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늘 알려드릴 프로그램은 바로 구글어스 프로 입니다. 구글어스 프로는 google에서 만든 3D 입체 지도로 대한민국 뿐만 아니라 다양한 나라의 길이나 건물, 경로들을 확인해 보실 수 있는 프로그램 입니다.


저도 설치해서 몇번 사용을 해 보았는데요. 상당히 다양한 나라들의 정보를 검색 한번으로 쉽게 찾아볼 수 있는게 큰 장점이라고 생각을 하며, 위성사진을 사용하다 보니 지구상에 나타나지 않는 곳이 거의 없을 정도로 방대한 양의 지도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지도를 확대할 경우 조금 화질이 떨어지는게 단점이기는 하지만 무료로 사용가능한 프로그램들 중에서는 가장 좋은편에 속하는게 같아서 개인적으로 만족도가 높았는데요. 지금부터 어떻게 구글어스를 다운로드 받고 사용할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구글어스 다운로드 및 사용법 알아보자


먼저 구글어스를 다운로드 받기 위해서 구글 사이트에 google 어스를 검색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그러면 구글에서 제공하는 공식 웹 사이트가 나오게 되는데요. 해당 사이트로 이동해 주시길 바랍니다.





구글어스는 웹 브라우저에서 바로 사용해 볼 수도 있고 pc용을 다운로드 받아서 설치한 후 사용해 볼 수 있는데요. 좀 더 여러가지 다양한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데스크탑용을 다운로드 받는게 좋습니다. 상단에 어스 버전을 선택해 주세요.





구글어스 다운로드 페이지가 나타나면 데스크톱용 구글어스 프로를 선택해 주세요.





그 후 데스크톱용 어스 프로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서 구글어스 데스크탑 버전을 다운로드 받아 주세요.







다운로드 받은 구글어스 설치파일을 실행시키면 위와 같이 구글어스 설치에 필요한 추가적인 파일을 다운로드 받게 됩니다. 구글어스의 경우 용량이 조금 있는편이기 때문에 인터넷 속도에 따라 1분 이상 다운로드 시간이 필요할 수 도 있습니다.





구글어스 설치에 필요한 파일들이 다 다운로드 되면 자동으로 내 컴퓨터에 데스크탑용 구글어스 프로가 설치되게 됩니다. 설치 도중에 별도로 설정을 해줘야 할 부분은 없기 때문에 설치 완료될 때까지 바람 좀 쐬면서 기다려 주시면 되겠습니다.






구글어스 프로가 실행된 화면입니다. 위와 같이 지구 모습이 나오면서 내가 원하는 국가를 선택해서 보실 수 있습니다. 대한민국부터 일본, 유럽, 아프리카 까지 원하는 도시를 선택하여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저는 테스트로 해운대 해수욕장을 검색해 보았는데요. 위성사진으로 해운대 백사장의 모습이 또렷하게 나타나는것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백사장 옆에는 넓고 광활한 바다의 모습이 보여지게 되네요!






또한 해운대처럼 유명한 관광지 근처에 있는 숙박할 수 있는 장소도 검색이 가능한데요. 지도상에 건물들을 선택해 보면 근처 숙박지들의 정보가 나오는것도 확인을 해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지도상에서 해당 건물들을 더블클릭해 보면 실제 사진들도 확인해 볼 수 있는데요. 건물의 외관이나 생김새가 궁금하신 경우 검색하신 후 찾아 보셔도 괜찮으실 거 같습니다. 지금까지 구글어스 다운로드 및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