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Windows Thin PC는 저사양 컴퓨터나 넷북등에서 사용 가능한 OS라고 하네요. Windows FLP (Fundamentals for Legacy PCs)의 업그레이드 판이라고 알려져 있네요. (FLP는 Windows XP Embedded를 기반으로 한 운영체제로 Windows 98이나 ME를 사용하는 저사양 운영체제를 업그레이드 하기 위해 만들어진 운영체제라고 하네요.) 

 Thin PC는 현재 RC버전만 공개가 되었고 다음달 1일에 RTM버전이 공개될 예정이라고 하네요. Windows Embedded Standard 7 SP1 x86 기반이여서 그런지 인터페이스와 디자인이 윈도우7과 거의 비슷하네요. 장점으로는 Windows7 Starter보다도 더 적은 3GB이하 용량과 빠른 속도가 정말 만족스럽다고 하네요. 아쉬운점은 정식 출시때도 영문판으로만 출시가 된다고 하네요. 또한 일반사용자에게는 FLP때처럼 판매를 하지 않을 확률이 높다고 하네요. 뭐 정식판 출시하면 능력자분들이 패치를 해주시기는 하겠지만 뭔가 아쉽기는 하네요.




 지금은 마이크로소프트사에서 공식적으로 배포한 링크는 막혔다고 하네요. 지금 당장 사용해보고 싶으신 분들은 검색하시면 많은 분들이 공유하고 있으니 받아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급하지 않다면 조만간 RTM버전도 나올 예정이니 기다리시는 것도 도움이 될 것 같네요. 더 많은 내용을 알고 싶으면 아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참고사이트]
http://blogs.technet.com/b/koalra/archive/2011/05/18/windows-thin-pc-wintpc.aspx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