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늘은 bmp jpg 변환 방법에 대해 같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bmp 이미지 확장자의 경우 비트맵 디지털 그림을 저장하는 파일 포맷입니다. 윈도우 운영체제에서 기본적으로 지원하는 이미지 확장자이기 때문에 예전 구버전의 윈도우에서 많이 사용되었던 이미지 확장자 중 하나입니다.


이미지를 압축하지 않는 방식을 사용하기 때문에 이미지 용량은 큰 편이기 때문에 인터넷에 해당 bmp 이미지 파일을 업로드 할 경우 용량 제한 때문에 업로드가 되지 않는 경우가 종종 발생하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일부 인터넷 사이트에서는 bmp 파일 업로드가 안되고 jpg 파일만 이미지 업로드가 가능한 경우가 있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오늘은 이러한 경우를 해결하기 위해서 bmp 파일을 jpg로 변환하는 방법을 알려드릴텐데요.


변환방법은 그림판을 이용해서 변환하면 쉽게 바꿔볼 수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어떻게 변경하는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bmp jpg 변환 방법 알아보기


먼저 bmp 파일을 jpg로 변환하기 위해서는 가장 먼저 원본 bmp 파일이 있어야 하는데요. bmp 파일을 찾아서 선택해주세요.





bmp 파일을 선택했다면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여러 팝업메뉴가 나타나게 될텐데요. 여기서 [연결프로그램 -> 그림판] 메뉴를 선택해 주시길 바랍니다.





그림판 프로그램이 실행되면 내가 선택한 이미지 파일이 열린것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이제 bmp 파일을 jpg로 변환해 볼 건데요. 상단 왼편에 존재하는 메뉴 버튼을 선택해 주시길 바랍니다.





메뉴 창이 뜨면 여러가지 메뉴가 있는것을 볼 수 있는데요. 여기서 [다른 이름으로 저장] 메뉴를 선택해 주시길 바랍니다.





다른 이름으로 저장 창이 뜨면 여기서 기존 bmp 확장자를 jpg로 변환해 볼 수 있습니다. 파일 형식을 JPEG(jpg, jpeg, jpe, jfif)를 선택해 주셔야 합니다. 그 후 파일이름을 내가 원하는 이름으로 지정한 후 저장 버튼을 눌러주세요.





정상적으로 파일이 저장되었다면 기존에 있던 bmp 파일이 jpg로 변환된 것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bmp jpg 변환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반응형

오늘은 에버노트 pc 버전 다운 및 설치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에버노트는 마이크로소프트의 OneNote와 함께 노트 프로그램 중 많이 알려진 프로그램 중 하나입니다.


에버노트의 경우 기본적으로 웹에서 편집할 수 있도록 노트 기능을 제공하고 있지만 윈도우 PC버전 및 안드로이드, 아이폰 등 다양한 기기에서 전용 어플이나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노트 편집 및 확인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에버노트 윈도우 PC버전에 대해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에버노트 PC버전을 사용하게 되면 자동으로 노트 내용을 동기화 해 볼 수도 있으며, 다양한 글씨체와 서식들을 사용할 수 있어서 기존 웹 버전보다 더 강력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저도 에버노트 사용시에는 웹 버전보다는 PC 버전을 다운로드 받아서 사용하고 있는데요. 지금부터 어떻게 에버노트 PC버전을 다운받아서 사용해 볼 수 있는지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에버노트 pc 다운로드 및 설치방법


먼저 에버노트 PC버전을 다운받기 위해서는 구글에서 evernote 검색 후 나오는 공식 웹 사이트로 접속을 해야 합니다. 구글에서 에버노트 검색 후 해당 홈페이지로 접속해주세요.





에버노트 홈페이지가 뜨면 상단 메뉴에서 앱 다운로드 메뉴를 클릭해주세요.





