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한국에서는 많이 사용하지 않지만 해외에서 자주 사용하는 압축파일 확장자 중 하나가 rar 입니다.

처음 이런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보면 어떻게 압축을 해제해야 하는지 몰라 난감할 경우가 있습니다.


요즘은 대부분의 압축해제 프로그램에서 rar 압축파일을 해제할 수 있도록 기능을 제공하지만

rar 분할압축 등 상세한 기능을 제공하지 않기 때문에 일부 불편한 점이 있습니다.


그런데 winrar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그러한 기능을 제공해 주어서 상당히 유용하게 쓸 수 있는데요.

지금부터 어떻게 설치하고 사용할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rar 압축풀기 프로그램 - winrar


언어 : 다국어 (한국어, 일본어, 중국어 등) 지원

개발사 : rarlab 

버전 : 5.80

파일크기 : 3139 KB (64bit 기준)

라이센스 : Trial(40일 체험판)
,
지원 OS : Windows, Linux, Mac OS X, freebsd, Android


먼저 winrar 제작사인 rarlab 홈페이지에 접속을 해주세요.


RARLAB 홈페이지 바로가기


접속한 후 왼쪽 메뉴에 있는 Downloads 버튼을 눌러주세요.





Winrar 다운로드 페이지가 뜨면 자신의 OS에 맞는 WinRAR를 다운로드 받아주세요. 윈도우와 리눅스, 맥 OS X,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지원합니다.


윈도우 사용자는 윈도우 버전을 다운 받아 사용하면 됩니다.





 

WinRAR 설치파일을 실행시키면 프로그램 약관 및 설치폴더 지정 창이 뜨게 됩니다. 라이센스 및 설치에 대한 설정을 확인한 후 Install 버튼을 눌러주세요.


설치 진행중 사용할 압축파일 확장자 및 인터페이스 설정 창이 뜨면 설정 후 OK 버튼을 눌러주세요.






설치가 완료되면 Done 버튼을 눌러주세요.






설치완료 후 rar 압축파일을 풀기 위해서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럼 WinRAR에서 제공하는 압축 해제 메뉴가 나오게 됩니다.


압축파일을 현재 폴더에 풀기 위해서는 Extract Here를 선택하고 하위폴더에 풀기위해서는 Extract to 파일명\ 을 선택하세요.





저 같은 경우에는 하위폴더에 압축풀기를 선택했습니다. 그럼 자동으로 압축이 해제되는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원하는 rar 압축파일을 압축풀어서 사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