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늘은 raw 파일 변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raw 파일의 경우 이미지 파일 확장자 중 하나로 이미지를 압축하지 않고 그대로 저장하는 확장자 중 하나입니다. 이미지를 압축하지 않기 때문에 이미지 하나의 용량이 엄청 큰 것을 확인해 볼 수 있는데요.


이미지의 크기가 큰 경우에는 이미지 한장당 용량이 100MB 이상 되는 이미지 파일도 존재합니다. 그래서 raw 파일 형식으로 찍은 이미지 파일의 경우 jpg로 변환을 해줘야 용량을 낮게 변환하여 보관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raw 파일을 jpg로 변환하는 프로그램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RawExtractor라는 프로그램인데요. 이 프로그램은 개인개발자가 만든 프로그램으로 raw 파일을 빠르게 jpg로 변환해 주는 유틸리티 입니다.


프리웨어라서 누구나 무료로 써볼 수 있는 프로그램이라 더 좋은데요. 지금부터 어떻게 설치하고 사용하는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raw 파일 변환 쉽게 해보기 - RawExtractor


먼저 raw 파일 변환 프로그램을 다운받기 위해서는 공식 RawExtractor 홈페이지로 접속을 해야 합니다. 하단에 남겨드린 공식 웹사이트로 접속해 주시길 바랍니다.


http://www.safefolder.net/bbs/view.php?id=v2_productlists&select_arrange=headnum&keyword=RawExtractor





공식 제작자 홈페이지로 접속하면 위와 같이 RawExtractor 프로그램을 다운받을 수 있는 게시물이 나타나는데요. 해당 프로그램을 내 컴퓨터로 다운로드 받아 주시길 바랍니다.





RawExtractor 설치 프로그램을 실행시키면 위와 같이 프로그램 설치창이 나타나는데요. 다음을 눌러서 설치를 진행해주세요.




RawExtractor 프로그램의 사용권 계약 창이 뜨면 해당 내용을 잘 읽어보신 후 동의함 버튼을 눌러서 다음단계로 넘어가주세요.




RawExtractor 프로그램 설치 경로 지정창이 뜨면 어느 위치에 이 프로그램을 설치할 지 선택하고 설치 버튼을 눌러주세요.





RawExtractor 프로그램이 설치되고 있습니다. 설치 완료까지 잠시만 기다려주시길 바랍니다.





RawExtractor 프로그램이 설치 완료되었네요. 마침 버튼을 눌러 설치 프로그램을 종료해주세요.





RawExtractor 프로그램을 실행시키면 위와 같은 프로그램 메인 창이 뜨게 됩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raw 파일 변환을 해볼텐데요. 하단에 RAW 추가 메뉴를 열어주신 후 raw 파일을 선택해 주시길 바랍니다.





RawExtractor 프로그램에 변환할 raw 파일이 추가되면 다음을 눌러주세요. 





RawExtractor 프로그램으로 raw 파일을 변환하기 전 변환옵션을 설정하는 창이 뜨는데요. 변환될 파일이 저장될 위치 및 파일명 등 여러 옵션을 내가 원하는데로 설정해 주시길 바랍니다.





잠시 기다리면 raw 파일이 jpg로 변환이 완료되게 됩니다. 확인 버튼을 눌러 변환을 마무리해주세요.





변환된 파일을 확인해 보면 정상적으로 기존에 raw 파일이 jpg로 정상적으로 변환된 것을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raw 파일 변환 프로그램인 RawExtractor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반응형

오늘은 가상 7.1 채널 기능을 제공해 주는 레이저 서라운드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레이저 서라운드의 경우 일반 2.1채널 스피커나 이어폰에서 가상으로 7.1 채널의 음향을 즐길 수 있도록 기능을 제공해 주고 있습니다. 


저도 지금 사용하는 컴퓨터가 2.1 채널이라서 배틀그라운드와 같은 게임을 할 때 상대방 발소리나 주변 음악이 잘 들리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럴때 가상 7.1 채널을 사용할 수 있는 레이저 서라운드를 사용하면 보다 더 자세한 소리를 들을 수 있습니다.