잠시 기다리면 에버노트 PC버전이 다운로드 됩니다. 만약 안드로이드 기기로 해당 다운로드 페이지에 접속하면 안드로이드 어플을 설치할 수 있고 아이폰으로 접속시 아이폰 앱을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우리는 PC로 접속했기 때문에 PC버전이 다운됩니다.





에버노트 설치 창이 뜨면 가장 먼저 최종사용자 라이센스 동의 관련 창이 뜨는데요. 잘 확인해 보신 후 사용조건에 동의할 경우 동의 버튼을 누르고 설치 버튼을 눌러주세요.





에버노트 PC버전이 설치되고 있습니다. 설치 마무리까지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에버노트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마침 버튼을 눌러 설치를 끝마쳐 주세요.





에버노트 PC버전이 설치 완료되었습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계정이 있을 경우 해당 계정으로 로그인 후 접속을 해주시고, 계정이 없으실 경우에는 신규로 계정 생성 후 로그인 해주시길 바랍니다.





에버노트 로그인이 완료되면 위와 같은 창이 나타납니다. 이제 새 노트 작성을 하거나 기존에 있던 노트를 불러와서 노트 내용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에버노트 PC버전 다운로드 및 설치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반응형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자동으로 드라이버가 잡히지 않고 에러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저도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니 아래 그림처럼 SM 버스 컨트롤러 라는 장치가 정상적으로 드라이버가 설치되지 않는 현상이 발생하더군요.


SM 버스 컨트롤러가 무엇인지 확인해보니 컴퓨터 CPU 칩셋 드라이버로서 cpu 칩셋이 정상적으로 설치되어 있지 않으면 발생하는 에러입니다. 그래서 해당 드라이버를 설치해 보려고 하니 윈도우에서는 드라이버를 자동으로 인식하지 못하는거 같네요.


그래서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아보니 3dp chip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자동으로 드라이버 검색 후 설치가 가능하다고 하네요. 그래서 오늘은 sm 버스 컨트롤러를 3dp chip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드라이버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어떻게 하는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방법을 잘 따라서 해보셔서 쉽게 드라이버 셋팅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sm 버스 컨트롤러 드라이버 설치방법 알아보기


http://3dpchip.com/3dp/chip_down_kor.php



먼저 sm 버스 컨트롤러 드라이버를 설치하기 위해서 위에 3dp chip 홈페이지로 접속해 주세요.



그 후 3dp chip 다운로드 페이지가 뜨면 최신버전을 다운로드 받아주세요.





3dp chip Lite V18.02 버전 설치창이 뜨면 다음 버튼을 눌러 설치를 진행해주세요.





설치 구성요소 선택창은 그냥 다음 버튼을 눌러 넘어가주세요.





3dp 설치 위치 선택창이 뜨면 설치위치를 지정하고 다음을 눌러주세요.





시작메뉴에 3dp chip 프로그램을 설치할 지 여부 결정 후 설치 버튼을 눌러 프로그램 설치를 해주세요.





3dp chip 설치가 진행 중 입니다. 설치 완료후에는 자동으로 설치창이 닫치면서 3dp가 실행됩니다.




3dp chip 프로그램이 설치 완료된 상태입니다. 보면 메인보드 항목이 ?로 되어 있으면서 드라이버가 정상적으로 설치되어 있지 않은것을 확인해 볼 수 있는데요. 해당 메인보드 항목을 선택해주세요.





그러면 드라이버 다운로드 페이지가 나타나는데 해당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받아주세요.





인텔 칩셋 장치 소프트웨어 설치창이 나타나면 설치를 진행해주세요. 해당 칩셋 소프트웨어 드라이버를 설치하면 정상적으로 sm 버스 컨트롤러 드라이버가 설치됩니다.





