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늘은 텍스트 에디터 중 사용하기 편하고 여러가지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 에디터를 소개해 드릴려고 합니다. 바로 아톰 에디터라는 에디터 인데요. 이 에디터는 여러 프로그래밍 언어를 편집하기 좋은 에디터 중 하나입니다.


저도 여러가지 에디터들을 사용해 보았지만 요즘에는 아톰 에디터를 많이 사용하고 있는 편입니다. 이 에디터는 오픈소스이기 때문에 다양한 확장기능들을 사용할 수 있고, 윈도우 뿐만 아니라 리눅스 등 다양한 OS도 제공하기 때문에 다양한 PC 환경에서도 사용이 가능한 점이 장점이라고 볼 수도 있습니다.


단, 살짝 프로그램이 무겁기는 하지만 최신 컴퓨터에서는 문제가 되지 않을 정도라서 괜찮은거 같은데요. 지금부터 어떻게 atom 에디터를 설치하고 사용할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톰(atom) 에디터 설치 및 사용법


먼저 아톰 에디터를 다운받기 위해서 구글에서 아톰 에디터를 검색하면 공식 사이트가 나오게 됩니다. 검색 후 아톰 에디터 공식 사이트로 접속하거나 하단에 있는 아톰 에디터 주소를 클릭해서 사이트로 접속해주세요.


https://atom.io/




아톰 에디터 사이트가 뜨면 우측 하단에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서 에디터를 받을 수 있는데요. 현재 최신버전은 1.25.1 버전이며 운영체제는 윈도우 뿐만 아니라 OS X와 리눅스도 지원하고 있습니다.





atom 에디터 설치파일을 실행시키면 위와 같이 설치창이 뜨면서 자동으로 프로그램 설치가 진행됩니다. 설치 완료까지는 1분 이상 소요될 수 있기 때문에 잠시 기다려 주셔야 합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자동으로 아톰 에디터가 설치완료되어 실행되게 됩니다. 여기서 open a project 메뉴를 선택해서 기존 문서를 열어주거나 새로운 파일을 생성할 경우 새 파일을 열어주시면 되겠습니다.





아톰(atom) 에디터로 문서가 열린 상태입니다. 기존에 제가 사용했던 문서의 소스코드가 정상적으로 열리는 것을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여기서 내가 원하는 내용을 편집하거나 수정해 보실 수 있습니다.




설정 메뉴에 들어가 보면 에디터에 대한 기본 설정, 시스템 설정, 추가 패키지 설정, 테마 등 다양한 설정을 변경해 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아톰(atom) 에디터 설치 및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