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예전에는 할아버지와 할머니 같이 나이가 있는 어르신들은 한자를 많이 사용했었습니다.

하지만 요즘 청소년들이나 대학생들은 대부분 한자를 사용하고 있지 않습니다.


그래서 대부분 10~20대들은 한자를 잘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저도 한자에 별로 관심이 없서 대부분의 단어들을 잘 알지 못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어느날 필요한 서류가 있어 그 서류를 확인해 보니 중간중간 한자가 섞여 있는걸 보게 되었습니다.

근데 그 한자가 무엇인지 몰라 내용 해석이 잘 안되더군요.


그래서 이러한 한자의 뜻이 무엇인지 알 수 있는 방법을 찾던 도중에 네이버 한자사전을 알게 되었습니다. 네이버 한자사전은 저처럼 한자를 잘 모르는 사람들도 쉽고 빠르게 한자를 찾아볼 수 있도록 그려서 한자를 검색할 수 있도록 하는 등 다양한 방법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지금부터 어떻게  사용할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그려서 한자찾기 - 네이버 한자 필기입력기 사용하기!!


먼저 그려서 한자찾기를 하기 위해 네이버 한자사전으로 들어가야 해요.

네이버 검색창에서 네이버 한자사전을 검색한 후에 나오는 공식 홈페이지로 들어가주세요.





네이버 한자사전에서는 한문검색, 한자그리기, 필기인식기, 그려서 찾기, 모양자 찾기, 한중일 한자찾기, 고사성어, 한자검정 급수별 한자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네이버 한자사전 메인 창에는 한자를 검색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내가 원하는 한자가 무엇인지 알고 있다면 직접 입력해서 검색을 할 수 있습니다.





한자를 검색하고 싶은데 어떤 뜻을 가진 한자인지 잘 모르는 경우가 있으신가요?? 그럴때는 네이버 한자사전에서 제공하는 필기인식기를 사용하면 됩니다.


필기인식기는 한자를 그려서 찾을 수 있기 때문에 요즘처럼 한자를 자주 사용하지 않는 학생들이나 청년들에게 상당히 유용하다고 생각합니다. 내가 검색하고자 하는 한자를 마우스로 그려주세요.





한자를 한 획씩 입력할때마다 그 한자와 비슷한 한자들을 검색해서 우측 화면에 보여주고 있습니다.





한자를 다 입력한 화면입니다. 입력한 한자와 가장 비슷한 한자를 선택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한자를 선택하면 자동으로 그 한자가 어떤 뜻인지 검색해 볼 수 있습니다.





모양자 찾기에서는 내가 검색하고자 하는 단어와 비슷한 모양을 가진 한자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비슷한 모양을 선택하면 그 모양과 유사한 단어들을 보여주게 됩니다.





아까 선택한 모양자와 비슷한 글자들이 표시 됩니다. 내가 검색할 단어가 있는지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