인텔 칩셋 장치 소프트웨어 설치가 완료되면 컴퓨터를 재부팅 진행해 주세요. 재부팅 후 다시 한번 장치관리자에 들어가 보면 sm 버스 컨트롤러 드라이버가 정상적으로 설치된 것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반응형




반응형

오늘은 윈도우10 글자크기 변경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10의 경우 기본적으로 글자크기가 고정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노인분들이나 애기들 같이 눈이 나쁜 사람들의 경우 글자크기가 작아서 화면이 잘 안보일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윈도우10 설정메뉴에서 글자크기를 적절히 조절해주는것이 컴퓨터 사용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저도 모니터를 UHD 모니터를 사용하다 보니 모니터 안에 글자가 너무 작게 보여서 일부로 좀 글자크기를 증가시켜셔 화면을 보고 있는데요. 지금부터 어떻게 윈도우10 글자크기를 변경해 볼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윈도우10 글자크기 변경방법 알아보기


먼저 윈도우10 글자크기 변경을 위해서 윈도우10 바탕화면 하단에 시작 아이콘을 선택해서 열어주세요.





윈도우10 시작메뉴가 나타나면 우측에 있는 설정 버튼을 눌러 설정 메뉴를 열어주세요.





윈도우 설정창이 나타나면 가장 첫번째에 있는 시스템 항목을 선택해주세요.





시스템 항목을 선택하면 바로 디스플레이 항목이 나타나는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디스플레이 항목 중 [텍스트, 앱 및 기타항목의 크기 변경] 메뉴에서 윈도우10 글자크기 변경이 가능합니다. 사용자 지정 비율 크기 조정 메뉴를 선택해주세요.





사용자 지정 비율 크기 조정 메뉴가 뜨면 윈도우에서 사용할 글자크기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기본값으로 100%가 지정되어 있으며, 200%로 비율을 조정하게 되면 글자크기가 2배로 커지게 됩니다. 글자크기를 너무 많이 늘리면 화면이 커져서 글자가 한 화면에 출력되는게 많이 적어지기 때문에 110%~120%까지만 늘리는것을 추천합니다.




200%로 화면 비율을 조정한 상태입니다. 상당히 윈도우10 글자크기 및 아이콘 등 모든 항목이 2배씩 크기가 증가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00%는 너무 크기 때문에 내가 원하는 비율을 맞춰서 크기를 증가시키는게 좋을 거 같네요. 지금까지 윈도우10 글자크기 변경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반응형

오늘은 윈도우10 업데이트 제거 방법에 대해 같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10의 경우 별도로 윈도우 업데이트를 끄지 않았다면 자동으로 윈도우 업데이트가 진행됩니다.


제 PC의 경우에도 윈도우10 업데이트를 자동으로 하게 되어 있기 때문에 매월 윈도우 업데이트가 설치됩니다. 그런데 윈도우를 사용하다 보면 윈도우 업데이트 때문에 일부 프로그램에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윈도우10 업데이트를 제거해 주는것이 좋습니다. 윈도우10 업데이트 제거는 제어판에서 제공하는 프로그램 제거 메뉴에서 윈도우 업데이트도 제거를 진행할 수 있는데요.


지금부터 어떻게 윈도우10 업데이트 삭제를 진행해 볼 수 있는지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10 업데이트 제거 및 삭제 방법 알아보기


먼저 윈도우10 업데이트 제거를 위해서 윈도우10 바탕화면 아래부분의 시작메뉴를 선택해주세요.





윈도우10 시작메뉴가 나타나면 제어판이라고 검색을 진행해주세요. 그러면 제어판 항목이 나타나는데 해당 제어판 항목을 마우스로 선택해서 열어주시길 바랍니다.





제어판 창이 뜨면 하단에 프로그램 메뉴를 선택해주세요.





프로그램 창이 뜨면 가장 상단에 프로그램 및 기능 메뉴를 선택해서 열어주세요.