저도 이 레이저 서라운드를 사용하고 나서부터는 게임 소리가 더 몰입되고 상세한 소리를 듣게 되어 정말 좋았는데요. 지금부터 어떻게 레이저 서라운드 프로그램을 다운받고 설치할 수 있는지 같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상 7.1 채널 설정 레이저 서라운드 다운 및 설치방법


먼저 가상 7.1 채널 프로그램인 레이저 서라운드를 다운받기 위해서 구글에서 Razer Surround를 검색하시거나 아래 남겨드린 레이저 서라운드 공식 사이트로 접속해 주시길 바랍니다.


https://www.razer.com/surround




Razer Surround 홈페이지가 뜨면 하단에 레이저 서라운드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서 설치파일을 다운 받아주세요.





레이저 서라운드 설치 프로그램이 실행되면 가장 먼저 사용권 계약에 대한 창이 나오게 됩니다. 약관을 잘 읽어보신 후 해당 약관에 동의하실 경우에만 다음을 눌러 주시기 바랍니다.





레이저 서라운드 설치 프로그램이 내 PC의 사양 및 상태를 점검하고 있습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시길 바랍니다.





레이저 서라운드 프로그램이 설치되고 있는 상태입니다. 설치를 진행하면서 내 컴퓨터의 사운드카드 설정도 같이 이루어 지는데요. 피드 증폭, 사운드 표준화 등 다양한 작업이 설치완료까지 진행됩니다.





내 컴퓨터에 레이저 서라운드 프로그램이 정상적으로 설치 완료되었다면 컴퓨터를 다시 시작할 지 묻는 창이 뜨게 됩니다. 정상적인 사용을 위해서는 컴퓨터를 재시작 하는것을 추천합니다.




컴퓨터 재부팅 후 처음으로 레이저 서라운드를 실행시키면 위와 같이 로그인 창이 뜨게 됩니다. 아마 대부분 계정이 없으실텐데 하단에 계정 생성 버튼을 눌러 새로운 계정을 만들어 주시길 바랍니다.





로그인을 하면 위와 같이 레이저 서라운드 프로그램 메인창이 뜨며, 자동으로 가상 7.1 서라운드 옵션이 켜져 있는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설정 메뉴에 들어가면 레이저 서라운드 기능을 켜거나 끌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며, 오디오 장치를 여러개 사용중이라면 사용할 오디오 인터페이스를 선택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합니다.


또한 향상 및 EQ 메뉴에서는 각종 옵션을 설정할 수 있는 기능이 있지만 해당 기능은 유료로 프로그램을 구매해야 사용 가능한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지금까지 레이저 서라운드 다운 및 설치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반응형

오늘은 컴퓨터에서 쉽고 빠르게 여러 라디오를 들을 수 있는 프로그램인 한곡 플레이어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한곡 라디오 플레이어는 mp3나 wma 등 다양한 음원을 들을 수 있는 프로그램인데요.


음악을 듣는 기능 이외에도 쉽게 라디오를 들을 수 있도록 하는 기능도 제공해 주고 있습니다. mbc, sbs, kbs 등 다양한 방송국의 라디오 주소를 모아놓아서 클릭 한번만 하면 라디오를 들을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남녀노소 누구나 어렵지 않게 라디오를 들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컴퓨터로 라디오듣기를 하기 위해서는 한곡 플레이어를 설치해 주셔야 하는데요. 지금부터 어떻게 한곡 플레이어를 다운받고 설치해서 라디오를 들을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한곡 라디오 플레이어를 이용한 컴퓨터로 라디오듣기


먼저 한곡 라디오 플레이어를 다운받기 위해서는 네이버 소프트웨어 자료실로 이동을 해야 하는데요. 아래 네이버 자료실 링크를 클릭하여 해당 사이트로 접속해 주시길 바랍니다. 그 후 상단 우측에 무료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 프로그램을 다운받아주세요.


http://software.naver.com/software/summary.nhn?softwareId=GWS_000802





한곡 플레이어 설치창이 열리면 가장 먼저 설치시 사용할 언어를 선택하는 창이 나오는데 여기서 한국어를 선택해주세요.




한곡 설치 마법사 창이 뜨면 다음을 눌러 설치를 진행해주세요.





한곡 플레이어의 최종 사용자 이용 약관 창이 뜨면 잘 내용을 확인하셔야 하며 확인 후 다음을 눌러주세요.





한곡 플레이어 설치 경로는 원하는 위치를 지정하고 다음을 눌러주세요.





