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openal은 Open Audio Library의 약자로 다중 채널을 이용하는 3차원 오디오 출력을 

효율적으로 구현해내기 위해 설계된 오픈 오디오 라이브러리 입니다.


이 라이브러리는 iOS, 안드로이드, 윈도우, 리눅스 등 다양한 플랫폼을 지원하기 때문에 많은 곳에서 사용됩니다.

특히 게임이나 멀티미디어 쪽에서 많이 사용되는 추세입니다.


그런데 이렇게 많은 곳에서 사용되다 보니 다양한 에러도 발생되는걸을 종종 볼 수 있습니다.

그 중 하나가 윈도우에서 openal32.dll 파일을 찾을 수 없어 특정 프로그램이 실행되지 않는 경우인데요.


이러한 경우에는 openal 홈페이지에서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면 간단히 해결할 수 있습니다.

만약 에러가 발생한다면 아래 해결방법을 참고해보세요.





openal32.dll 에러 발생 시 해결방법


먼저 openal32.dll 파일을 다운로드 받기 위해 openal 홈페이지에 접속해주세요.


openal 웹사이트 바로가기


openal 홈페이지에 들어갔다면 상단 메뉴 중 downloads를 선택하세요.




다운로드 페이지가 뜨면 두가지 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도록 제공합니다.


그 중 첫번째 파일은 openal 1.1 core SDK 파일입니다.

sdk는 software Development Kit의 약자로 개발자들을 위한 개발툴로써 일반 사용자는 이용할 필요가 없습니다.


우리는 두번째 파일인 openal 1.1 windows installer를 다운로드 받아주세요.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면 자동으로 파일이 다운받아 집니다.




다운로드 받은 압축파일(zip)을 압축해제한 후 설치파일을 열어주세요.




openal install가 뜨면 라이센스에 관한 내용을 읽어본 후 동의를 하면 OK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럼 잠시 후 Installation complete 라는 메시지가 뜨게 됩니다.

설치 완료 후 아까 openal32.dll 오류가 발생한 파일을 다시 열어보면 정상적으로 작동되는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