프로그램 및 기능 창이 뜨면 왼쪽 메뉴에서 설치된 업데이트 보기 메뉴를 선택해주시길 바랍니다. 해당 메뉴에서 현재 컴퓨터에 설치된 업데이트 목록 및 제거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 설치 제거 창이 뜨면 내가 제거하고 싶은 윈도우 업데이트를 선택해 주시길 바랍니다. 업데이트 선택 후 상단에 제거 메뉴를 선택해 주시면 윈도우10 업데이트 제거가 가능합니다. 단, 일부 업데이트의 경우 제거라는 메뉴가 나타나지 않을 수 있는데요. 그런 업데이트의 경우 제거가 불가능하다고 생각해 주시면 될 거 같습니다.




업데이트 설치 제거창이 뜨는데 여기서 예 버튼을 누르면 윈도우10 업데이트가 삭제됩니다.




업데이트가 삭제 완료될 때 까지는 상당히 오랜 시간이 걸릴 수 있으니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만약 윈도우10 업데이트 제거가 정상적으로 완료되었다면 위와 같이 컴퓨터 재부팅이 필요하다는 문구가 나오게 되는데요. 컴퓨터를 재시작 해주면 업데이트 삭제가 완료됩니다. 지금까지 윈도우10 업데이트 제거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반응형

오늘은 그래픽카드 테스트 프로그램인 occt gpu에 대해 같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래픽카드 테스트 프로그램은 시중에서 많이 다운받아서 사용해 보실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프로그램으로는 3d mark, furmark, fishbowl 등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오늘은 그 중 occt gpu 프로그램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occt gpu 프로그램은 간단하게 내 그래픽카드 및 cpu 성능 테스트를 진행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는데요. 개인사용자의 경우에는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서 사용할 수 있고 사용방법도 간단해서 편하게 그래픽카드 테스트를 진행해 볼 수 있습니다.


occt gpu 프로그램의 설치방법과 사용법에 대해서는 아래에 자세히 설명해 드렸으니, 궁금하신 분들은 테스트 해보시길 바랍니다.




그래픽카드 테스트 프로그램 occt gpu 설치 및 사용법


먼저 그래픽카드 테스트 프로그램인 occt를 다운받기 위해서 구글에서 OCCT 검색하신 후 나오는 공식 사이트로 접속해주세요.





OCCT-gpu 홈페이지가 뜨면 상단에서 제공하는 메뉴 중 Downlaod 메뉴를 선택해 주시길 바랍니다.





OCCT 다운로드 페이지가 뜨면 하단에 내려가면 설치파일을 받을 수 있는데요. 설치파일 형식인 exe와 압축파일 형식인 zip 파일 중 하나를 선택해서 다운받으시면 되는데요. 이 글에서는 설치파일을 다운받아서 설치 후 사용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설치파일 실행하면 설치시 사용할 언어 선택창이 나타나게 되는데요. 여기서 내가 사용하고 싶은 언어을 선택해주세요. 대부분은 시스템 기본 언어값을 선택하신 후 사용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OCCT 4.5.1 설치창이 나타나면 다음단계로 넘어가주세요.




OCCT 4.5.1 사용권 계약 창이 뜨면 잘 읽어본 후 동의할 경우에만 동의 버튼을 눌러주세요. 참고로 해당 프로그램은 개인사용자 중 비상업적 용도로 사용할 경우에는 무료로 사용 가능합니다.





OCCT 구성요소 선택창이 뜨면 설치하고자 하는 구성요소를 선택한 후 다음을 눌러주세요.





OCCT 설치 위치를 지정하고 설치 버튼을 눌러 설치를 진행해 주시길 바랍니다.





OCCT 그래픽카드 테스트 프로그램이 설치되고 있습니다. 설치 완료까지 기다려주세요.





OCCT 4.5.1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마침을 눌러 설치를 마무리 해 주세요.





OCCT 프로그램을 실행시키면 처음에는 내 PC의 간략한 사양을 알려주게 됩니다. 또한 우측에는 모니터링 항목이 있어서 현재 시스템의 간략한 현재 상태들이 나타나게 됩니다. 