한곡 설치 시 스마트PC라는 프로그램을 추가로 설치할 지 물어보는데요. 따로 불 필요한 프로그램이라고 생각하시는 경우에는 체크를 해제하고 다음을 눌러주세요.





한곡 라디오 플레이어가 설치되고 있는 모습입니다. 설치 완료가 될 때 까지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한곡 라디오 플레이어를 실행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되는데요. 여기서 URL 메뉴를 선택하면 인터넷 상의 라디오나 스트리밍 음악을 선택해서 들을 수 있습니다.





URL 열기 창이 뜨면 지상파, 독립민방, 교통방송, 종료방송 등 다양한 라디오와 음악방송들을 확인해 보실 수 있는데요. 여기서 내가 듣고 싶은 라디오를 선택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한곡 라디오 플레이어로 MBC 라디오를 선택해 보았는데요. 정상적으로 라디오가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마음껏 라디오를 컴퓨터에서 청취하시면 되겠습니다. 지금까지 한곡 플레이어를 이용한 컴퓨터로 라디오 듣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반응형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다양한 압축파일을 볼 수 있는데요. 그 중 하나가 바로 tar 라는 압축파일 확장자 입니다. 사실 tar 확장자는 압축을 하는 확장자는 아니며 파일을 하나로 묶어주는 무손실, 무압축 확장자 중 하나입니다.


tar 압축파일의 경우 반디집이나 기타 다른 압축해제 프로그램으로 압축을 해제해 보실 수 있는데요. 사실 tar 확장자의 경우 많은 분들이 윈도우에서는 사용하지 않는 확장자이기 때문에 어떻게 압축해제를 해야하는지 잘 모르는 분들이 많은데요.


오늘은 반디집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tar 압축풀기 방법에 대해 같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방법을 따라해 보시면 쉽게 tar 압축파일을 해제해 보실 수 있습니다.




tar 압축풀기 방법 알아보자


먼저 tar 압축풀기를 하기 위해서는 압축해제 프로그램인 반디집을 다운받아야 하는데요. 구글에서 반디집을 검색 후 공식 반디집 사이트로 들어가 주시거나 아래 반디집 링크를 클릭해서 해당 사이트로 접속해주세요.


https://www.bandisoft.co.kr/bandizip/




반디집 사이트가 뜨면 반디집 프로그램에 대한 간략한 설명과 다운로드 링크를 제공해 주고 있는데요. 여기서 반디집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 설치파일을 받아주시길 바랍니다. 현재 최신버전은 6.12 버전이라고 하네요.





반디집 설치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위와 같이 반디집 설치에 대한 안내 창이 나오게 되는데요. 여기서 반디집 설치경로를 지정해 주세요. 그 후 반디집 최종 사용자 관련 안내를 잘 읽어보고 동의 할 경우 하단에 설치 버튼을 눌러주시길 바랍니다.





반디집 설치가 진행되는 중 입니다. 설치 완료까지는 컴퓨터 마다 다르지만 5초에서 1분 이상도 시간소요가 될 수 있기 때문에 완료될 때 까지 잠시만 기다려주시길 바랍니다.





반디집이 설치가 된 후에는 이제 반디집을 이용하여 tar 압축풀기를 진행해 볼텐데요. tar 압축파일이 있는 곳으로 이동한 후 해당 파일을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 후 [폴더명\ 에 풀기]라는 메뉴를 선택해서 압축을 해제해 주세요.





tar 압축풀기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tar 압축파일의 크기 및 cpu 성능에 따라 압축해제 되는 속도는 빠를수도 있고 느릴수도 있습니다. 완료될 때까지 기다려 주시길 바라며, 저는 30MB 정도 되는 파일이 5초 이내에 압축해제 되는것으로 확인되네요.




압축해제 후 해제된 파일을 확인해 보니 정상적으로 압축파일이 해제된 것을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tar 압축풀기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반응형

요즘은 인터넷과 모바일이 많이 발전되었기 때문에 인터넷 상에서 내가 원하는 동영상들을 다운로드 받아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저도 비메오(vimeo)와 같은 스트리밍 사이트에서 동영상을 자주 보는 편 입니다.


