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늘은 파일 암호화 프로그램인 이지크립트 2.4 버전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이지크립트 프로그램의 경우 AES 256bit 파일 암호화 방식 및 SHA 512bit 안전한 해시 알고리즘을 사용하여 파일의 암호화를 할 수 있도록 해주는 프로그램 입니다.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다른 사람이 보면 안되는 계약서나 중요한 파일 문서들이 있는데요. 이러한 경우 다른 컴퓨터로 중요한 파일을 그냥 전송하기에는 불안하니까 암호화 해서 파일을 전송해 보는게 좋은데요. 


그럴 때 사용하기 좋은 프로그램이 이지크립트 입니다. 이지크립트는 강력한 파일 암호화 기능을 제공하면서 어느 누구라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라 꽤 많이 사용하고 계신데요. 지금부터 어떻게 설치하고 암복호화를 할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이지크립트 2.4 설치 및 복호화 방법 알아보기


EasyCrypt_2.4.2.1_x64_180130F.msi

EasyCrypt_2.4.2.1_x86_180130F.msi



먼저 위에 첨부해 드린 이지크립트 2.4 설치파일을 받아주시길 바랍니다. 해당 설치파일은 64비트와 32비트 설치파일이 따로 제공되니 내 운영체제에 맞는 버전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해 주시길 바랍니다.


해당 이지크립트 프로그램은 공식 제작자 사이트인 copynull.tistory.com 에서 받은 파일이며, 공식 사이트 또는 네이버 소프트웨어 자료실에서도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지크립트 설치파일을 실행하면 위와 같이 프로그램 버전 및 안내사항이 뜨는데요. 다음을 눌러주세요.





이지크립트 설치 마법사 시작 창이 뜨면 다음단계로 넘어가 주시길 바랍니다.





이지크립트의 소프트웨어 사용자 사용권 계약서 창이 뜨면 내용을 잘 확인해 보신 뒤 다음을 눌러주세요. 참고로 이 프로그램은 프리웨어로 기업, 관공서, 단체에서도 무료로 사용 가능한 프로그램 입니다.





이지크립트 설치 시 이름과 조직을 입력하는 창이 뜨면 정보를 입력해 주신 후 다음을 눌러주세요.





이지크립트 2.4 버전을 어느 경로에 설치할 지 묻는 창이 뜨면 설치 폴더를 선택하고 다음을 눌러주세요.





이지크립트 설치 준비가 다 완료되었다면 다음 버튼을 눌러 설치를 시작해주세요.




이지크립트 2.4 설치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설치 완료까지는 최대 1분가량 소요될 수 있다고 하네요.





이지크립트 2.4가 설치 완료되었습니다. 닫기 버튼을 눌러 이지크립트 설치창을 닫아주세요.





이제 이지크립트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파일이나 폴더를 암호화 해 볼텐데요. 마우스 우측 버튼을 누른 후 파일 암호화 메뉴를 선택하시면 내가 선택한 파일을 암호화 해 볼 수 있습니다.





암호화 하기 전 암호 입력창이 뜨면 암호를 입력하고 확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단, 비밀번호의 경우 잃어버리게 되면 복호화가 절대 불가능 하기 때문에 암호를 잘 기억해 주시길 바랍니다!




이지크립트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암호화가 진행되고 있는 상태입니다. 파일의 용량에 따라 다소 시간이 소요될 수 있는 점 참고해주세요.





정상적으로 암호화가 완료되었다면 왼쪽에 있던 원본파일이 오른쪽과 같이 ezc라는 파일 확장자로 암호화 된 걸 볼 수 있습니다.





암호화 된 ezc 파일을 다시 복호화 하기 위해서는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른 후 파일 복호화 메뉴를 사용해 보시면 되겠습니다.





파일 복호화 할 때는 아까 암호화 할 때 설정하였던 비밀번호를 다시 입력해야 하는데요.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확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파일 복호화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복호화도 암호화 할 때와 같이 파일 용량에 따라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다는 점 알아두세요.





정상적으로 파일 복호화가 완료되면 왼쪽에 있던 ezc 파일이 원본 파일로 변환 된 것을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이지크립트를 이용한 파일 암호화 및 복호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