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온라인 게임을 좋아하는 분들은 대부분 외장 그래픽카드를 장착해 사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사무용 컴퓨터나 저사양의 컴퓨터에는 내장그래픽을 사용하게 됩니다.


그런데 외장그래픽나 내장그래픽 둘 다 그래픽 카드의 최적 성능을 발휘하기 위해서는 최신 그래픽 드라이버를 설치해 사용해야 하는걸 알고 계시나요???


아마 이러한 점을 잘 모르는 분들은 드라이버를 거의 업데이트 하지 않게 되는데요. 컴퓨터 성능을 위해서라도 주기적으로 최신버전의 드라이버를 사용하는게 좋습니다.


만약 그래픽 드라이버를 최신상태로 사용하고 싶은 분들은 아래 글을 참고해보세요.




인텔 그래픽 드라이버 업데이트 방법 알아보기


먼저 인텔 그래픽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받기 위해 아래 인텔 다운로드 센터에 접속해주세요.


인텔 다운로드 센터 바로가기




위 사이트에 접속한 후 인텔 그래픽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받기 위해서 그래픽 드라이버 카테고리를 선택해 주시길 바랍니다.




그 후 현재 사용중인 인텔 그래픽 드라이버를 업데이트 하기 위해서 설치파일을 다운받아야 하는데요. 현재 내 컴퓨터가 어떤 cpu를 사용하는지 확인하고 그거에 맞는 그래픽 드라이버를 다운받아 주세요.


만약 자신의 컴퓨터에서 사용중인 그래픽카드를 모른다면 아래 프로그램을 이용해 사용중인 내장그래픽을 확인하세요.


[[Util] 유틸자료] - 그래픽카드 정보 및 사양을 쉽게 확인해보자! - GPU-Z






내 컴퓨터에 맞는 그래픽 드라이버를 선택했다면 왼편에 있는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서 인텔 그래픽 드라이버 설치파일을 다운로드 받은 후 업데이트를 준비해 주세요.





다운로드 받은 인텔 그래픽 드라이버 업데이트 파일을 실행하면 위와 같이 설치 화면이 나타납니다. 설치를 위해서 다음 버튼을 눌러주세요.






인텔 그래픽 드라이버 설치 전 라이센스 계약서에 동의를 해야 합니다. 해당 라이센스 내용에 동의를 할 경우 예 버튼을 눌러 주시길 바랍니다.






인텔 그래픽 드라이버가 설치되고 있습니다. 컴퓨터 속도 및 상태에 따라서 설치 속도가 다를 수 있지만 대부분 5분안에 설치가 마무리 됩니다. 






인텔 그래픽 드라이버 설치가 마무리 된 후에는 컴퓨터를 재부팅 해야 하는데요. 정상적으로 사용하기 위해서 바로 재부팅을 해주는게 좋으며, 현재 작업중인것들이 있다면 모두 저장하고 재부팅 해주세요.


지금까지 인텔 그래픽 드라이버 업데이트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