그런데 이런 동영상 사이트를 이용하다 보면 개인적으로 소장하고 싶은 동영상들이 있을 때가 있습니다. 저도 여러가지 좋은 동영상들을 보면 다른 사람들과 공유하기 위해서 동영상을 다운로드 받고 싶을 때가 있는데요.


이러한 경우 쉽게 동영상을 다운받을 수 있도록 해주는 프로그램이 있는데요. 바로 4k video downloader라는 프로그램입니다. 이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비메오와 같은 스트리밍 사이트에 있는 동영상들을 다운받을 수 있는데요.


지금부터 어떻게 위 프로그램으로 동영상을 다운받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비메오 동영상 다운로드 방법 알아보기


먼저 비메오 동영상 다운로드를 하기 위해서는 4K Video Downloader를 다운로드 받아야 하는데요. 구글에서 해당 사이트를 검색해서 들어가거나 아래 링크를 클릭해서 사이트로 접속해 주시길 바랍니다. 그 후 위 사이트에서 4K Video Downloader 설치파일을 다운로드 받아주시길 바랍니다.


https://www.4kdownload.com/ko/products/product-videodownloader




4K Video Downloader 설치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위와 같이 프로그램에 대한 설명이 나오는데요. 여기서 다음 버튼을 눌러주세요.





4K Video Downloader 프로그램의 라이센스 동의 창이 뜨면 잘 내용을 읽어보신 후 다음을 눌러주세요.





4K Video Downloader 프로그램의 설치 경로를 지정하는 창이 뜨면 내가 원하는 경로를 지정하시면 되는데요. 하지만 기본 경로에 프로그램을 설치하는걸 추천합니다.





4K Video Downloader 프로그램 설치 준비가 다 되었다면 install 버튼을 눌러 설치를 진행해주세요.





비메오 동영상 다운로드 프로그램인 4K Video Downloader이 설치되고 있습니다.설치 완료될 때 까지 기다려 주시길 바랍니다. 





4K Video Downloader 프로그램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finish 버튼을 눌러 설치를 마무리해 주시길 바랍니다.





4K Video Downloader 설치 완료된 후에는 vimeo 홈페이지 접속 후 다운받을 동영상이 있는 페이지로 접속해야 하는데요. 페이지 접속 후 웹 브라우저 상단에 있는 인터넷 주소를 선택해서 복사해주세요.





그 후 4K 비디오 다운로더 프로그램 실행 한 후 상단 왼쪽에 링크 복사 메뉴를 선택해 주시길 바랍니다.





잠시 기다리면 다운로드 클립 창이 뜨면서 동영상 다운로드 창이 뜨게 되는데요. 여기서 다운받을 동영상 포맷 및 동영상 화질을 선택한 후 다운로드 경로를 지정해주세요. 그 후 하단에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면 비메오 동영상이 다운로드 됩니다.


지금까지 4K Video Downloader를 이용한 비메오 동영상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반응형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여러가지 프로그램들이 나도 모르게 설치되어 있는것을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저도 컴퓨터를 조금 많이 사용하다 보니 여러가지 프로그램들이 설치되어 있는데요.


오늘 확인해 보니 msxml4 라는 프로그램이 컴퓨터에 설치되어 있는걸 확인하게 되었습니다. msxml4는 Microsoft XML 코어 서비스의 약자로 ms에서 xml 기반의 프로그램들을 실행할 수 있도록 하는 프로그램 중 하나입니다.


따라서 해당 프로그램은 바이러스나 악성코드가 아닌 필요한 프로그램이기는 하지만 해당 프로그램을 사용하지 않는 경우에는 삭제를 해서 컴퓨터를 가볍게 해주는 것이 좋은데요. 지금부터 어떻게 msxml4를 삭제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msxml4 프로그램 정체 및 삭제방법


msxml4 프로그램을 삭제하기 위해서는 제어판으로 들어가야 하는데요. 제어판으로 들어가기 위해서 바탕화면 하단에 있는 시작버튼을 마우스 왼쪽버튼으로 눌러주시길 바랍니다.





윈도우의 시작메뉴가 나타나면 여기서 제어판을 검색해주시길 바래요. 그 후 제어판의 항목을 나타나면 아까처럼 마우스로 클릭해서 제어판을 열어주시길 바랍니다. 