우리는 그래픽카드 테스트를 하기 위해서 상단 메뉴 중 GPU 탭을 선택해 주시길 바랍니다.





GPU 3D 항목을 선택했다면 내가 테스트 하고 싶어하는 그래픽카드와 테스트 항목들을 직접 변경할 수 있습니다. 그래픽카드 테스트 항목 설정 후 우측에 ON 버튼을 누르면 그래픽카드 테스트가 진행됩니다.





현재 그래픽카드 테스트가 진행되고 있는 상태입니다. 조금 기다리면 테스트가 종료되며, 테스트 완료 후에는 테스트 결과를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그래픽카드 테스트 프로그램인 OCCT GPU 프로그램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반응형

오늘은 asus 메인보드 드라이버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asus는 메인보드와 그래픽카드 등 컴퓨터 부품을 만들어서 판매하는 회사입니다.


asus 제품군들은 가격이 비싸지도 않으면서 성능도 괜찮은 편에 속해서 많은 유저분들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저도 새로 맞춘 컴퓨터의 메인보드는 asus 제품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asus 메인보드를 탑재한 컴퓨터의 경우 요즘 나오는 윈도우10과 같은 운영체제를 사용하면 대부분 메인보드 드라이버를 자동으로 인식하고 설치하게 됩니다. 하지만 가끔은 메인보드 드라이버를 자동으로 인식하고 설치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러한 경우에는 asus 메인보드 드라이버를 수동으로 설치하는게 정상적인 PC 사용에 도움이 됩니다. 그래서 오늘은 해당 메인보드 드라이버를 어떻게 다운받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안내드리는 방법을 이용하여 드라이버를 설치해 보시길 바랍니다.




asus 메인보드 드라이버 다운로드 방법 알아보기


먼저 asus 메인보드 드라이버를 다운받기 위해서는 에이수스(asus) 홈페이지로 접속을 해야 합니다. 검색사이트에서 asus를 검색 후 나오는 공식 웹 사이트로 접속해주세요.





asus 홈페이지에 접속을 했다면 상단 여러 메뉴 중 [서비스 -> 고객지원] 메뉴를 선택해 주시길 바랍니다.




asus 고객지원 페이지가 뜨면 중간에 검색창이 하나 있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내가 다운받고 싶어하는 메인보드 모델명을 입력해주시면 되는데요. 저는 B150 메인보드를 검색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메인보드를 정상적으로 검색하면 위와 같이 해당 메인보드에 대한 정보가 나오게 되는데요. 메인보드 드라이버를 다운받기 위해서 중간에ㅔ 드라이버 및 툴 메뉴를 선택해주세요.





Driver & Tool 페이지가 뜨면 해당 페이지에서 드라이버를 다운받을 수 있는데요. 드라이버 다운로드 전 먼저 사용중인 PC의 운영체제를 선택해주셔야 합니다. 내가 사용하고 있는 운영체제를 먼저 선택해주세요.






사용중인 운영체제를 선택했다면 이제 메인보드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메인보드 드라이버는 VGA(그래픽카드), BIOS, 오디오, LAN, 칩셋 등 여러가지로 나누어서 제공하고 있는데요. 여기서 내가 원하는 드라이버를 선택해서 다운로드 받으신 후 컴퓨터에 설치해 주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asus 메인보드 드라이버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반응형

오늘은 텀블러 동영상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까 합니다.

텀블러는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트위터와 같이 여러가지 게시물을 올리고 공유할 수 있는 SNS 입니다.


요즘은 트위터의 영향력이 많이 줄어들고 텀블러가 많이 뜨고 있는 상황입니다.

저도 요즘 텀블러를 이용하여 SNS 활동을 하고 있다보니 상당히 재미가 있더군요.


그런데 텀블러를 하다 보면 다른 사람들이 공유한 동영상을 개인적으로 다운로드 받아보고 싶은 경우가 있습니다.

