프로그램 제거 메뉴를 클릭해서 선택해 주시길 바랍니다.





프로그램 및 기능 창이 뜨면 프로그램 목록이 나올텐데요. 여기서 하단에 보면 MSXML 4.0 SP2라는 항목이 있는것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이 항목이 msxml4 라고 생각하시면 되며, 삭제를 위해서는 해당 항목을 더블클릭해 주시길 바랍니다.





msxml4 삭제 창이 뜨면 자동으로 해당 프로그램의 삭제가 진행됩니다. 삭제 과정은 별도의 조작을 하지 않아도 되며, 한 30초에서 1분정도 기다리면 msxml4가 삭제 완료됩니다.





msxml4 프로그램이 삭제 완료되면 프로그램 제거 목록에서 사라진 것을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msxml4 프로그램의 정체 및 삭제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