제어판 창이 뜨면 제어판 하단에 있는 프로그램 제거 메뉴를 클릭해서 선택해 주시길 바랍니다.





프로그램 및 기능 창이 뜨면 프로그램 목록이 나올텐데요. 여기서 하단에 보면 MSXML 4.0 SP2라는 항목이 있는것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이 항목이 msxml4 라고 생각하시면 되며, 삭제를 위해서는 해당 항목을 더블클릭해 주시길 바랍니다.





msxml4 삭제 창이 뜨면 자동으로 해당 프로그램의 삭제가 진행됩니다. 삭제 과정은 별도의 조작을 하지 않아도 되며, 한 30초에서 1분정도 기다리면 msxml4가 삭제 완료됩니다.





msxml4 프로그램이 삭제 완료되면 프로그램 제거 목록에서 사라진 것을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msxml4 프로그램의 정체 및 삭제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반응형

오늘은 텍스트 에디터 중 사용하기 편하고 여러가지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 에디터를 소개해 드릴려고 합니다. 바로 아톰 에디터라는 에디터 인데요. 이 에디터는 여러 프로그래밍 언어를 편집하기 좋은 에디터 중 하나입니다.


저도 여러가지 에디터들을 사용해 보았지만 요즘에는 아톰 에디터를 많이 사용하고 있는 편입니다. 이 에디터는 오픈소스이기 때문에 다양한 확장기능들을 사용할 수 있고, 윈도우 뿐만 아니라 리눅스 등 다양한 OS도 제공하기 때문에 다양한 PC 환경에서도 사용이 가능한 점이 장점이라고 볼 수도 있습니다.


단, 살짝 프로그램이 무겁기는 하지만 최신 컴퓨터에서는 문제가 되지 않을 정도라서 괜찮은거 같은데요. 지금부터 어떻게 atom 에디터를 설치하고 사용할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톰(atom) 에디터 설치 및 사용법


먼저 아톰 에디터를 다운받기 위해서 구글에서 아톰 에디터를 검색하면 공식 사이트가 나오게 됩니다. 검색 후 아톰 에디터 공식 사이트로 접속하거나 하단에 있는 아톰 에디터 주소를 클릭해서 사이트로 접속해주세요.


https://atom.io/




아톰 에디터 사이트가 뜨면 우측 하단에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서 에디터를 받을 수 있는데요. 현재 최신버전은 1.25.1 버전이며 운영체제는 윈도우 뿐만 아니라 OS X와 리눅스도 지원하고 있습니다.





atom 에디터 설치파일을 실행시키면 위와 같이 설치창이 뜨면서 자동으로 프로그램 설치가 진행됩니다. 설치 완료까지는 1분 이상 소요될 수 있기 때문에 잠시 기다려 주셔야 합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자동으로 아톰 에디터가 설치완료되어 실행되게 됩니다. 여기서 open a project 메뉴를 선택해서 기존 문서를 열어주거나 새로운 파일을 생성할 경우 새 파일을 열어주시면 되겠습니다.





아톰(atom) 에디터로 문서가 열린 상태입니다. 기존에 제가 사용했던 문서의 소스코드가 정상적으로 열리는 것을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여기서 내가 원하는 내용을 편집하거나 수정해 보실 수 있습니다.




설정 메뉴에 들어가 보면 에디터에 대한 기본 설정, 시스템 설정, 추가 패키지 설정, 테마 등 다양한 설정을 변경해 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아톰(atom) 에디터 설치 및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반응형

인터넷을 하다 보면 가끔 특정 사이트에서 보안 콘텐츠만 표시됩니다 라는 문구가 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저도 요세 인터넷 서핑을 하다 보면 아래 그림과 보안 콘텐츠만 표시됩니다 라는 창이 뜨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요. 저 문구가 뜨는 이유는 https와 같이 보안 인증서를 사용하는 사이트에 일반 http 콘텐츠가 존재하는 경우 보안설정이 된 이미지나 정보만 표시가 되도록 하기 위해서 아래와 같은 메시지가 나타나게 됩니다.