그런데 방법을 잘 모르는 경우 어떻게 해야할지 잘 몰라서 상당히 난감한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텀블러 동영상을 쉽고 빠르게 다운받을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하는데요.

어떻게 텀블러 영상을 다운받아야 하는지 알아보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방법을 따라해 보시길 바랍니다.




텀블러 동영상 다운로드 방법 알아보기


먼저 텀블러 동영상 다운로드를 받기 위해서는 구글 크롬 확장 프로그램 중 하나인 video downloader professional를 다운받아야 합니다. 해당 확장프로그램을 다운받기 위해서 크롬 실행 후 상단 우측에 점 세개로 된 메뉴 버튼을 눌러주세요.





크롬 메뉴창이 뜨면 [도구 더보기 -> 확장 프로그램] 메뉴를 선택해주세요.





해당 확장 프로그램 페이지가 뜨면 현재 내 크롬에 설치된 확장 프로그램 목록들이 나오게 되는데요. 추가적으로 video downloader professional 확장프로그램을 다운받기 위해서 하단에 더 많은 확장 프로그램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주세요.





크롬 웹 스토어 화면이 나오면 왼쪽 상단에 검색 메뉴가 있는데요. 해당 메뉴에서 video downloader professional를 검색해 주세요. 그 후 검색결과가 나오면 상단에 있는 확장프로그램을 chrome에 추가 버튼을 눌러서 크롬에 추가를 진행해주세요.





video downloader professional 프로그램이 정상적으로 설치되면 위와 같은 창이 나오게 됩니다.





정상적으로 확장프로그램 설치 후 텀블러에 들어간 뒤 텀블러 동영상이 있는 게시물로 들어가 주세요. 그 후 크롬 우측 상단에 아까 추가한 video downloader professional 프로그램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현재 페이지 내 다운받을 수 있는 동영상 목록들이 나오게 되는데요. 우측에 Download 버튼을 누르면 자동으로 텀블러 동영상이 다운로드 받아지게 됩니다.





텀블러 동영상이 내려받아 지면 위와 같이 다운받은 동영상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텀블러 동영상 다운로드 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반응형

오늘은 스크래치 2.0 설치에 대해 알려드릴까 합니다.

스크래치 2.0 의 경우 아동, 어린이들이 프로그래밍 공부를 무료로 쉽게 할 수 있도록 제작된 프로그램입니다.


요즘은 어린학생들도 프로그래밍 공부를 많이하고 있기 때문에 스크래치 프로그램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스크래치 프로그램은 누구나 무료로 사용이 가능하며, 어린이들이 사용하기 쉽도록 쉬운 인터페이스를 가지고 있어서 초등학생 저학년 학생들도 어렵지 않게 프로그래밍을 해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저도 호기심으로 스크래치 2.0 프로그램을 설치해서 사용을 해 보았는데요. 생각보다 많은 기능들을 제공하고 재미도 있기 때문에 학생들도 흥미를 가지고 해볼 수 있을거 같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아무튼 지금부터 스크래치 2.0을 어떻게 설치하고 사용해 볼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크래치 2.0 설치 및 사용법 알아보기


먼저 스크래치 2.0 프로그램을 다운받기 위해서는 구글에서 스크래치를 검색해주세요. 그러면 Scratch 공식 홈페이지가 하나 나오게 되는데요. 해당 스크래치 홈페이지로 접속해주세요.





스크래치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가장 하단에 보면 전체메뉴를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전체메뉴 중 오프라인 에디터 메뉴를 선택해주세요.





스크래치 오프라인 에디터 메뉴에 들어가면 스크래치 2.0을 다운받을 수 있는데요. 스크래치 2.0 다운받기 전 먼저 Adobe Air를 다운받아서 설치를 진행해줘야 합니다. Adobe Air 다운로드 메뉴를 선택해주세요.





