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파워포인트를 사용하다 보면 ppt 파일을 컴퓨터에 저장한 후 다른 컴퓨터에 옮겨서 작업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저도 회사에서 제 PC에 있던 ppt 파일을 다른분들 pc에서 작업해야 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그런데 파워포인트 파일을 다른 컴퓨터로 옮기고 나서 열어보면 글자가 다 깨져서 레이아웃도 엉망이고 보기도 정말 나빠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다른 사람들에게 보냈을 때 이러면 정말 난감한데요.


이유를 알아보니 제 컴퓨터에 있는 글꼴이 다른 컴퓨터에는 없는 글꼴일 경우 제 컴퓨터에서는 잘 보이는데 다른분들 컴퓨터에서는 깨진다고 하네요.


그래서 어떻게 이 파워포인트 글자 깨짐 현상을 해결해야 하는지 알아보니 ppt 저장할 때 ppt 글꼴포함 저장을 하면 파워포인트 파일 안에 글꼴이 포함되기 때문에 다른 컴퓨터에서 안깨진다고 하네요.


그래서 오늘은 ppt 글골 포함 저장 방법을 알려드릴텐데요. 다른 분들 컴퓨터에서 파워포인트 글자가 깨진다면 제가 알려드리는 방법으로 글꼴 깨짐을 방지해 보시길 바랍니다.





파워포인트 ppt 글꼴 포함 저장 30초만에 적용시키기


먼저 파워포인트 ppt 글꼴 포함 저장을 하기 위해서는 기존에 컴퓨터에 저장되어 있던 파워포인트 파일을 열어주세요. 이 글에서는 파워포인트 글꼴 포함 저장을 파워포인트 2016 버전 기준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파워포인트 창이 열리면 파워포인트 저장옵션을 변경하기 위해서 상단에 파일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 후 파일 메뉴가 뜨면 맨 하단에 파워포인트 옵션 창을 선택해 주세요.






파워포인트 옵션 창이 뜨면 왼쪽에 저장 메뉴가 있는데요. 이 저장 메뉴를 선택하세요.







파워포인트 저장옵션을 바꿀 수 있는 창이 뜨면 맨 하단에 저장시 파일의 글꼴 포함을 할 지 물어보는데요. 다른 컴퓨터에서 글자가 깨지지 않게 하기 위해서는 글꼴을 포함시켜 주세요.


그 후 모든 문자 포함을 할 지 아니면 ppt 파일 안에 있는 글꼴만 포함할 지 물어보는데요. 완벽하게 글자가 깨지지 않게 하고 싶다면 모든 문자 포함을 해주시길 바랍니다.


만약 모든 문자 포함을 했는데 ppt 파일 크기가 엄청 커진 경우에는 프레젠테이션에 사용되는 문자만 포함을 선택해 주시길 바랍니다.







그 후 다른이름으로 저장 버튼을 눌러서 다시 파워포인트 파일을 저장시켜 주세요.







이름과 파일 형식은 기존과 그대로 저장하셔도 되고 다르게 저장하셔도 됩니다.






그 후 다시 저장한 ppt 파일을 열어보면 정상적으로 글꼴이 같이 저장된 것을 확인할 수 있고, 기존에 글자가 깨졌던 PC에서도 글자 깨짐 없이 잘 글자가 나타나는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파워포인트 ppt 글꼴 포함 저장 방법에 대해 아주 쉽게 알려드렸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