일반적으로는 보안상 보안 콘텐츠만 표시되도록 하는게 맞는거지만 사이트 이용에 불편하기 때문에 위와 같은 창이 나타나면 대부분 모든 콘텐츠 표시 버튼을 눌러서 해당 메시지가 나타나지 않도록 하는분들이 대부분일꺼라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경우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옵션창에서 설정 하나만 변경해 주면 위와 같은 창이 뜨지 않도록 변경할 수 있는데요. 지금부터 어떻게 변경하면 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익스플로러 보안 콘텐츠만 표시됩니다 해결방법


익스플로러 보안 콘텐츠만 표시됩니다 문구를 없애기 위해서는 인터넷 옵션에서 설정을 변경해야 합니다. 인터넷옵션 설정으로 들어가기 위해서 바탕화면에 있는 시작 아이콘을 선택해주세요.





시작 아이콘을 눌러서 시작메뉴가 나타난 경우 오른쪽에 있는 제어판 항목을 선택해주세요. 윈도우10의 경우 제어판으로 검색한 후 제어판 항목으로 들어가 주시면 되겠습니다.





제어판 항목이 뜨면 중간에 존재하는 네트워크 및 인터넷 항목을 선택해 주시길 바랍니다.





네트워크 및 인터넷 항목이 뜨면 하단에 인터넷 옵션 메뉴를 선택해 주시길 바랍니다.





인터넷 속성창이 뜨면 상단 메뉴 중 보안 메뉴가 있는것을 확인해 보실 수 있는데요. 보안 메뉴를 선택해주세요.





보안 메뉴가 뜨면 자동으로 인터넷 항목이 선택되어 있는것을 확인해 볼 수 있으며 하단에 [사용자 지정 수준] 메뉴가 있는걸 볼 수 있는데요. 해당 메뉴를 선택해 주시길 바랍니다.





보안 설정 - 인터넷 영역 창이 뜨면 하단에 [혼합된 콘텐츠 표시]라는 항목이 있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해당 메뉴가 기본적으로는 확인으로 설정이 되어 있을텐데요. 이 항목을 사용으로 변경한 후 하단에 확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이 영역에 대한 설정을 변경할지 여부를 묻는 경고창이 뜨는데요. 여기서 예를 눌러서 익스플로러의 보안설정을 변경해 주시길 바랍니다. 그 후 기존에 보안 콘텐츠만 표시됩니다 문구가 떴었던 사이트에 접속해 보면 정상적으로 접속 되는걸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보안 콘텐츠만 표시됩니다 해결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반응형

요즘 최신형 컴퓨터를 구매하는 분들은 대부분 SSD를 장착해서 사용하고 있더군요. 그 중 삼성 SSD 브랜드를 구매해서 사용하고 있는분들도 상당수 되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삼성 SSD를 사용하고 있는 분들은 삼성 ssd 매지션을 설치해서 사용하는것을 권장드리는데요. 해당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SSD 래피드(RAPID) 모드 설정 등 SSD 성능향상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는 프로그램 입니다.


컴퓨터를 잘 아시는 분들이라면 삼성 SSD 매지션을 이용하여 삼성 SSD를 최적화 시켜서 많이들 사용하실텐데요. 아마 잘 모르시는 분들도 꽤 있을거라서 오늘은 삼성 ssd 매지션으로 SSD 성능향상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글을 잘 읽어보신 후 따라해 보시길 바랍니다.




삼성 ssd 매지션 설치 및 사용법


삼성 ssd 매지션 프로그램을 다운받기 위해서 구글에서 samsung magician을 검색해주세요. 그러면 공식 사이트가 뜨게 되는데요. 해당 사이트로 접속해 주시거나 아래 삼성 ssd 매지션 홈페이지 링크를 클릭해 접속해주세요.


http://www.samsung.com/semiconductor/minisite/ssd/download/tools/





삼성 ssd 매지션 홈페이지가 뜨면 우측에 있는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서 삼성 ssd 매지션 프로그렘을 다운로드 받아주세요.





삼성 ssd 매지션 설치를 시작하면 설치언어를 선택하는 창이 나오는데요. 여기서 korean 선택 후 확인을 눌러주세요.





삼성 ssd 매지션 5.2 버전 설치창이 뜨면 다음을 눌러 설치단계를 진행해주세요.





삼성 ssd 매지션 소프트웨어 최종 사용자 사용권에 대한 창이 나오면 잘 확인해 보시고 다음단계로 넘어가주세요.