Adobe Air 설치창이 뜨면 우측에 지금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주세요.





Adobe Air 설치파일을 다운받은 후 실행시키면 위와 같은 설치창이 나오게 되는데요. 기존에 Adobe Air가 설치되어 있었다면 업데이트를 진행하게 되며, 설치가 안되어 있는 PC의 경우 새로 설치가 진행되게 됩니다.





Adobe Air 설치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설치 마무리까지 잠시 기다려주세요.





Adobe Air 설치가 완료되면 완료 버튼을 눌러 설치를 마무리 해주세요.





Adobe Air 설치 후 스크래치 오프라인 에디터를 다운로드 해주세요.





스크래치 2.0 설치 창이 뜨면 설치 위치 및 설치옵션을 지정한 후 계속 버튼을 눌러 설치를 진행해주세요.





스크래치 2.0 설치가 진행중 입니다. 설치가 완료될 때 까지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스크래치 2.0이 설치 완료된 후에 스크래치 프로그램을 실행시키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게 됩니다.





스크래치 사용법은 정말 간단한데요. 상단에 스크립트 메뉴 선택 후 내가 원하는 모션이나 사운드, 동작을 선택한 후 우측 화면으로 이동시켜주실 경우 내가 설정한 스크립트로 왼쪽에 고양이가 반응을 하게 됩니다.


지금까지 스크래치 2.0 설치 및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반응형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거의 필수로 자바를 사용하게 되어 있습니다.

자바는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언어로서 해당 자바 언어를 이용하여 요즘은 대부분의 프로그램들이 만들어 지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바를 이용하여 만든 프로그램을 실행하기 위해서는 컴퓨터에 자바가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그래서 대부분의 컴퓨터에는 자바가 설치되어 있다고 보시면 될 거 같습니다.


그런데 자바로 만든 프로그램을 실행시키려고 하면 가끔 최신버전이 아니고 구버전을 사용중이여서 프로그램들이 정상적으로 실행이 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자바 프로그램을 업데이트 시켜주는것이 좋습니다.


자바 업데이트의 경우 제어판에서 자바 항목을 선택하여 쉽게 업데이트가 가능한데요.

지금부터 어떻게 java를 업데이트 해야 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바 (java) 업데이트 방법 알아보기


먼저 자바 업데이트를 위해서는 제어판으로 들어가야 합니다. 컴퓨터 하단에 윈도우 아이콘을 눌러주세요.





윈도우 아이콘을 누르면 컴퓨터의 시작화면이 나오게 되는데요. 요기서 제어판 항목을 선택해서 열어주세요.






제어판 창이 뜨면 하단에 프로그램 창을 선택해서 열어주시길 바랍니다.





프로그램 창이 뜨면 하단에 Java라는 항목이 있는것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자바 항목을 마우스로 클릭해서 열어주세요.





java 제어판 항목이 뜨면 상단 여러탭 중 업데이트 탭을 선택하여 열어주세요.





업데이트 항목이 열리면 자바를 자동으로 업데이트 할 지 여부를 묻는 항목과 언제 업데이트를 할 지 정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만약 자동으로 업데이트 하기를 원할 경우 여기서 설정을 진행해 주세요.


저희는 바로 자바 업데이트를 진행하기 위해서 하단에 지금 업데이트 버튼을 눌러주세요.





잠시 기다리면 최신버전의 자바를 업데이트 할지 묻는 창이 뜨는데요. 여기서 업데이트 버튼을 눌러 업데이트를 진행해주세요.





Java 최신버전이 설치되고 있습니다. 컴퓨터 사양에 따라 다소 시간이 소요될 수 있기 때문에 기다려주시길 바랍니다.





Java 최신버전 업데이트가 완료되면 위와 같이 성공적으로 설치되었다는 안내창이 뜨게 됩니다. 닫기 버튼을 누르면 자바 업데이트가 완료됩니다. 지금까지 java 업데이트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