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가끔 인터넷을 하다보면 인터넷이 느리거나 끊김현상이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파일을 다운로드 받는 도중 손실이 발생하거나 게임할 때 렉이 발생하는 등 많은 문제점이 나타나게 됩니다.


만약 위와 같은 문제가 생긴다면 지금 내가 사용하는 인터넷 상태가 정상인지 확인해 보아야 합니다. 인터넷 상태를 확인하는 방법 중 가장 널리 사용되는 방법이 핑테스트 입니다.


핑테스트는 간단한 명령어 한줄로 인터넷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처음 하시는 분들은 핑테스트가 어렵게 느껴지실 수 있는데요. 하지만 몇번 해보면 핑테스트가 어렵지 않습니다.


그래서 지금부터 어떻게 테스트를 해 볼 수 있는지 알려드릴텐데요. 어렵다고 생각하지 마시고 집에서 직접 인터넷 핑테스트를 해보시길 바랍니다.





인터넷 핑테스트(ping test) 방법 알아보기


먼저 핑테스트를 하기 위해서 하단에 있는 시작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시작버튼을 누르면 하단에 나타나는 검색창에 cmd라고 입력해주세요. cmd는 command의 줄임말로 명령어를 입력할 수 있는 창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cmd라고 입력하면 상단에 cmd 아이콘이 보이게 됩니다. 위에 있는 아이콘을 클릭해 실행시켜주세요.






cmd 창이 뜨면 여기서 핑테스트(ping test)를 할 수 있습니다.


처음에 ping을 입력한 후 뒤에 테스트할 ip 또는 도메인주소를 입력하면 됩니다. 저는 ip주소를 8.8.8.8로 지정했는데 이 ip주소는 구글 퍼블릭 DNS 주소입니다.


맨 뒤에 붙어있는 -t 는 옵션으로 사용자가 취소할 때 까지 무한으로 핑을 보낸다는 뜻입니다.


명령어  =>  ping [ip주소] [옵션]






중간에 컨트롤키 + C 버튼을 누르면 핑테스트가 종료됩니다. 종료 후에는 간단한 핑테스트 통계가 나오게 됩니다.


여기서 손실률이 높게 나오면 인터넷 회선이 많이 불안한 상태이기 때문에 점검을 받아야 합니다. 또한 응답시간도 1000ms 이상 나오면 비정상적인 상태임으로 인터넷기사를 통해 A/S를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