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인터넷을 하다 보면 각종 사이트에서 active X 를 이용해 보안프로그램 및 여러 프로그램을 설치하게 됩니다.

오늘 소개할 ntsmagiclinembx 라는 프로그램도 그 중 하나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국세청 홈택스 사이트를 이용할 때 필수적으로 설치해야 하는 프로그램 입니다.

위에 그림을 보면 홈택스에 접속시 자동으로 설치되는걸 볼 수 있습니다.

 

홈택스 사이트에 들어가게 되면 MAGIC-PKI 라는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및 설치가 되는데 이 프로그램이 바로 ntsmagiclinembx 입니다. ntsmagiclinembx는 DreamSecurity(드림 시큐리티)에서 개발한 제품으로 하는 역할은 공인인증서 전자서명용 프로그램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렇게 설치된 프로그램들은 국세청 홈택스 이용을 하지 않을때는 컴퓨터 용량만 차지하고 있기 때문에 삭제하는게 좋은데요. 어떻게 삭제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ntsmagiclinembx 삭제방법 알아보기


먼저 윈도우 하단에 있는 윈도우 그림을 눌러주세요. 그럼 시작메뉴가 나타나는데 여기서 제어판을 클릭! 하세요.




제어판 항목이 뜨면 하단에 프로그램 제거 항목을 클릭해주세요.




프로그램 추가&제거 창이 뜨면 컴퓨터에 설치된 프로그램 목록이 뜨게 됩니다.

여기서 NTSMagicLineMBX 를 선택하세요.




그럼 삭제할건지 여부를 묻는 안내창이 뜨게 됩니다. 만약 국세청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자동으로 다시 설치되니 과감히 삭제해도 괜찮습니다. 여기서 예를 누르면 자동으로 삭제가 됩니다. 삭제가 된 후에는 프로그램 목록에 NTSMagicLineMBX 가 뜨지 않는걸 볼 수 있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