삼성 ssd 매지션 소프트웨어에 개인정보 수집, 이용 동의서 창이 뜨면 꼭 읽어보고 다음을 눌러주세요.





삼성 ssd 매지션 설치 위치를 선택하는 창이 나오면 설치할 위치를 지정해 주시길 바랍니다.





삼성 ssd 매지션을 빠른실행 및 바탕화면에 단축아이콘을 만들지 정하고 다음을 눌러주세요.





설치 버튼을 눌러 삼성 ssd 매지션 프로그램 설치를 진행해 주시길 바랍니다.





삼성 ssd 매지션이 내 컴퓨터에 설치되고 있는 모습입니다. 설치완료까지 조금만 대기해주세요.





삼성 ssd 매지션 프로그램이 설치완료 되었습니다. 마침 버튼을 눌러 설치를 끝마쳐 주시길 바랍니다.





삼성 ssd 매지션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위와 같이 내 컴퓨터에서 사용중인 하드디스크와 SSD 정보를 보여주게 됩니다. 여기서 SSD의 총 용량 및 사용중인 용량, 여러가지 설정 상태를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하단에 performance Benchmark 메뉴를 누르면 내 SSD의 성능을 측정해 볼 수 있는 벤치마크를 실행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삼성 SSD 매지션 설치 및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반응형

오늘은 한컴 pdf 드라이버를 다운받고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컴퓨터를 사용시 문서 파일을 pdf 로 변환하고 싶은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때는 한컴에서 제공하는 pdf 변환을 이용하시면 되는데요.



요즘 나오는 한컴오피스 최신버전에는 자동으로 한컴 pdf 드라이버도 설치되기 때문에 pdf로 문서를 쉽게 변환해 보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한컴오피스 구버전을 사용하는 경우에 pdf로 문서를 변환하려면 별도의 드라이버를 설치해 주어야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한컴 pdf 드라이버를 어떻게 다운받고 컴퓨터에 설치하는지 알려드리려고 하는데요. 아래 방법을 적어 놓았으니 해당 방법을 그대로 따라하시면 쉽게 한컴 pdf 드라이버 설치가 진행됩니다.


어떻게 설치하는지 궁금한 분들은 아래 글을 잘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한컴 pdf 드라이버 다운로드 및 설치방법


hancom pdf driver.zip



먼저 한컴 pdf 드라이버를 설치하기 위해서는 위 드라이버 파일을 다운받아야 하는데요. 해당 pdf 드라이버를 다운받아주세요.




그 후 윈도우 시작 아이콘을 누른 후 시작 창이 뜨면 제어판을 검색한 후 제어판 항목을 실행해주세요.





제어판 창이 뜨면 중간에 있는 하드웨어 및 소리 메뉴를 선택해 주시길 바랍니다.





하드웨어 및 소리 창이 드면 장치 및 프린터 항목을 클릭해서 들어가주세요.





제어판 내 장치 및 프린터 항목이 나타나면 상단에 프린터 추가 메뉴를 선택해주세요.





프린터 장치추가 창이 뜨면서 추가할 장치를 선택하는 창이 뜨면 하단에 원하는 프린터가 목록에 없습니다를 선택해주세요.




프린터 추가 창이 나타나면 하단에 수동으로 로컬 프린터 또는 네트워크 프린터 추가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 후 프린터 포트 선택창이 나타나면 기존포트 사용 선택 후 hancom pdf port를 선택해 주시길 바랍니다.





그 후 프린터 드라이버 설치 창이 뜨면 우측에 있는 디스크 있음 버튼을 눌러주세요.





파일 찾기 창이 뜨면 아까 위에서 다운로드 받았던 한컴 pdf 드라이버를 압축해제 한 후 안에 있는 드라이버를 선택해주세요.





한컴소프트 pdf 드라이버가 선택되었다면 다음 버튼을 눌러서 설치를 진행해주세요.




프린터 이름 입력 창이 뜨면 내가 원하는 프린터 이름을 설정한 후 다음을 눌러주세요.





프린터가 설치되고 있습니다. 잠시 기다리면 프린터 설정이 완료됩니다. 한컴 프린터 설정이 완료되면 이제 문서 편집 프로그램에서 한컴 pdf를 이용하여 pdf 파일 저장이 가능하게 됩니다.


지금까지 한컴 pdf 드라이버 다운로드 및 설치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