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요즘은 아래아한글 보다는 글로벌 추세에 맞춰 워드, 파워포인트, 엑셀 등 오피스 프로그램을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오피스 프로그램 중 대표적인 것은 바로 MS Office 인데요. 버전도 2007, 2010, 2013, 2016, 2019 등 다양한 버전이 출시되어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러한 오피스 프로그램으로 워드파일을 작성하고 다른 PC에서 열어보려고 하면 열리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왜냐하면 컴퓨터에 오피스가 설치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이럴때는 오피스를 설치해야 하지만 내 PC가 아닌 경우 설치하기가 조금 꺼려지는게 사실입니다. 


그래서 이럴때는 오피스 뷰어를 설치하는게 상당히 도움이 되는데요. doc 파일을 열기 위해서는 ms 워드뷰어를 설치하면 됩니다. 이 워드뷰어는 마이크로소프트 홈페이지에서 받을 수 있는데요. 지금부터 어떻게 할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DOC 뷰어 프로그램 - ms 워드뷰어


언어 : 다국어

개발사 :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버전 : V 1.0

파일크기 : 24.5MB

라이센스 : 프리웨어

지원 OS : Windows 2000 Service Pack 4, Windows Server 2003 Service Pack 1, 
            Windows Vista, Windows XP Service Pack 2, Windows 7, Windows 8, Windows 10

다운로드 : 



먼저 위에 첨부해 드린 MS 워드뷰어 설치파일을 다운로드 받아주세요. 첨부해 드린 워드뷰어는 분할압축이 되어 있기 때문에 3개로 나누어진 파일을 다 다운로드 받은 후 반디집으로 압축해제 해주세요.





압축을 해제했다면 워드뷰어 설치파일을 더블클릭해서 열어주세요.



 

워드뷰어 설치파일을 실행시키면 위와 같이 Microsoft 소프트웨어 사용권 조항이 나오게 됩니다. 위 항목에 동의를 한 뒤 계속 버튼을 눌러주세요.





다시 한번 사용권계약창이 뜨면 동의를 하고 다음단계를 진행하세요.





설치 위치를 지정하는 창이 뜨면 설치할 하드디스크를 선택한 후 경로를 지정하세요. 그 후 설치버튼을 눌러주세요.




워드뷰어 설치작업이 이루어 지고 있으며 곧 완료되니 기다려주세용~





설치가 완료되면 확인버튼을 눌러 ms 워드뷰어 설치를 마무리 해주세요.




설치 완료 후 자동으로 업데이트가 진행됩니다. 최신 업데이트 설치가 진행되는 동안 기다려 주세요.




그 다음 워드뷰어를 실행시켜면 워드파일을 선택해서 열어보실 수 있는데요. 컴퓨터 안에 있는 doc 또는 docx 문서를 선택해서 열어주시길 바랍니다.




그럼 워드 파일의 내용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뷰어이기 때문에 편집은 불가능합니다. 인쇄나 내용 복사도 가능하기 때문에 워드가 설치되지 않은 경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https://kbench.com/software/?q=node/37910


만약 새 버전의 word로 만들어졌다는 오류창이 뜨면 위에서 오피스 호환 기능팩 설치 후 다시 한번 시도해 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