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저는 컴퓨터로 게임을 자주하는 편은 아니지만 가끔 즐기는 편입니다. 어쌔신크리드4나 배틀필드3 같은 게임을 가끔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휴가때도 오랜만에 집에서 컴퓨터 게임을 하기 위해서 PC를 키고 게임을 실행하였습니다.


그런데 갑자기 아래 이미지와 같은 오류가 뜨면서 게임이 안되더군요.ㅜㅜ  오랜만에 게임을 하려는데 갑자기 안되니 정말 화가 나더군요.



[컴퓨터에 D3DCOMPILER_43.dll이(가) 없어 프로그램을 시작할 수 없습니다. 프로그램을 다시 설치하여 이 문제를 해결하십시오.]


이런 파일이 존재하지 않는다는 문제는 상당히 자주 볼 수 있는 에러 중 하나인데요. 요런 문제는 항상 보면 필요한 파일을 System 폴더에 넣어주기만 하면 해결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오늘 위와 같은 문제도 시스템 폴더에 파일을 넣어주면 문제가 말끔히 해결되는데요.


이 문제 때문에 고민 중이라면 아래 방법을 따라해 보시길 바랍니다.




D3DCOMPILER_43.DLL 오류 해결방법


D3DCompiler_43.dll



먼저 상단에 첨부한 D3DCompiler_43.dll 파일을 내 컴퓨터로 다운로드 받아 주시길 바랍니다.




그 후 바탕화면에 있는 컴퓨터 화면을 더블클릭해 주시길 바랍니다.





내 컴퓨터 창이 뜨면 로컬디스크 C를 선택해 주시길 바랍니다.






C드라이브 창이 뜨면 여러가지 폴더에서 Windows 버튼을 눌러주시길 바랍니다.






Windows 폴더가 뜨면 아까 다운로드 받은 D3DCOMPILER_43.DLL을 넣을 폴더로 이동해야 합니다. 설치된 OS가 32bit 운영체제인 경우에는 System32 폴더를 선택하고 64bit 운영체제인 경우에는 SysWOW64 폴더를 선택해 주시길 바랍니다.






System32 또는 SysWOW64 폴더에 들어왔다면 아까 다운로드 받은 D3DCOMPILER_43.DLL 파일을 복사해 주시길 바래요. 그 후 아까 에러가 났던 게임들을 다시 실행해 보면 정상적으로 플레이가 되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